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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격의 티빙…넷플릭스 시청 시간 넘어섰다 2024-05-31 17:57:17
말했다. 지난 3월부터 KBO리그 온라인 독점 중계를 시작한 것도 티빙의 존재감이 커진 배경 중 하나다. 스포츠 마니아를 끌어들여 ‘고정 이용층’을 확보하는 모양새다. 티빙 모회사이자 주요 콘텐츠 공급사인 CJ ENM은 주가 상승세로 ‘잔칫집’ 분위기다. 이 회사 주가는 31일 8만9500원에 마감했다. 한 달 전(4월 30일,...
"도대체 무슨 일이냐"…넷플릭스 발칵 뒤집은 '선재 신드롬'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5-31 11:25:10
리그 중계까지 맞물려 ‘역대급’ 기록을 세웠다. ○역대급 시청기록 낸 티빙31일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28일 티빙 총 사용 시간은 250만10시간으로 OTT 업계 1위를 기록했다. 넷플릭스(240만8179시간)를 9만1831시간 차이로 앞섰다. 유튜브를 제외하고 ‘만년 1위’ 넷플릭스의 총 사용...
'버퍼링' 걸린 네이버…3대 주력사업 위기 신호 2024-05-21 16:19:13
2024~2026년 KBO 리그 유·무선 중계권 사업 계약을 맺었다. 티빙은 네이버에 중계권 재판매를 검토하지 않겠다고 못 박았다. 적어도 2026년까지는 KBO 리그 경기를 온라인에서 보려면 티빙을 통해야 한다. 스포츠 경기 때마다 네이버에 몰리던 이용자가 사라지면서 검색과 광고 트래픽에 악영향을 주고 있다. 네이버는...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 강화…토트넘 對 뮌헨 경기 생중계 2024-05-20 18:18:50
바이에른 뮌헨 간 국내 경기를 유치해 단독으로 중계한다. 쿠팡은 오는 8월 3일 서울 상암동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토트넘과 뮌헨 경기의 생중계와 티켓 판매 등을 맡았다고 20일 발표했다. 경기 중계는 유료 멤버십 ‘와우 클럽’ 회원만 볼 수 있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쿠팡 플레이’를 통해 이뤄진다. 토트넘...
"유료회원만 시청 가능"...쿠팡, '토트넘 vs 뮌헨' 드림매치 성사 2024-05-20 15:08:17
쿠팡플레이는 유료 멤버십 회원을 위한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에 뮌헨과 토트넘 구단을 초청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 선수 손흥민과 김민재가 각각 뛰고 있는 토트넘 훗스퍼와 바이에른 뮌헨의 빅매치를 성사시킨 것이다.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쿠팡 와우 멤버십 가입자들이 즐길 수 있는 연례 스포츠...
키움증권 "CJ ENM, 프로야구 방송으로 수익성 개선 기대" 2024-05-16 08:22:30
독점 중계로 CJ ENM[035760]의 수익성이 개선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남수 키움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를 통해 "영화·드라마의 반등이 더디긴 하지만 최대 관중 시즌을 기대하는 국내 프로야구 방송을 통한 티빙 수익성 개선이 기대를 모은다"고 밝혔다. 티빙은 올해 처음으로 프로야구 유무선 독점 중계하고 있다....
"스포츠 중계권 확보 뛰어든 OTT에 보편적 시청권 위협" 2024-05-12 07:00:05
어려운 상황이므로 개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유료 방송까지 포함해 국민 관심 행사의 가시청가구 수를 산정하도록 해 '추가적 부담 없이'의 의미로 비용 부분 조항을 보완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김 대표연구원은 "OTT 등 스트리밍 시청자가 늘면서 보편적 시청권 논의는 OTT로 확장될 수밖에 없는데, 현재...
'눈물의 여왕' 이어 KBO…목표가 줄상향 2024-05-10 09:07:08
플랫폼 부문은 광고시장 부진에도 불구하고 티빙 유료 가입자·트래픽이 성장했고 영화·드라마 부문은 콘텐츠 판매 호조로 전년 대비 손익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KBO 중계 이후 티빙 MAU(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약 700만 명으로 유료 가입자는 400만 명을 훌쩍 넘기기도 했다.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유진투자증권 "CJ ENM, 2분기부터 사업 성과 본격화…목표가↑" 2024-05-10 08:28:07
이현지 연구원은 "프로야구(KBO) 중계 이후 티빙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약 700만명, 유료 가입자는 400만명을 훌쩍 넘어서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인다"며 "올해 연간 티빙 광고 매출은 작년 대비 10배가량 성장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 연구원은 "구독 외에도 광고에서의 추가 매출 업사이드가 기대되는 상황"이라며...
'감격의 눈물' tvN, 지상파 3사 제치고 '시청률의 여왕' 2024-05-09 15:42:39
유료 가입자는 한국프로야구(KBO) 중계에 힘입어 전분기 대비 13.3% 증가했다. CJ ENM 관계자에 따르면 티빙의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작년 말 500만대 중반에서 지난 4월 700만을 돌파하며 30% 가까이 급증하고 있다. CJ ENM 관계자는 “2분기에는 프리미엄 콘텐츠 라인업의 확대를 통해 플랫폼 경쟁력을 극대화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