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집밥이 대세'…치솟는 외식물가에 유통가 식품판매 '날개' 2024-05-27 06:01:04
상품군 중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3월에도 11.2%로 두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갔다. ◇ '집밥족 잡자'…이커머스 배송 경쟁 점화 식품 매출 비중이 점차 커지면서 소비자들을 유인하려는 유통업계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특히 이커머스 업계에선 식품군 특성을 고려해 최대한 빠른 배송 경쟁력을 갖추는 데 사활을...
롯데레드페스티벌 30일 개막…반값 소고기부터 최저가 수박까지 2024-05-27 06:00:00
롯데그룹 유통군 등 계열사 16곳이 참여하는 통합 쇼핑 축제 '롯데레드페스티벌'이 오는 30일 개막을 앞두고 반값 호주산 소고기부터 최저가 수박에 이르기까지 주요 행사 품목을 27일 공개했다. 롯데그룹 상징색 '레드'와 '페스티벌'을 결합해 이름 붙인 롯데레드페스티벌은 '전 국민이 롯데...
바이든 "한미일 3각 협력, 누구도 상상 못 한 일"(종합) 2024-05-26 05:15:45
말을 기억하라"며 "여러분의 선서는 유통기한이 없다고 그들은 말했다"고 강조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여러분의 선서는 국내외의 모든 적들을 향한 것"이라며 "여러분은 미국 민주주의의 수호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참석한 2020년 웨스트포인트 졸업식에서는 '그들의 선서는 군주나 정부,...
퇴사하고 베트남서 '당구장' 차린 30대, 한 달 수입이… [방준식의 재+부팅] 2024-05-25 09:00:01
프리미엄화가 목표였습니다. 현지에서 유통되는 저렴한 용품이 아니라 국내 당구용품들을 직접 수입하여 브랜드 제품들로 구성했죠. 그러다보니 국내에서 당구장을 차리는 비용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오히려 통관비와 해외 운송비가 추가로 들기에 더 비싸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인테리어 비용이나 당구 테이블 설...
공정위 "소비자 기만" VS 쿠팡 "PB 덕에 물가 안정" 2024-05-23 17:54:21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공정위의 결정은 온오프라인 유통사의 상품 노출 및 진열 관행에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전원회의 심의에서 양측이 다툴 쟁점을 사안별로 정리했다. (1) ‘상품 노출’은 유통사 권한인가 PB 상품 우대 의혹의 핵심은 노출 순서다. 공정위는 상품 검색 시 화면 상단에 PB 상품을 우선 보여준 것...
'PB 상품 우대' 의혹에…쿠팡 "노출 방식 결정은 유통사 고유 권한" 2024-05-23 16:29:04
관측도 나온다. 공정위의 결정은 온오프라인 유통사의 상품 노출 및 진열 관행에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전원회의 심의에서 양측이 다툴 쟁점을 사안별로 정리했다. ①‘상품 노출’은 유통사 권한인가PB 상품 우대 의혹의 핵심은 노출 순서다. 공정위는 상품 검색 시 화면 상단에 PB 상품을 우선 보여준 것을 문제...
'사직구장 직관 기회'…롯데 유통군, 레드페스티벌 이벤트 2024-05-21 06:00:00
유통군HQ 마케팅이노베이션팀장은 "롯데 유통군 통합 쇼핑 축제와 계열사 간 스포츠 연계 마케팅으로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롯데 유통군 등 계열사 16곳이 참여하는 레드페스티벌은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진행된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한국 가면 꼭 먹어라"…中 가이드북에 오른 '의외의 제품' 2024-05-16 19:19:10
품목별로 바나나맛 우유, 요플레 등이 포함된 냉장 품목군 매출은 1531억원으로 전체의 50.88%를 차지했다. 투게더, 부라보콘 등 냉동 품목군 매출은 1478억원으로 전체의 49.12%다. 인기 수출 품목인 바나나맛 우유는 특히 중국 시장에서 수요가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중국에서 발매된 한국 관광가이드북에 꼭 먹어봐야...
'롯데레드페스티벌' 30일 돌입…16개 계열사 통합 쇼핑축제 2024-05-16 06:00:10
= 롯데그룹 유통군 등 계열사 16곳이 참여하는 통합 쇼핑축제 '롯데레드페스티벌'이 이달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11일 동안 열린다. 16일 롯데 유통군에 따르면 롯데레드페스티벌은 롯데그룹을 상징하는 색상인 '레드'와 '축제'의 영어 단어 '페스티벌'을 결합해 '전 국민이 롯데 유통...
'의료 AI' 뷰노, 5분기째 성장…"뇌질환 진단 기기로 美 공략" 2024-05-13 18:15:19
연장돼 최대 2027년까지 비급여로 시장에 유통될 전망이다. 뷰노는 올해부터 세계 최대 제약·헬스케어 시장인 미국 공략에 적극 나선다. 오는 7월에는 AI 기반 뇌 정량화 의료기기 ‘딥브레인’을 처음으로 미국 시장에 선보인다. 딥브레인은 뇌 영역 100곳의 부피 및 정상군 대비 백분율 정보를 바탕으로 알츠하이머 치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