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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조로 맞붙고 가을에는 공주와 시골 아가씨 대결 2025-12-26 12:44:21
행보가 또렷이 비교되는 해다. 최근 두 발레단은 내년도 레퍼토리를 발표하며 발레 팬들의 이목을 집중 시켰다. 이들이 실력을 겨룰 '백조의 호수'는 발레단의 미학과 역량이 가장 또렷하게 드러나는 고전발레다. 수세기 동안 명성을 쌓아온 이 작품을 두 단체가 같은 해에 나란히 선보인다는 점에서 비교를 피할...
김혜은 '그때도 오늘2:꽃신' 첫 공연 성공적…1인4역 열연 2025-12-24 14:09:52
김혜은은 지난 18일 서울 종로구 NOL 서경스퀘어 스콘 2관에서 열린 ‘그때도 오늘2 : 꽃신’에서 1인 4역 열연을 펼치며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끌어냈다. 김혜은이 출연하는 ‘그때도 오늘2 : 꽃신’은 여성 2인극으로 1590년대 진주의 산골 집, 1950년대 공주의 전통가옥, 1970년대 서울의 잡화점, 2020년대의 병원을...
오늘은 네가 꽃이다 [나태주의 인생 일기] 2025-12-23 17:23:09
무심히 주고받는 대화만 같다. 그러하다. 이 작품은 실지로 대화 내용으로 꾸려진 작품이다. 시를 쓴 날짜는 2016년 7월 21일. 그 당시 나는 교직에서 정년퇴임을 하고 공주문화원장으로 일하고 있었다. 공무(公務)로 공주시청에 자주 들렀는데 부시장실도 내가 자주 들른 방 가운데 하나였다. 당시의 부시장은 유병덕 씨....
[더 라이프이스트-김성훈의 지속 가능한 공간] 2천 년 전 국제 커플의 '첫날밤' 2025-12-18 17:37:50
것은, 그 자체로 놀라운 이야기다. 더 흥미로운 것은 가야의 개방성이다. 김수로왕과 허황옥의 결혼 이야기는 단순한 신화가 아니다. 이는 가야가 얼마나 국제적이고 개방적인 사회였는지를 보여주는 역사적 증거다. 서기 48년, 인도에서 온 공주를 왕비로 맞이했다는 것. 이건 21세기 기준으로도 진보적인 다문화 사회의...
정경화·김봄소리 옷 짓는 디자이너, 그가 연출한 발레의 '결정적 순간' 2025-12-14 17:00:41
정 감독은 “발레를 모르던 분도 색다른 방식으로 발레와 익숙해질 수 있도록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스틸 인 모션은 발레와 사진이라는 두 예술을 결합해 새로운 미학을 선보이겠다는 정 감독의 바람과 새로운 시도를 계속하려는 강수진 국립발레단 단장의 뜻이 만나 성사됐다. 전시는 ‘카멜리아 레이디’...
예술가들의 '옷' 짓는 정윤민, 그가 멈춰 세운 발레의 결정적 순간 2025-12-12 18:14:11
감독은 “발레를 모르던 분들도 색다른 방식으로 발레와 익숙해질 수 있도록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며 “제가 좋아하는 발레가 더 알려지고, 더 널리 해석될 수 있으면 한다”고 말했다. 피사체가 된 발레리나, 그 자체로 도발적 스틸 인 모션은 발레와 사진이란 두 예술을 결합해 새로운 미학을 표출하겠다는 정 감독의...
롯데월드, '프린세스 캐치 티니핑'과 축제를…마법열차 타면 내가 주인공 2025-12-03 15:41:07
속 공주가 타고 다니는 열차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마법열차 포토존’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어드벤처 1층 퍼레이드 코스를 따라 운행하는 ‘로티트레인’도 마법열차로 변신한다. 넓은 실내 공간을 돌며 실제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이 된 듯한 이색 경험을 선사한다. 이번 시즌 80종 이상의 다양한 티니핑 굿즈도...
"남편 구하려면 침실로 들어와"…'300억 스타'의 기막힌 운명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2025-11-21 23:59:31
많은 남자를 만나 평생 공주처럼 사는 것이었습니다. 열세 살(한국 나이 15세)이던 1911년, 타마라는 그 꿈을 이뤄줄 것 같은 남자를 만납니다. 상대는 22세의 미남 변호사 타데우시 렘피카. 폴란드 귀족 출신인 그는 법대를 졸업했으면서도 일할 필요가 없어 놀고 있는, 전형적인 부잣집 한량이었습니다. 타마라는 이 백마...
[단독] '왕자가 체질' 전민철 "지젤 전날밤 나도 모르게 울기도 했어요" 2025-11-17 14:45:04
왕자가 잠든 공주에게 입을 맞춘 순간, ‘내가 동화 속에 들어온 건가…’ 하는 착각이 들었다. 아주 짧은 찰나였지만 현실에서 벗어난 것 같은 기이한 느낌이었다. 하지만 2~3초 후 잠에서 깨어난 오로라 공주가 무대 앞으로 나오고, 객석에서 박수가 터지자 ‘아, 여긴 동화 속이 아니라 극장이었지…’ 하며 현실로...
"비싸도 살래요" 못사서 난리…中화장품에 푹 빠진 Z세대 [현장+] 2025-11-15 15:00:57
앞세워 젊은 고객들의 구매를 이끌어 낸다. 국내 로드숍 화장품보다 가격대가 비싼 경우도 허다하다. 국내 트렌드를 읽는 중국 화장품 마케팅 전략이 먹히고 있는 셈이다. 플라워노즈는 2016년 중국에서 설립된 색조 전문 브랜드로,화려한 ‘공주풍’ 콘셉트로 1020세대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한국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