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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돋보기] 미국은 왜 AI를 '국가 총력전'으로 키우나 2025-12-27 06:33:01
연료 발전을 늘려야 AI 패권을 지킬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인다. 결국 칩 공급난보다 전력 부족이 AI 경쟁의 진짜 병목이라는 현실론이 정책 깊숙이 반영된 셈이다. ◇ 빅테크의 지위 변화…규제 대상에서 '전략 파트너'로 미국 정부와 실리콘밸리의 관계도 재정립됐다. 바이든 시절 빅테크가 안전 기준 준수와...
한화엔진, 노르웨이 전기추진 선박 기업 SEAM 2천900억원에 인수 2025-12-19 17:02:34
엔진은 이번 인수를 통해 기존 내연기관 엔진생산 역량에 SEAM의 전기추진 시스템 사업을 더해 선박 규모와 운항 특성에 맞는 다양한 추진 시스템 라인업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중대형 선박에는 이중연료 엔진 설루션을, 중소형 선박에는 전기추진 및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환경 규제에 대응하는 '통합 추진...
한화엔진, 노르웨이 전기추진체 기업 인수…2,890억원 규모 2025-12-19 16:46:21
엔진은 기존의 내연기관 엔진생산 역량에 SEAM의 전기추진 시스템 사업을 더해 선박 규모와 운항 특성에 맞는 다양한 추진 시스템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중·대형 선박에는 이중연료(Dual Fuel) 엔진 솔루션을, 중·소형 선박에는 전기추진 및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하는 라인업을 구축하여 환경규제에 대응하는...
"HD현대, 실적 모멘텀 견고…여전히 저평가"-흥국 2025-12-08 08:19:57
효과와 현대인프라코어 수익성 향상), 현대마린솔루션(친환경 이중연료 엔진 장기 유지·보수 서비스 수주 확대) 등에서 실적 호조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흥국증권은 HD현대의 내년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전년보다 8.9%와 30.1% 증가한 77조8000억원, 7조5000억원으로 추정했다. 박 연구원은 "지난 ...
HD현대, 2조 컨테이너선 수주…18년만에 최대 2025-11-24 14:49:31
LNG 이중연료 추진 엔진과 50% 커진 대형 연료탱크를 탑재해 운항효율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또 지난 2023년부터 건조하는 선박에 사내 자율운항 전문 스타트업 아비커스의 기술을 적용해 연비를 15% 높이고, 탄소배출량을 15% 줄이는 성능을 입증했습니다. 20~25년 가량의 전체 선박 운용기간을 고려하면 친환경 기술과...
HD현대, 18년 만에 컨테이너선 최대 실적…K-컨테이너선 순풍(종합) 2025-11-24 13:32:16
액화천연가스(LNG) 이중연료 추진 엔진과 대형 연료탱크를 탑재해 운항 효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경쟁국 대비 높은 선가에도 불구하고 전 생애주기 운용비를 고려하면 원가경쟁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고 HD현대는 강조했다. HD현대의 자율운항 자회사 아비커스가 개발한 '하이나스 컨트롤'을 적용한 결과...
HD한국조선해양, 초대형 컨테이너선 8척 2조1천억원에 수주 2025-11-24 11:04:51
51m, 높이 27.9m 규모로 액화천연가스(LNG) 이중연료 추진 엔진과 대형 연료탱크를 탑재해 운항 효율을 높였다. HD현대중공업과 HD현대삼호에서 2척, 6척씩 건조되며 2029년 상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다. HD현대가 건조하는 컨테이너선은 경쟁국 대비 높은 선가에도 불구하고 전 생애주기 운용비를 고려했을...
HD현대, 2조원 규모 초대형 컨테이너선 8척 수주 2025-11-24 11:01:25
HD현대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은 HMM과 1만3,400TEU급 이중연료 추진 컨테이너선 8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총 계약금액은 2조 1,300억 원 규모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길이 337m, 너비 51m, 높이 27.9m 규모로, LNG 이중연료 추진 엔진과 약 50% 확대된 대형 연료탱크를 탑재해 ...
HMM, 선박 엔진 폐열로 전기 만든다…삼성중공업 등과 협약 2025-11-18 15:07:23
230t의 연료와 700t의 탄소 배출 저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3사는 공동 워킹그룹을 구성하고, HMM이 운항 중인 1만6000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급 컨테이너선에 삼성중공업에서 개발한 250KW급 ORC 폐열회수발전시스템을 탑재해 해상 실증을 진행할 계획이다. HMM은 2023년 발주한 9000 TEU급...
HD한국조선해양, 3분기 영업익 1조…"수익성 지속 향상" 2025-11-03 14:21:39
128.9% 증가한 6조 1,985억 원, 8,658억 원을 기록했다. 엔진기계 부문은 글로벌 친환경 규제 강화에 따른 이중연료 엔진 수요 확대와 인도 물량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1% 증가한 8,236억 원, 영업이익은 137.5% 증가한 2,432억 원을 기록했다. 다만 해양플랜트 부문은 주요 프로젝트 매출 인식이 확대되며 매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