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콘텐츠진흥원, 프랑스서 OTT-제작사 상생 방안 모색 포럼 2024-05-25 00:19:34
지식재산권 확보 위한 프랑스 사례 공유 (파리=연합뉴스) 송진원 특파원 =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은 24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포르트 드 베르사유 전시관에서 한·프랑스 방송영상콘텐츠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한국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의 해외 진출 전략을 발표하고 프랑스 사례를 토대로 OTT와...
인기 IP 신작, 연타석 홈런…적자 내던 넷마블 '환골탈태' 2024-05-24 17:56:56
흥행시키면서 두 분기 연속 흑자를 냈다. 인기 지식재산권(IP)을 발 빠르게 재가공하는 전략이 먹혀들었다는 분석이 나온다. ○돌아온 ‘IP 공룡’ 넷마블 24일 앱 시장조사업체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넷마블의 모바일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는 지난 13~19일 국내 모바일 게임 순위에서 매출 1위에 올랐다...
적자 늪 벗어난 넷마블의 무기…"꺼져가는 IP도 다시 봤다" 2024-05-24 15:20:53
재산권(IP)을 발빠르게 재가공하는 전략이 먹혀들었다는 시장 평가가 나온다. 수조원을 들여 사들였던 코웨이, 스핀엑스 등도 순항하고 있을 뿐 아니라 비용 절감 효과도 나타나고 있다. ‘IP 공룡’ 넷마블, 신작 잇따라 성과 24일 앱 시장조사업체인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넷마블의 모바일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2024년 G-스타트업 예비창업 지원사업 역량강화 워크숍’ 성료 2024-05-24 13:58:11
예비창업자에게 필요한 기술창업 지식재산권 특강, 초기 스타트업의 성장전략 특강 등 예비 창업자의 역량 강화 도모를 위한 전문 교육과 마인드 케어 특강을 진행했다. 이후 창업자 간 자율 네트워킹을 통해 창업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장을 마련하고 기업 간 협업의 가능성을 높였다. 이기대 센터장은 “도내 창업을...
러 "美자산으로 동결자산 압류 피해 보상"…서방에 맞불 2024-05-23 23:49:23
중앙은행은 미국의 결정으로 부당하게 재산권을 박탈당한 사실을 입증하고 손해 배상을 받기 위해 법원에 신청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받았다. 법원이 이를 신청받으면 러시아 내 외국 자산 판매를 관리하는 외국인투자통제위원회는 러시아에서 압류할 수 있는 미국의 증권, 부동산, 동산, 재산권 등 자산을 확인한다....
서울 롯데월드타워·몰 '포켓몬 타운' 400만명 찾았다 2024-05-23 17:59:13
아트벌룬도 띄었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IP(지적재산권) 콘텐츠 비즈니스를 강화하라고 지시한 이후 그룹 전사 차원으로 진행된 대형 프로젝트다. 롯데지주 관계자는 "포켓몬 타운에 방문자들이 몰리면서 롯데월드타워·몰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100억원 증가했다"며 "전체 고객 중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국회 통과 앞둔 전세사기 특별법…정부 "선구제 안 돼" 2024-05-23 16:51:08
기준이 없다"며 "헌법이 보장하는 개인의 재산권을 침해할 여지가 있다"고 말했다. 정부의 전세 사기 피해자 지원이 폄훼당하고 있다는 불만도 쏟아졌다. 박천규 국토연구원 박사는 "경·공매 유예, 신용회복 지원, 저이자 대출, 우선매수권 등 전세 사기 피해자들에게 현대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며 "선구제 후회수라는...
LGU+ 캐릭터 '무너크루', 글로벌 시장 진출 2024-05-23 16:23:49
및 브랜드 IP(지식재산권) 관련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B2B 전시회다. 해마다 70개국의 IP기업 200곳이 참여하며, 3만명의 글로벌 바이어들이 전시회를 방문해 수천억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한다. 이번 행사에서 LG유플러스는 '무너크루' 전시 부스를 꾸리고 22일 기준 20여개 기업들과 라이선싱...
LGU+, '무너'로 세계 캐릭터 시장 진출…IP 엑스포 참가 2024-05-23 14:50:19
세계 최대 규모 지식재산권(IP) 전시회에 참가해 자체 캐릭터 IP를 알렸다. 일본을 시작으로 K-콘텐츠 수요가 높은 시장을 집중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1~23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24 라이선싱 엑스포’에 참가해 자사 대표 캐릭터인 ‘무너 크루’를 선보였다”고 23일 발표했다. 이...
하이브부터 LVMH까지…엔터·유통업계 너도나도 웹3 시장 출사표 2024-05-23 13:25:17
지식재산권(IP) 등 관련 다양한 웹2 대기업들의 출사표가 이어지고 있다. 온체인 데이터 기반 인프라 제공업체 쟁글은 23일 블루밍비트와의 인터뷰에서 "아시아 최대 웹3 B2B 콘퍼런스 '쟁글 어돕션(Xangle Adoption)'을 오는 7월 한국, 일본에서 양국에서 개최하는 가운데 올해는 유통, 엔터 업계의 참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