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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사고 사망자 35% '보행 중 참변'…정부, 안전대책 강화한다 2024-05-20 14:00:01
및 보행자 전용도로 설치 확대 등을 골자로 하는 ‘2024년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대책’을 내놨다. 교통사고 사망자 역대 최소지만…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해 교통사고 사망자 수는 역대 최소인 2551명을 기록했다. 2022년(2735명) 대비 6.7% 감소했으며, 사망자가 가장 많았던 1991년(1만3429명)과 비교하면 5분의1...
한 팔로도 괜찮아…내 음악은 계속되니까 2024-04-18 18:58:28
자동차 전용도로. 릭 앨런은 여자친구와 스포츠카를 타고 드라이브를 즐기고 있었다. 즐거움도 잠시. 앞차를 추월하려고 속력을 높인 순간 차는 그만 통제력을 잃고 커브길의 돌담을 들이받은 뒤 차도 밖으로 이탈한다. 차체 밖으로 튕겨 나간 앨런은 그 치명적 사고에서 천운으로 목숨은 건졌지만 왼팔을 잃었다. 앨런의...
"지금이 기회"…중국산보다 1000만원 싼 '국산 전기차' [중국산 대공습 현장을 가다①] 2024-03-26 13:00:01
진입 규제 때문에 판매가 어렵다. 자동차 전용도로 진입을 못해 일부 소상공인들은 소형이나 경형 차를 사는 실정. 디피코는 주력인 초소형이 아닌 다음달부터 경형 화물 전기차 포트로 P350으로 시장 대응을 준비하고 있다. 송 대표는 "우리 차는 초소형도 경형도 모두 정면 충돌 테스트를 통과한 차량"이라면서 "안전에...
'한국형 아우토반'으로 지역발전시킨다는데...[김동욱의 역사책 읽기] 2024-03-15 06:00:01
있던 고속도로 건설 구상을 가져다 쓴 것에 불과했다. 독일에서 순수하게 자동차 전용도로로 가장 먼저 구성되고 건설된 것은 1913년 완공돼, 1921년 확장된 베를린의 ‘자동차 교통 및 연습도로(Automobil-Verkehrs- und Ubungs-Straße)’였다. 약칭 ‘아부스(Avus)’로 불렸던 이 도로는 나치의 집권 훨씬 이전부터 현실...
SF소설에나 나올 법한 일이…일본의 '파격 변신'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4-01-17 07:04:02
밝혔다. 누마즈~하마마쓰가 무인 트럭 전용도로 후보지로 선정된 이유는 상대적으로 직선이 계속되는 구간이기 때문이라는게 일본 정부의 설명이다. 지난달 21일 실제로 이 구간을 시속 80㎞의 크루즈 컨트롤로 달려봤다. 터널과 교량이 있지만 일본 정부의 설명대로 커브 구간이 확실히 적어서 자율주행에 적합해 보였다....
"택배 멈춘다" 비상 걸린 日…서둘러 '자율주행 트럭' 전용도로 깐다 2023-12-13 18:06:17
신도메이 고속도로는 도쿄와 나고야, 오사카까지 일본 3대 도시권을 잇는 대동맥이다. 이 도로에 내년부터 심야시간대에 운전자가 차량에 운전을 완전히 맡기는 ‘레벨 4’ 단계의 자율주행 트럭이 달리게 된다. 지난 6월 일본 정부는 2024년 신도메이고속도로 누마즈 인터체인지에서 하마마쓰 인터체인지 구간 약 100㎞에...
홍대 중심가, 주말 '車없는 거리' 확 늘린다 2023-12-06 18:23:39
5월 홍대 일대 공영주차장 140면을 없애고 보행자 전용도로로 바꾼 뒤 각 구간에 레드로드의 첫 이니셜을 따 R1(북쪽 끝)~R6(남쪽 끝)까지 이름을 붙였다. R2~R4는 전체 레드로드 중에서도 홍대입구역 8번 출구 북쪽 이면도로(어울마당로)부터 KT&G 상상마당에 이르는 핵심 구간이다. R1~R6는 경의중앙선 홍대입구역 7번...
"노는 데 꼭 차가 필요해?"…홍대 '레드로드' 차없는 거리 확대 2023-12-06 17:30:14
지난 5월 홍대 일대 공영주차장 140면을 없애고 보행자 전용도로로 바꾼 후 각 구간에 레드로드의 첫 이니셜을 따서 R1(북쪽 끝)~R6(남쪽 끝)까지 이름을 붙였다. R2~R4는 전체 레드로드 중에서도 홍대입구역 8번출구 북쪽 이면도로(어울마당로)부터 KT&G상상마당에 이르는 핵심 구간이다. R1~R6는 경의중앙선 홍대입구역...
"제한속도 50㎞로 낮춰야"…찬반 논란 불 당겼다 2023-11-23 22:36:21
위한 전용도로도 만들 계획이다. 내년부터 파리 도심에서 관광버스 운행을 제한하고 내년 말께는 도심에 최초의 교통 제한 구역도 설정한다. 2026년까지 180㎞의 자전거 도로와 13만 개의 자전거 주차 공간도 추가로 조성하고, 2030년까지 파리시 내연기관 관용차를 모두 퇴출한다는 계획이다. 이러한 기후 계획은 내년 봄...
파리 외곽순환로 제한속도 70→50㎞…파리시·수도권 찬반논란 2023-11-23 21:38:25
전용도로도 만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내년부터 파리 도심에서 관광버스 운행을 제한하고 내년 말께는 도심에 최초의 교통 제한 구역도 설정한다. 2026년까지 180㎞의 자전거 도로와 13만 개의 자전거 주차 공간도 추가로 조성하고, 2030년까지 파리시 내연기관 관용차를 모두 퇴출한다는 계획이다. 이러한 기후 계획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