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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디포스트 총회원스탑, '강남구 미래산업 기반 기업 활성화 지원사업’ 선정 2025-10-23 13:23:37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총회원스탑은 전자서명법·전자문서법·정보통신망법을 모두 준수하는 통합 구조를 갖춰 ‘법적 신뢰성’을 높였다. 또한 KT Paperless(공인전자문서중계자), 하나금융TI(공인전자문서센터) 등 공인기관과 협력하여 서명자의 본인 인증을 하고, 모든 문서를 공인전자문서센터에 저장해 ‘개인정보에...
한국정보인증 전자계약 서비스 '싸인오케이', '공간들' 행사 계약 업무에 도입 2025-10-02 09:00:00
한국정보인증(대표이사 조태묵)의 전자계약 서비스 ‘싸인오케이(SignOK)’가 행사 대관 서비스 플랫폼 ‘공간들’의 행사 계약 업무에 도입돼 계약 관리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싸인오케이는 한국정보인증이 26년간 축적한 인증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개발한 전자계약 서비스다. 계약서 발송부터 서명·체결까지...
'아날로그'로 돌아간 정부…결재 서류 일일이 손으로 작성 2025-09-29 17:52:36
대구 민관협력 클라우드센터로 옮겨 복구하기로 했다. 자원 준비에 2주, 시스템 구축에 2주 등 4주가 걸릴 것으로 예상되지만 입주 기업 협조를 통해 기간 단축도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이날 오후 10시 기준 행안부 소관 시스템 23개가 복구됐다. 모바일신분증(발급 제외), 공공서비스통합관리 시스템, 주민등록 시스템,...
정부 핵심 시스템 모두 불타…"재가동까지 2주 걸릴 듯" 2025-09-28 17:53:54
정부24, 새올 행정전산망 인증을 위한 GPKI(행정전자서명인증서) 등은 대전 본원 2∼4층 전산실에 위치해 직접적인 피해를 피했다. 국정자원은 화재 당시 항온항습기가 꺼지자 다른 구역의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가동을 중단했다. 이 구역에는 전소된 96개 시스템을 제외한 551개 시스템이 있으며, 통신·보안...
공무원 업무시스템 모두 탔다..."재가동까지 2주 관측" 2025-09-28 17:47:51
센터의 재해복구(DR) 시스템 체계 전환을 통해 화재발생일인 26일 기준 신규 발급·재발급을 빼고 모든 기능이 정상화됐다. 정부 온라인 민원서비스인 '정부24', 현장 공무원 행정전산망인 '새올'에 접속하기 위해 신원을 인증받는 GPKI(행정전자서명인증서) 시스템 등은 화재 피해를 보지 않은 국정자원...
KB라이프, 디지털 플랫폼 고도화…"공휴일도 보험 서비스 지원" 2025-05-02 14:41:05
사이버센터 및 모바일센터를 통해 수납, 지급, 자동이체 등의 업무를 평일과 동일하게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다. 계약관리 기능도 개선됐다. 모바일을 통해 계약자의 권리를 타인에게 이전할 수 있는 '계약자변경 서비스'와, 질병이나 고령 등으로 보험금 청구가 어려운 상황에 대비한 '지정대리인청구...
과기정통부, 행정정보 시스템 재난 대응 일원화 2025-04-21 12:00:17
사이버 위협 정보분석·공유 시스템, 전자서명 인증관리센터 시스템 등 6개의 1등급 정보 시스템을 관리 중이다. 그동안 각 시스템의 운영 부서·기관이 개별적으로 장애에 대응했지만, 앞으로는 과기정통부가 총괄하여 대응한다. 정보 시스템상 위기 징후가 감지되거나 위기 상황 변화에 따라 위기 경보 수준을 바꿀 경우...
고금리가 주택 전자계약 시대 여나…금리혜택에 올해 2.4배 증가 2025-03-23 07:10:00
분들은 전자 서명과 인증 과정에 여전히 부담을 느낄 것 같다"며 "아직은 전자계약을 못 믿겠다는 분들도 많다"고 전했다. 서울 용산구에서 공인중개사무소를 운영하는 서모 씨는 "빈도가 높지는 않지만, 고객이 휴대폰 본인인증 도중 앱이 갑자기 꺼지는 경우가 있었다"며 "부동산 전자계약 앱의 안전성과 인터페이스를...
디지털 혁신 나선 금융사…AI·데이터로 플랫폼 구축, 고객·기업 접점 대폭 늘린다 2024-10-10 16:40:15
편의성 높여보험사들도 ‘고객경험관리센터(삼성생명)’와 ‘1대 다(多)’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한화생명)’ ‘청약 전 답변 조회 서비스(교보생명)’ 등을 통해 고객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을 개선하고 있다. 삼성화재는 종합 차량 관리 및 모빌리티 제휴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인 ‘카 케어’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한화생명, '1 대 다'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특허 획득 2024-10-10 16:21:28
고객센터 업무에 적용해 사용주로, 보험계약 관계자들이 화상상담 과정에서 전자문서 작성과 서명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기존에는 보험계약 업무를 볼 때, 거주지가 다른 계약 관계자들이 일정을 맞춰 함께 고객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한계가 있었다. 이 서비스는 디지털 환경에 고객센터를 구현한 형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