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증권 "HL만도 하이브리드車 수혜…목표가↑" 2024-06-04 09:02:59
및 '주행거리 연장 전기차'(EREV) 유행의 최대 수혜주"라며 목표 주가를 5만8천원으로 41.5% 올렸다. EREV는 전용 내연 기관으로 배터리를 충전해 주행 효율을 개선하는 차량이다. 임은영 연구원은 "순수 전기차는 내연차량보다 주행거리가 짧고 충전 시간이 20분 이상 걸려 수요 성장세에 제동이 걸렸다"며 "이...
"보행자 보호하자"…日, 주택가 도로 주행속도 시속 60㎞→30㎞ 2024-05-31 11:57:16
간 거리가 가까울 수밖에 없다. 일본에서 일반도로 법정 속도는 시속 60㎞이며, 좁은 도로에서도 지방자치단체 등의 별도 규제가 없다면 시속 60㎞까지 주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생활도로 법정 속도가 일률적으로 낮춰지는 것은 1960년 도로교통법 시행 이후 64년 만에 처음이라고 요미우리는 전했다. 지난해 폭 5.5m 미만...
"럭셔리 넘어 작품이네"…캐딜락 '첫 전기 SUV' 온다 2024-05-30 10:30:01
시 주행거리를 465km까지 끌어 올렸다. 시간당 최대 190kW 출력으로 충전할 수 있는 DC 고속 충전도 지원해 10분가량 충전하면 약 12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9K의 초고화질 해상도를 지닌 33인치 커드브 어드밴스드 LED(발광 다이오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모터, 배터리 등 핵심 구동 요소를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리릭에...
포르쉐, 포뮬러 E 지속 출전 계획 발표 2024-05-27 10:44:00
2 세대 차가 투입되면서 주행 거리 제약으로 인해 필요했던 차 교체가 더 이상 필요 없게 됐다. 현행 3세대는 최고출력 350㎾ 출력, 최대 회생제동 600㎾, 최고속도 300㎞/h 이상을 발휘한다. 공개를 앞둔 "젠3 에보 (gen 3 evo)"는 더 높아진 성능을 갖췄으며 젠4는 최고출력 600㎾, 최대 회생제동 700㎾을 목표로 차세대...
"보급형 맞아?" 미친 스펙에 감탄…3000만원대 전기차 나왔다 [영상] 2024-05-24 14:40:18
최소 450~500㎞의 주행거리를 확보해야 한다는 판단이 깔렸다. 충전 속도는 기아 연구소 자체 측정 기준 350kW급 충전기로 급속 충전할 때 배터리 충전량 10%에서 80%까지 31분이 걸린다. 파워트레인은 전륜에 적용한 모터가 최고 출력 150kW 최대토크 283 Nm을 발휘한다. 전기차의 단점으로 꼽히는 급가속·급정차 시...
전기차 대중화 위해 나왔다…기아, 소형 전기SUV 'EV3' 첫 공개 2024-05-23 19:00:01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는 산업통상자원부 인증 기준 501km에 달한다. 기아 송호성 사장은 지난 21일 열린 미디어 콘퍼런스에서 "전기차에 대한 고객 기대를 분석한 결과 주행거리가 최소 450∼500㎞는 돼야 한다는 판단을 내렸다"며 "이런 관점에 따라 배터리 타입을 결정했고, 그 결과 NCM 배터리를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이런 게 '럭셔리 끝판왕'…1억 넘는 '괴물 SUV' 한국 상륙 2024-05-23 15:04:48
회생 제동 효율을 구현해냈다. 리릭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차량을 원격으로 제어하고 주행거리 및 타이어 공기압 등 차량 상태 정보, 충전 모드 및 충전 상태와 설정, 차량 진단 기능 등 확장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GM의 글로벌 커넥티비티 서비스, 온스타(OnStar)가 기본으로 탑재돼 사용자의 차량 제어 가능 범위를...
'AI 김기사' 태운 로보택시…초 단위로 가장 빠른 길 찾아 달린다 2024-05-21 18:20:23
거리가 100㎞라면 1㎞씩 100개 구간으로 나눈 뒤 구간별로 가능한 경우의 수를 모두 구한다. 이렇게 구한 경우의 수를 조합해 가장 효율적인 한 가지 답을 찾는다. 최적화는 목적함수와 제약함수를 미분방정식으로 푸는 과정이다. 최소화 대상 값(주행 시간)을 미지수로 설정하고 파라미터(매개변수·속도, 교통량, 신호...
기아 EV6, 폭스바겐 ID.5 제쳐…獨 전문지 평가 2024-05-20 16:11:04
효율을 과시했다. 제동거리도 시속 100km에서 33.9m로, 37.5m를 기록한 ID.5 GTX에 앞섰다. 아우토 빌트는 "EV6는 넉넉한 실내 공간과 최고의 초급속 충전 시스템을 갖췄다"며 "우수한 성능과 디자인을 갖춘 매력적인 차량"이라고 호평했다. 기아 관계자는 "전기차 주요 시장인 유럽에서 EV6의 뛰어난 상품성을 인정받아...
EV6, 독일 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쳐 2024-05-20 09:55:27
걸리는 ID.5 GTX보다 우수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속 100㎞에서 제동 시 33.9m의 제동 거리를 기록해 37.5m를 기록한 ID.5 GTX보다 짧았다. 아우토빌트는 "EV6는 넉넉한 실내 공간과 초급속 충전 시스템을 갖췄다"며 "우수한 성능과 디자인을 갖춘 매력적인 차량"이라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EV6는 2022년 한국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