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픈AI, 스칼렛 요한슨 목소리 논란에…"GPT-4o 음성 일시 중단" 2024-05-21 02:28:31
수 없다"고 전했다. 오픈AI는 스카이를 포함해 챗봇의 5개 목소리는 "5개월에 걸친 캐스팅과 녹음 과정을 통해 선정됐다"며 "성우와 영화배우로부터 약 400개를 받아 이를 14개로 줄였고, 내부 팀이 최종 5개를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taejong75@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이러다 네이버가 다 먹을라"…다급해진 카카오 '중대 결단' 2024-05-20 21:00:01
△챗봇 △분류 △요약 등의 기능이 적용된 서비스를 제작할 수 있는 개발 도구다. 최근 하이퍼클로바X로 주목받은 곳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와 법무법인 대륙아주다. 코바코는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해 광고 창작을 지원하는 AI 제작 도구 '아이작'을 선보였다. 아이작은 하이퍼클로바X를 적용해 결과물...
대한항공, 아마존과 AI협업…인공지능고객센터 만든다 2024-05-20 18:46:28
봇·챗봇 등이 소비자의 질문에 답변하는 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고객센터다. 대한항공은 “AICC를 활용하면 단순 안내와 상담을 제공한 콜센터 업무를 넘어 개인화된 상담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날 대한항공은 서울 강서구 본사 미디어룸에서 AICC 구축 프로젝트 킥오프 온·오프라인 행사를 열었다. 행사에는...
대한항공, 아마존 손잡고 인공지능컨택센터 플랫폼 구축 2024-05-20 17:10:02
봇·챗봇 등이 소비자의 질문에 답변하는 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고객센터다. 이를 활용하면 단순 안내와 상담 업무를 제공했던 콜센터 업무를 넘어 AI와 클라우드 기반의 혁신기술을 접목한 체계적인 고객관리와 개인화된 상담 서비스가 가능하다. 대한항공은 AICC를 구축해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상담 업무를 보완하고...
대한항공, AWS와 AI기술 접목 '지능형 고객센터' 세운다 2024-05-20 16:53:44
봇·챗봇 등이 소비자의 질문에 답변하는 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고객센터다. 대한항공은 “AICC를 활용하면 단순 안내와 상담 업무를 제공했던 콜센터 업무를 넘어 개인화된 상담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날 대한항공은 서울 강서구 본사 미디어룸에서 AICC 구축 프로젝트 킥오프 온·오프라인 행사를 열었다....
대한항공, AWS와 손잡고 AI기술 접목 지능형 고객센터 만든다 2024-05-20 14:09:19
기술이 접목된 음성봇 혹은 챗봇이 답변하는 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고객센터다. AICC를 활용하면 단순한 안내 및 상담을 넘어 체계적인 고객관리, 개인화된 상담 서비스가 가능해진다. 대한항공은 오는 9월까지 현재의 콜센터 시스템을 AWS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플랫폼으로 전환하고, 내년 2월까지 머신러닝과 생성형 AI...
대한항공, AWS 손잡고 '인공지능컨택센터' 구축 2024-05-20 13:12:41
방안을 제시했다. AICC는 AI 기술을 통한 음성봇·챗봇 등이 소비자의 질문에 답변하는 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고객센터다. AICC를 활용하면 단순 안내와 상담 업무를 제공했던 콜센터 업무를 넘어 AI와 클라우드 기반의 혁신기술을 접목한 체계적인 고객관리와 개인화된 상담 서비스가 가능하다. 대한항공은 AICC를 구축해...
메타, 'AI 무료화' 전략 통해 빅테크 경쟁서 승리 노려 2024-05-20 11:58:28
이용한 챗봇을 페이스북 등에 도입했다. 메타는 소스 코드를 공개하고 이를 이용하는 기업에 비용을 청구하지도 않을 방침이다. 최근 챗GPT 개발사 오픈AI와 구글이 각각 'GPT-4o'(포오)와 '젬마'(Gemma)를 선보이는 등 무료 AI 모델을 둘러싼 경쟁도 심해지고 있지만, 이들의 경우 핵심 코드는 공개하지...
‘AI 교육 선도 대학’ 세종사이버대학교, ‘인공지능 교육시스템’ 미래 인재 양성 2024-05-20 10:26:57
교육 기반 학습분석 시스템은 맞춤형 교육과정 추천, 챗봇 기반 상담, 수강 패턴에 따른 자동 알림 등의 지능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AI 관련 공모전으로는 지난해 6월부터 10월까지 일상 업무와 학습에서의 AI 활용 촉진을 위해 ‘상상해봐 AI와 함께하는 나의 미래 이야기’가 개최했다. 세종사이버대는 창의적인 AI 관...
모션어드바이저, 춘천 지하도 상가에 안내로봇 공급 2024-05-20 10:00:32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다. 로봇과 질문하고 대답하는 상호작용을 통하여 이용자는 신속하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어 효율적으로 지하도 상가를 이용할 수 있다. 어린이를 위한 전용 콘텐츠도 제공한다. 특히 생성형 AI를 활용한 다양한교육용 콘텐츠는 어린이 방문객들을 위한 놀거리·볼거리를 제공하여 문화예술공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