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우리 결혼해요" 썸대문 커플 매칭되더니…상상초월 결과 2025-12-23 16:50:35
청년 만남부터 결혼, 출산, 양육에 이르기까지 전(全) 생애주기를 아우르는 수요자 맞춤형 정책 설계가 주효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23일 서대문구에 따르면 지난해 구의 출생아는 1411명으로 전년 대비 8.45%(110명) 늘었다. 합계출산율은 0.62명으로 서울 25개 자치구 가운데 6위로, 전년보다 4계단 올랐다. 구는 서울...
"일본에서 결혼도 하고 정착할래요" 한국인 느는 이유 2025-12-18 01:11:25
청년들이 일본으로 향하는 이유 중 하나는 녹록지 않은 취업 현실이라고 분석했다. 일본에서 근무 중인 한국인 남성 최건우 씨(34·가명)는 한국 대학에서 호텔경영을 전공했으나 한국 내 호텔 취업과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거쳐 2019년 일본 취업에 성공했다. 현재는 일본의 부동산 관련 기업에서 마케팅과 영업일을 하고...
웃음 품은 금주령·비극 안은 대공황…뮤지컬 무대 위에 녹여내다 2025-12-02 17:56:57
앤 클라이드’는 비슷한 시기 실존 범죄자 커플의 로맨스를 통해 어두웠던 시대상을 직접적으로 드러낸다. 배경은 1932년 미국 서부 텍사스. 영화 같은 삶을 꿈꾸는 카페 종업원 보니와 교도소에서 막 출소한 청년 클라이드는 첫눈에 사랑에 빠지고 목숨을 건 여정에 함께 뛰어든다. 이들은 훔친 자동차를 타고 돌아다니며...
굿바이 2025 연말에 볼만한 공연 뭐가 있나 2025-11-28 17:16:41
범죄자 커플 보니와 클라이드가 운명처럼 사랑에 빠지고 차량 절도와 강도를 거듭하며 세상을 뒤흔든 실화를 바탕으로 한다. 1967년 동명 할리우드 영화로 탄생한 뒤 2011년 브로드웨이 무대에 올랐다. 한국에선 2013년, 2014년 공연 이후 이번이 세 번째 무대다. , 등 다양한 뮤지컬 음악을 작곡한 프랭크 와일드혼이...
금주법과 대공황…불안과 낭만 뒤엉킨 1930년대 미국이 뮤지컬로! 2025-11-26 17:05:42
앤 클라이드'는 비슷한 시기 실존 범죄자 커플의 로맨스를 통해 어두웠던 시대상을 직접적으로 드러낸다. 배경은 1932년 미국 서부 텍사스. 영화 같은 삶을 꿈꾸는 카페 종업원 보니와 교도소에서 막 출소한 청년 클라이드는 첫눈에 사랑에 빠지고 목숨을 건 여정에 함께 뛰어든다. 이들은 훔친 자동차를 타고 돌아다니...
"요즘 찐부자 이렇게 결혼 합니다"…사돈 맺으려고 줄서는 동네 [돈앤톡] 2025-11-18 06:30:06
청년주택'이 들어선다고 하면 "우리 집값 내려가는 것 아니냐"며 청년주택 건설을 반대하기도 한 곳도 있습니다. 한 카드사는 아파트 입주민만을 위한 카드를 내놓기도 했습니다. 특정 아파트를 사는 게 마치 특별한 신분인 것처럼 해당 카드를 인근 백화점에서 사용하면 차별화한 혜택을 준다는 것입니다. 심지어는...
오산·군포, 첫 공동 청년 만남 행사…9쌍 커플 탄생 2025-11-03 20:02:04
행사에서 9쌍의 커플이 탄생했다고 3일 밝혔다. 두 도시가 공공 주도로 청년 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행사는 청년들에게 부담 없는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에는 296명(남 222명·여 74명)이 몰려 4.1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이 중 서류 심사와 신원 검증을 거쳐 36명이...
성남시 ‘솔로몬의 선택’ 30쌍 커플 탄생 2025-11-03 14:49:44
509쌍의 커플을 이어줬다. 이 중 8쌍이 결혼했고, 5쌍은 결혼을 앞두고 있다. 1호 부부는 지난해 첫 아이를 출산했으며, 2호·3호 부부도 내년 초 출산을 앞두고 있다. 신상진 시장은 “성남의 ‘솔로몬의 선택’은 이제 세계가 주목하는 K-중매 모델로 자리 잡았다”며 “청년들이 자연스럽게 만날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미도인, 청년이 주도하는 ‘AI 콘텐츠 마케팅’… 마케팅잡 프로젝트 3기 참여 2025-11-03 10:27:48
프로젝트는 청년팀이 직접 온드미디어 채널을 운영하며, AI 캐릭터를 활용한 ‘가상의 식당’ 콘셉트로 자연스럽고 창의적인 브랜드 콘텐츠를 선보인다. 광고처럼 보이지 않으면서도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해 SNS 주 사용층인 10대 후반~30대 고객, 특히 20대 커플의 공감을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댓글...
인천시, 청년 미혼남녀 '이어드림' 참가자 모집 2025-10-27 16:26:27
인천시는 '제5차 청년 미혼남녀 이어드림' 행사 참가자를 내달 3일부터 24일까지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인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인천지역의 기업에 재직 중인 만 24~39세 미혼남녀다. 100명의 미혼남녀를 선정해 연애 전문 강사의 교육 지원과 일대일 대화를 주선한다. 인천시의 올해 1~4차 이어드림 행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