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평균 매출 10억' 광고판, 카카오택시 앱에도 달린다 2021-01-19 11:30:06
규모다. 비즈보드 수익 개선 효과가 크자 카카오는 이를 점차 다른 플랫폼으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여민수 대표는 "비즈보드는 샵탭 뿐만 아니라 다음 모바일, 카카오 페이지, 다음웹툰까지 성공적인 확장을 하고 있다"며 "광고 효율과 단가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면서 추가적, 점진적으로 늘려나갈 것"이라고 했다. ...
카카오·네이버, 코로나 끝나면 어떻게 될까…증권가 전망은 2021-01-18 17:05:44
“카카오는 비즈보드(광고)를 비롯해 선물하기, 톡스토어 등 커머스 부문 매출이 급성장하고 있다”며 “신사업으로 분류되는 웹툰, 페이 등도 수익성이 개선돼 실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카카오모빌리티는 최근 가맹택시 확대에 따라 매출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네이버는 올해 금융 부문과...
GS, 디지털 전환 통해 미래형 주유소·초대형 커머스 이끈다 2021-01-18 15:15:56
채널로 급격히 부상한 모바일커머스 채널의 취급액도 현재 2조8000억원에서 7조원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GS리테일은 미래형 편의점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2019년 안면 인식 결제 편의점을 선보인 데 이어 지난해 계산대 없는 미래형 편의점 GS25를 비씨카드 본사 20층에 열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언택트(비대면)...
몸값 2조 '요기요' 매물로…올해 M&A 큰장 선다 2021-01-17 11:39:05
각각 식당 예약과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 네이버, 카카오 등 플랫폼 기업과 배달앱 '쿠팡이츠'를 선보인 전자상거래(e커머스) 기업 쿠팡이 참전 후보군으로 점쳐진다. 김현용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네이버, 카카오, 쿠팡 등 입장에서는 플랫폼 위상 강화를 위한 놓치기 아까운 기회"라며 "네이버는 국내에서 네이버...
갤S21 판매 경쟁 돌입한 유통가…"나에게 맞는 혜택은?" 2021-01-15 14:31:44
이용하거나, 간편결제(카카오페이·차이), 위메프페이(씨티카드)로 구매하면 4% 즉시 할인이 적용된다. 안수완 위메프 IT팀 팀장은 "통신사 제약 없이 파격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며 "다양한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 인기 모바일 신제품을 최대 혜택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11번가는 예약판매를 시작하면서...
삼성전기·현대모비스·기아차·카뱅 등... 새해 주요 대기업 채용 스타트 2021-01-15 10:44:00
거쳐 인턴사원을 선발한다. 한편, 카카오뱅크, 현대중공업그룹, GS건설에서는 IT 개발자 인재 모집에 나섰다. 카카오뱅크에서는 금융IT개발자 및 서버개발자 대규모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모집부문은 금융IT개발(코어뱅킹, 금융정보개발), 서버 개발자(서비스개발/고객플랫폼)이다. 직무관련 경력 1년이상인 자를...
갤럭시S21 사전예약 시작…'라방'에 비대면 가입 강화 2021-01-15 09:26:07
◇ 통신사 라이브 커머스 등장…30% 싼 비대면 요금제 가입 가능 통신사들은 비대면 채널을 활용해 갤럭시S21 고객 유치에 힘을 쏟고 있다. KT는 이날 오후 6시 '시즌'과 KT 공식 유튜브 계정, 현대홈쇼핑 에이치몰 앱 쇼핑라이브에서 가수 딘딘과 갤럭시S21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한다. 실시간 채팅으로 고객과...
카카오쇼핑라이브 폭풍 성장…누적 시청 2000만회 돌파 2021-01-14 11:41:20
시점보다 38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졌고, 카카오톡이 국민 플랫폼이라는 강점이 작용한 결과"라며 "전용 스튜디오와 전담팀을 마련해 방송 품질을 높인 것도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지난달 SPC그룹과 진행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교환권 판매 방송은...
'카카오쇼핑라이브' 누적 시청 2천만회 돌파 2021-01-14 10:25:29
= 카카오커머스는 생방송 쇼핑 '카카오쇼핑라이브'가 누적 시청 2천만회를 넘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11월 1천만회를 기록한 이후 50일 만이다. 총 방송 횟수 140회에 평균 시청 횟수는 약 14만회를 기록했다. 거래액은 지난해 10월보다 2배가량 늘었다. 회사 측은 "비대면 시대가 지속되며 바깥활동을...
"네이버 살까, 카카오 살까"…고민될 땐 '이것'부터 봐라 2021-01-13 17:13:52
카카오가 상승폭을 키우면서 네이버도 뒤따를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문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코스피 전체의 밸류에이션이 높아지면서 플랫폼주의 밸류에이션 부담이 작아졌다”며 “대부분 사업에서 매출 고성장이 이어지고 있는 만큼 실적 시즌을 맞아 관심을 둬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건은 어떤 종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