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배민B마트, '내일 예약' 시작…'맞춤형 장보기' 선보인다 2025-12-23 10:55:37
커머스(전자상거래) 업계의 익일배송은 전날 밤 마감 시간 전까지 주문을 마쳐야 다음 날에 물건을 받을 수 있는 구조다. 또 배송 시간을 특정하기 어렵거나 2∼3시간의 넓은 간격으로 설정해야 했다. 배민B마트는 지난 3월부터 일부 지역에서 운영 시작 시각을 오전 9시에서 오전 6시로 앞당겨 이른 아침이나 새벽 시간의...
"독서가 새해 목표라면 '작심삼일 독서법' 어떠세요" 2025-12-23 10:17:45
MD 겸 e커머스영업1파트장은 최근 첫 책 <독서를 영업합니다>를 내면서 거꾸로 자신의 신간을 알려야 하는 입장이 됐다. 구 MD는 "저자가 돼보니 '책 한 권을 만드는 데 정말 많은 사람의 손길이 들어가는구나' 실감했다"며 "책에 둘러싸여 일하는 사람이지만 책이 들어오면 허투루 보면 안 되겠단 생각을 다시금...
배민B마트, '내일 예약' 도입…수령 시간 직접 지정 2025-12-23 09:45:08
이커머스 업계의 익일배송은 전날 밤 마감 시간 전까지 주문을 마쳐야 다음 날에 수령을 할 수 있는 구조다. 또 배송 시간을 특정하기 어렵거나 2~3시간 간격으로 설정해야 하는 만큼 정확한 수령 시점을 예측하기 한계가 있었다. 배민B마트는 자정이 지난 시간에도 당일 아침 장보기를 미리 준비할 수 있는 예약 경험을...
"요즘 누가 싸다고 무조건 사요"…짠테크족들 돌변한 까닭 2025-12-22 11:25:26
수도 지속해서 증가했다"고 밝혔다. 업계에선 내년 커머스 경쟁력이 상품 자체보다 실패를 줄이는 경험 설계와 개인화 운영 역량에 따라 갈릴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아임웹은 "내년 소비자 트렌드는 언뜻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결국 중요한 건 고객이 원하는 경험을 빠르게 만들고 지속하는 힘"이라고 강조했다. 김대영...
홈플러스, 쿠팡이츠 입점…"신선식품 즉시 배송" 2025-12-22 09:23:57
커머스 '매직나우(매장에서 직접 지금배송)'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이후 다양한 채널과 제휴해 대형마트 퀵커머스를 업계 최초로 론칭하는 등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이사)은 "온라인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한다면 성공적인 기업회생에 분명한 보탬이 될 것으로...
홈플러스, 쿠팡이츠 입점…퀵커머스 강화 2025-12-22 08:40:37
매장 290여곳 중 75% 이상에서 자체적으로 퀵커머스 '매직나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후 다양한 채널과 순차적으로 제휴해 대형마트 퀵커머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등 고객들의 접근성을 높여왔다고 설명했다. chomj@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한국의 린치핀 CEO 31인, 세계 산업의 판을 설계하다 [2025 올해의 CEO] 2025-12-22 06:04:03
유통의 디지털전환을 통해 미디어 커머스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했다. ⑤ 영역 파괴자 : 미래 인프라의 설계자 기존 산업 경계를 허물고 미래 인프라를 설계한 리더들의 행보도 돋보였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고율 관세와 수요 둔화 속 전동화·하이브리드·브랜드 고급화로 현대차를 글로벌 톱3...
'백화점 명품관 문턱 닳겠네'…역대급 호황 맞은 이유 2025-12-21 17:31:06
e커머스 등과 비교해 높은 성장세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했다. 고환율로 구매력이 높아진 외국인까지 국내 백화점의 큰손으로 떠오르고 있어서다. 키움증권에 따르면 올해 외국인의 백화점 소비 금액은 작년보다 약 30% 증가해 전체 매출의 4~5%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면세점업계의 구조적...
연말 '대규모 행사' 돌연 취소 통보…쿠팡에 무슨 일이 2025-12-21 16:59:09
유통업계에 따르면 쿠팡이츠는 최근 A사 측에 마케팅 진행 불가를 통보했다. 당초 두 회사는 비용을 분담해 대대적인 배달비 지원과 쿠폰 지급 행사를 열 계획이었다. A사는 전국적인 점포망을 갖춰 퀵커머스 확장을 노리는 쿠팡이츠의 핵심 파트너로 꼽힌다. 하지만 최근 대규모 비용을 수반하는 프로젝트의 전면적 재검토...
나도 몰랐던 취향 저격…AI가 구독 상품 추천 2025-12-21 16:58:14
e커머스업계가 효율성을 이유로 정기배송 서비스를 종료하는 가운데 네이버는 ‘인공지능(AI)형 발견형 구독’을 통해 오히려 보폭을 넓히고 있다. 단순히 생필품을 반복 구매하는 기존 구독 모델에서 벗어나 AI가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전환하면서 정기구독의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했다는 분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