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MZ들 줄 선 성수동 '음악 맛집'…스포티파이를 보고, 느끼고, 즐긴다 2025-11-15 18:21:41
취향을 요리하듯 조합해보며 음악을 새롭게 경험하는 '크리에이트 키친'이 마련돼 있다. 조리 도구, 소스 통 등이 전시돼 있는 이 공간에 숨어있는 스포티파이 코드를 찾아 카메라로 인식하면 레이더 코리아(RADAR Korea), 인디 코리아(Indie Korea) KrOWN 등 스포티파이 에디토리얼 플레이리스트로 연결, 아티스...
'코리아 페스티벌'에 한우 명가 집결 2025-11-07 16:56:57
“키친타월로 핏물을 제거하고 올리브유를 넉넉히 발라 30분간 냉장고에서 숙성하면 좋다”며 “이후 중불로 예열한 팬에 구워낸 뒤 불을 끄고 5분간 레스팅해 먹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정부는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이 종료된 후에도 우수 중소기업, 소상공인 제품 판촉을 위한 ‘동행축제’를 11월 말까지 이어갈...
르노코리아, 강남 전시장에 세계 최초 F&B 도입 2025-10-24 14:58:00
코리아 전시장들은 상담, 시승, 계약, 출고와 같은 차량 구매 관련 서비스는 물론 의류, 패션 액세서리 등 프랑스 감성을 지닌 ‘디 오리지널(The Original)’ 굿즈와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부담 없이 경험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거듭난다. 지난 9월 전 세계 르노 전시장 최초로 F&B 공간을 도입해 재개장한...
독일 밀레 "韓 연간 매출 550억원…가전 사면 20년 쓰도록 개발" 2025-10-22 15:04:30
말했다. 밀레코리아는 설립 20주년을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밀레 플래그십 스토어 밀레 익스프리언스 센터 강남에서 '밀레와 함께, 보다 더 나은 삶의 예술'을 주제로 브랜드 위크를 진행한다. 밀레의 헤리티지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체험 공간은 ▲ 브랜드 역사와 철학을 담은 '라이프스타일 존' ▲...
남다른 기업가정신…'명예의 전당' 오르다 2025-10-20 15:27:09
해에 헌액된다. 종합대상은 유통 부문에 볼보그룹코리아가 5년 연속, 교육 부문에서는 원광디지털대학교가 올해 첫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밖에도 ABL생명, 블루원은 7년 연속, 큐어라이프는 6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 와이씨켐, 뉴트리원, 아이엠캐피탈은 5년 연속, 보람그룹은 4년 연속으로 상을 받았다. 마리오쇼핑은...
K소스 '글로벌 경쟁'…유니레버도 고추장 만든다 2025-09-04 17:13:04
더본코리아가 B2B(기업 간 거래) 소스 수출을 본격화하겠다고 발표하는 등 중견기업까지 수출 전선에 뛰어들고 있다. 기업들의 K소스 수출 전략은 B2B와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투 트랙’이다. 해외 레스토랑과 프랜차이즈 등에 한국식 소스를 공급하는 것이 B2B 전략이다. 삼양식품이 최근 미국 중식 프랜차이즈인...
"車 전시장에 식당이?"…르노, 맛집 품은 전시장 열어 2025-09-04 09:41:58
르노코리아 강남전시장은 연계 공간에 식당을 마련해 고객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차량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꾸몄다. 전세계 르노 전시장 중 직영이 아닌 딜러사 운영점에서 F&B 공간을 도입한 사례는 르노코리아 강남전시장이 최초다. 퓨전 음식점 ‘베리키친 강남’이 입점해 낮에는 샌드위치, 샐러드 등...
"차 사러 갔다가 밥 먹고 왔어요"…맛집 품은 車전시장, 왜? 2025-09-04 08:45:19
르노코리아 강남전시장은 연계 공간에 식당을 마련해 고객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차량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꾸몄다. 전세계 르노 전시장 중 직영이 아닌 딜러사 운영점에서 식음료(F&B) 공간을 도입한 사례는 르노코리아 강남전시장이 최초다. 퓨전 음식점 ‘베리키친 강남’이 입점해 낮에는 샌드위치, 샐러드...
'예쁜 쓰레기' 넘어 사려 깊은 디자인 향해…2025 광주디자인비엔날레 개막 2025-08-31 10:10:44
코리아가 휠체어, 유모차, 고령자, 짐 많은 승객 등 다양한 이용자가 쉽게 탑승할 수 있도록 한 택시 ‘블랙캡’ 모델 등 모빌리티에 적용한 포용디자인의 사례를 소개했다. 4전시관은 ‘로보틱스, 인공지능, 자연, 웰빙’ 등 네 가지 키워드로 인간과 기술의 공존이 윤리적 방향으로 나아가는 디자인을 이야기한다. 생성형...
[이번주뭘살까] 광복절 연휴 맞아 다양한 체험 팝업…대형마트 할인 경쟁 2025-08-16 07:00:02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선수 5명을 점장·아르바이트생 콘셉트로 캐릭터화했다. 지하 1층에서는 27일까지 K-패션브랜드 팝업이 진행돼 카비시, 샐러드볼즈, 구르릉, 폴앤안나, 누아네임 등의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지하 1층 '테이스티 큐브'에서는 31일까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화제를 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