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곳에 갖다 댄다"…'유축기 사용' 상반신 노출 영상 '논란' 2024-09-21 16:24:33
알려주고 있는데, 일부 영상에는 설명란 등을 통해 성인용 콘텐츠 URL을 첨부, 해당 사이트로 유도하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후지TV는 "영상 게시 후 약 1개월 만에 조회수 200만회를 넘긴 영상이 많다"며 "그중에는 600만회 가까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영상도 있다"고 전했다. 일본의 한 변호사는 "유튜...
[단독] 혈세 130억 든 '숯가마 찜질방'…124억 추가 편성 논의 [혈세 누수 탐지기⑪] 2024-09-20 13:43:21
바였습니다. 이어 군은 마침내 2018년 위탁운영 사업자를 선정하는 데 성공했고, 이때 명칭도 '수피움'으로 바꿔 숯가마를 활용한 국내 최고 수준의 힐링 타운으로의 도약을 꿈꿨습니다. 하지만 수피움 또한 실패작이 됐습니다. 이곳은 수도권에서 차로 2~3시간 정도 걸립니다. 차가 없어 기차나 고속버스를 타고...
메가존클라우드 "美 보안기업서 성과 인정…신뢰도 입증" 2024-09-19 14:34:24
국내 클라우드 관리서비스 사업자(MSP) 메가존클라우드가 해외 보안 기업으로부터 보안 역량을 인정받았다. 메가존클라우드는 미국의 소프트웨어 보안 기업 클라우드플레어로부터 ‘커스터머 윈 오브 더 이어(올해의 소비자 성과상)’를 수상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이 상은 기업에 안정적인 보안 솔루션을 지원한 협력사에...
'미래 먹거리' 투자하는 LG전자…"근본적 패러다임 전환 집중" 2024-09-17 06:45:00
차세대 콘텐츠 제작시장으로 기업간거래(B2B) 사업 영역 확대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LG전자는 올해 경영방침의 키워드로 '한계 돌파'를 내세웠다. 모시스 투자 역시 그 일환이다. 조주완 LG전자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3월 주주총회에서 "비하드웨어(Non-HW)로의 사업 모델 혁신, 기업간거래(B2B)...
K-콘텐츠를 위한 공간 [이지스의 공간생각] 2024-09-13 17:55:18
변화가 생겼다. 국내외 주요 E&M 기업의 콘텐츠 투자는 2022년 시작된 글로벌 주요 국가의 기준금리 상승으로 수익성 개선 압박을 받는 동시에 기존 소비자가 콘텐츠 소비에 지갑을 닫기 시작하는 형국을 맞았다. 새로운 방향 모색이 필요해지면서 일부 구독 서비스가 구독료를 인상하고 광고 시청 기반 요금제가 나타나기...
[2024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AI 기반의 베트남 뷰티샵 고객 예약 관리 CRM 솔루션 ‘픽링크’를 개발한 ‘코드와이드’ 2024-09-11 21:46:59
창출하는 사업자들이 예약 관리 및 스케줄링에 대한 스트레스가 ZERO가 되는 날을 꿈꾸는 스타트업”이라고 소개했다. 덧붙여 김민지 공동대표(28)는 “코드와이드 소상공인의 비효율적인 고객 예약 관리에 대한 Pain Point를 해결하고자 하는 미션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마사지샵, 미용실,...
'兆단위 대어' 채비·서울로보틱스 "급속충전·자율주행 글로벌 공략" 2024-09-10 18:25:03
미래 산업 판도를 바꿀 만한 기술과 콘텐츠 등을 앞세워 투자자를 유치하겠다는 전략도 공개했다. 10일 한국경제신문사 주최로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IPO 엑스포’에는 전기자동차, 정보기술(IT),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엔터테인먼트 등의 유망 혁신기업이 총출동했다. 이들은 내년부터 속속 증시에...
서울사이버대에 'AI 교수' 10명 등장한다…다국어 능통 [Geeks' Briefing] 2024-09-09 19:24:26
낸다. 오디오와 비디오를 아우르는 다양한 콘텐츠 사업 다각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비글루는 지난 7월 스푼라디오가 고퀄리티 오리지널 K-드라마 숏폼 콘텐츠를 앞세워 해외 권역에 동시 론칭한 숏폼 드라마 플랫폼이다. 스푼라디오는 스푼을 통해 쌓아온 일본에서의 시장 내 입지 및 성공 노하우를 교두보로 비글루 일본 ...
전북 전주시, 종합경기장 전시복합산업단지 개발 '속도' 2024-09-09 15:05:32
사업자(롯데쇼핑)와 단계별 협업도 강화하기로 했다. 한국문화원형 콘텐츠 체험전시관과 전주시립미술관, 메타버스 아이디어-사업화 실증단지 통합조성 등 MICE 단지 내 문화·산업시설 조성에도 속도를 낸다는 구상이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도시의 심장부이자 전주시민의 삶과 함께해온 전주종합경기장이 MICE 복합단지...
'적과의 동침' 유료방송, OTT서비스 강화 2024-09-08 09:30:01
KT스카이라이프 영업총괄은 “유료방송사업자가 이용자의 선택을 받으려면 어떤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지가 중요하다”며 “OTT 친화적 플랫폼으로 시장에 자리 잡아 ‘원하는 OTT를 할인받으며 볼 수 있는 곳’이 되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코드 셰이빙 징후…변신 계속SK브로드밴드도 같은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