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치동 레벨테스트도 척척"…수학 문제 '뚝딱' 푸는 AI 정체 2025-02-06 09:53:24
강조했다.월평균 사용자 200만명…가격 인하로 장벽 낮춰 콴다의 국내 평균 월간활성이용자(MAU)는 약 200만명. 유·무료 서비스 이용 고객을 모두 합한 수치다. 콴다는 무료로 하루에 2번 AI 문제 풀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료 고객은 전체 유저 중 3% 정도다. 유료 결제를 하지 않더라도 콴다를 학습 보조 도구로 쓰고 ...
KT "스타트업 투자 3년간 1천억 이상…AI 서비스 분야 집중" 2024-09-09 11:00:01
KT는 콴다, 슈퍼브 AI, 래블업, 원컵 등 AI 분야 파트너사 10곳과 함께 이번 IFA를 찾았다. AI 시장을 크게 인프라, 파운데이션 모델, 서비스 부문으로 나눈다면 주로 서비스 분야에 주력하는 업체들이다. 배 상무는 "서비스 부문에서 좋은 기업을 찾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작년 12월 콴다 앱에 100억원을 투자한 것을...
YBM, ‘콴다’와 손잡고 베트남 하노이에 영어 전문 어학원 열어 2024-04-15 10:22:00
콴다의 브랜드 파워를 결합하여 베트남 영어교육 시장에서 새바람을 일으키겠다는 계획이다. 허문호 YBM 대표는 “영어와 수학 분야 선두 주자인 두 기업이 뜻을 함께 하여 전략적 투자 관계를 실질적인 결과물로 구체화했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며, “베트남을 대표하는 어학원으로 성장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고피자, 태국 2호점 '코스모 바자르점' 열어...쏘카는 김해시와 MOU 체결[Geeks' Briefing] 2024-04-08 17:54:51
매년 꾸준히 늘어와 수익화를 본격화한 2021년 하반기 이후 급격히 성장했다. 콴다 플랫폼을 통한 광고 매출은 2022년 대비 46% 증가했다. 영업손실은 241억원으로 2022년(388억원) 대비 37.8% 감소했다. 콴다의 누적 가입자 수는 9200만명이다.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800만명이다. 2019년부터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
콴다, 지난해 매출 170억…영업손실은 241억 2024-04-08 10:58:27
급격히 성장했다. 콴다 플랫폼을 통한 광고 매출은 2022년 대비 46% 증가했다. 영업손실은 241억원으로 2022년(388억원) 대비 37.8% 감소했다. 특히 광고선전비를 34% 감축하며 마케팅 비용을 효율화했다. 콴다의 누적 가입자 수는 9200만명이다.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800만명이다. 2019년부터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페이워치, 하나은행과 손잡고 최대 5.2% 적금상품 출시 [Geeks' Briefing] 2024-03-05 18:29:07
즐거움을 선사했다"고 말했다. 콴다 손잡은 비상교육 인공지능(AI) 기반 학습 플랫폼 '콴다'를 운영하는 매스프레소가 교육기업 비상교육과 AI 디지털교과서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내년부터 도입되는 AI 디지털교과서의 수학 과목을 공동 개발한다. 콴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비상교육의...
한국 모빌리티 시장 침투하는 '클룩'...카톡에서 만나는 AI 영어 튜터 [Geeks' Briefing] 2023-12-28 16:36:30
기반 학습 플랫폼 콴다 운영사 매스프레소가 2023년 연말 결산 리포트를 공개했다. 콴다의 누적 가입자는 9000만명으로, 작년 대비 20% 증가했다. 서비스 출시 이후 약 2.8초당 1명꼴로 가입한 셈이다. 가입자 중 90%는 해외 사용자로, 4년 연속 베트남 가입자가 가장 많았고, 인도네시아, 태국이 그 뒤를 이었다. 콴다에서...
글로벌 인플루언서들 대거 서울로…DDP서 '새해 카운트다운' 외친다 2023-11-09 18:03:10
인도네시아에 전파하고 있다. 미즈 콴은 명품 브랜드와 협력을 많이 하는 말레이시아의 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터다. 클로이 응우옌은 Z세대에게 높은 영향력을 보이는 뷰티 파워크리에이터로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라자다의 홍보대사를 맡고 있다. SBA는 또 우리나라의 메가인플루언서인 ‘카리모바 엘리나’(리나대장,...
"서울에서 해피 뉴 이어!"…글로벌 인플루언서들 한국 온다 2023-11-09 15:52:29
콴은 명품 브랜드와 협력을 많이 하는 말레이시아의 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터다. 클로이 응우옌은 Z세대에 높은 영향력을 보유한 베트남의 뷰티 파워크리에이터로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라자다의 홍보대사를 맡고 있다. SBA는 또 우리나라의 메가 인플루언서인 카리모바 엘리나(리나대장, 틱톡 구독자 1330만명),...
티빙 대표에 최주희 전 트렌비 CBO…국내 OTT 첫 여성 CEO 2023-06-29 15:13:57
기반 학습 플랫폼 콴다의 개발사 매스프레소 최고제품책임자(CPO) 및 최고운영책임자(COO)로서 서비스 고도화, 수익 모델 구축 등 운영 전반을 담당했다. 최 대표는 1982년생, 김 경영리더는 1980년생이다. CJ ENM은 "다수의 스타트업과 IT 기업의 성장을 견인해온 두 1980년대생 여성 리더의 영입이 회사의 미래 사업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