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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글로벌 선박 발주 작년 대비 1% 줄어…한국 수주점유율 38% 2025-12-05 09:56:35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11월 전 세계 선박 발주량은 513만CGT(표준선 환산톤수·152척)로 작년 같은 달보다 1% 감소했다. 올해 1∼11월 누적 발주량은 4천499만CGT(1천627척)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7% 감소한 수준이다. 한국은 지난달 197만CGT(40척)를 수주해 중국(258만CGT·100척)에 이어 수주량 2위를...
“에너지 산업 설계 주권 확보...제조업 껍질 깨고 도약할 것” 2025-12-03 06:00:20
SMR, CCS 등 신사업 체계를 확대해나갈 것이다. 클락슨의 전 세계 에너지 예측 전망 자료에 따르면, 해양 오일 & 가스 발전 비중이 현재 16% 정도에서 2050년 8% 수준까지 낮아질 전망이다. 이 공백을 신재생에너지와 원전이 메울 것으로 예상된다. 중장기적으로는 전통 에너지와 신재생에너지 양대 축을 유연하게 운영하는...
HD현대중공업, 컨테이너선 2척 수주...4353억 원 규모 2025-11-10 09:43:23
이상 늘었다. 영국 조선·해운 전문 분석 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전 세계 컨테이너선 수요는 오는 2037년까지 연평균 2.8%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 세계적으로 관세 리스크가 고조됨에도 불구하고 무역 흐름이 견조하게 유지되고, 신흥 시장 교역이 장기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특히 미·중 갈...
HD현대중공업, 초대형 컨테이너선 2척 4천353억원에 수주 2025-11-10 09:09:27
수준이다. 영국 조선·해운 전문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전 세계 컨테이너선 수요는 2037년까지 연평균 2.8%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HD현대중공업 관계자는 "견조한 수요가 이어지고 있는 컨테이너선 분야에서 친환경 기술력과 안정적인 품질 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수주가 이어지고 있다"며 "압도적인 기술력과...
10월 글로벌 선박 발주 38% 감소…한국 수주 점유율 18% 2025-11-07 10:03:46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10월 전 세계 선박 발주량은 291만CGT(표준선 환산톤수·118척)로 작년 같은 달보다 38% 감소했다. 올해 1∼10월 누적 발주량은 3천789만CGT(1천392척)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43% 감소한 수준이다. 한국은 지난달 52만CGT(9척)를 수주해 중국(213만CGT·98척)에 이어...
삼성중공업, 3분기 영업익 2381억...전년비 99%↑ 2025-10-23 16:01:15
증가에 힘입어 오는 2027년까지 연간 80~100척 규모의 발주가 예상된다.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LNG 운반선 발주 전망은 2025년 50척, 2026년 100척, 2027년 80척이다. 컨테이너선과 유조선은 친환경 규제 강화와 노후선 교체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FLNG도 중장기 LNG 수요 증가와 LNG 개발 프로젝트 본격화로 꾸...
HMM, 3조 규모 친환경 선박 발주…HD현대·한화 건조 2025-10-16 14:11:29
알려졌다.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발주된 선박 중 절반이 대체연료 선박이며, 이 중 70%는 LNG를 연료로 한다. HMM은 기존에 확보한 9척의 메탄올 연료 컨테이너선과 2척의 LNG 연료 컨테이너선에 더해 이번 12척의 LNG 연료 컨테이너선을 확보함으로써...
美·中 해상 선박 전쟁에 한국의 한화 오션 불똥 2025-10-14 19:11:34
분석가인 사만다 하트케가 밝혔습니다. 클락슨 리서치는 새로운 항만 사용료는 전 세계 수송량의 15%를 차지하는 유조선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밝혔다. 제프리스의 분석가 오마르 녹타는 전 세계 원유 유조선의 13%와 컨테이너선의 11%가 영향을 받을 것으로 추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이 희토류 수출을 제한한데...
올해 9월 선박 발주 44%↓…한국·중국이 수주 양분 2025-10-10 09:42:54
수주를 양분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영국의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9월 전 세계 선박 발주량은 350만CGT(표준선 환산톤수·123척)로 작년 동월 대비 44% 감소했다. 한국은 이 중 135만CGT(33척·39%)를 수주했다. 중국 142만CGT(69척·40%)와 비등한 수주량을 기록했다. 다만 척당 CGT는...
美, 14일부터 中선박에 입항수수료…K조선 '반사 이익' 누리나 2025-10-07 09:30:00
발주 전환 효과는 나타나지 않고 있다.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4월 입항 수수료 정책 발표 이후 전 세계에서 발주된 컨테이너선의 77%가량이 중국 조선소에 발주됐다. 한국 조선소의 수주 비중은 22% 수준에 그쳤다. 규제 강도가 초기 예상보다 낮아진 데다 선주들이 중국산 선박을 미국 항로 대신 유럽·아프리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