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NCT 제노·재민 연기 도전장, '와인드업' 제작 확정 2025-11-11 09:44:26
활동 영역을 넓힌다. 콘텐츠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는 11일 SM엔터테인먼트와 드라마 '와인드업'을 공동 제작하고, 내년 상반기 선보인다고 밝혔다. '와인드업'의 주연으로는 제노, 재민이 발탁됐다. '와인드업'은 스트라이크를 던질 수 없는 고교 야구 투수와 그의 매니저를 자처하는 전학생, 두...
“회장님 나가시니 확 달라졌다”...남양유업의 ‘부활’ 2025-05-18 06:48:23
마치고 한앤컴퍼니로 최대 주주가 바뀐 바 있다. 오로써 올해 1분기까지 포함해 이후 3분기 연속 흑자를 이어가게 됐다. 이번 실적은 소비 위축 등 업계 전반이 어려운 환경에 처한 가운데 거둔 성과라 더욱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 남양유업은 지난해부터 제품 경쟁력 강화에 지속 투자해왔다. 지난해 ‘맛있는 우유...
남양유업, 1Q 영업익·순익 흑자 전환 2025-05-15 17:27:56
원으로 전년 대비 7.9% 감소했으나 사업 개편과 운영 효율화 등으로 이익을 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지난해 1월 한앤컴퍼니로 최대주주가 변경된 이후, 투명한 거버넌스 구축, 핵심 사업 집중 등 경영 정상화를 본격화했다”며 “지난해 3분기부터 3개 분기 연속 흑자를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남양유업은 지난해...
남양유업, 1분기 흑자 전환…3분기 연속 개선 2025-05-15 16:54:25
한앤컴퍼니로 최대주주가 변경된 이후, 투명한 거버넌스 구축, 핵심 사업 집중 등 경영 정상화를 본격화했으며, 지난해 3분기부터 3개 분기 연속 흑자를 이어가고 있다. 남양유업은 제품 경쟁력 강화에도 지속적으로 투자해왔다. 지난해 '맛있는 우유 GT 슈퍼제로 락토프리', '이너케어 뼈관절 프로텍트',...
설탕 대체 스테비아·소화 잘 되는 산양유…프렌치카페, '건강한 단맛' 라인업 확대 2025-04-08 16:03:17
남양유업 관계자는 “건강한 단맛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단백질과 콜라겐을 더한 새로운 콘셉트의 커피믹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력과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건강한 커피 문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남양유업은 2024년 1월 한앤컴퍼니 체제 전환 이후...
남양유업 60년 '홍씨' 일가 경영 막내려…한앤코 측 이사회 선임 2024-03-29 10:35:20
3107억원에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한앤컴퍼니(한앤코)에 넘기는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 하지만 불과 4개월 뒤 돌연 계약 해지를 통보하면서 경영권 분쟁이 시작됐다. 지난 1월 대법원은 홍 회장이 당초 계약대로 한앤코에 주식을 매도해야 한다는 취지의 원심 판결을 확정했다. 같은 달 31일 남양유업 최대주주가 홍...
남양유업 60년…경영진 교체 임박 2024-03-13 18:24:06
오는 29일 주주총회를 열어 한앤컴퍼니(한앤코) 측 인사들을 신규 경영진으로 선임할 예정이다. 식품업계에서는 남양유업이 한앤코 측으로 경영진 교체가 완료된 뒤 사명 변경을 추진할 것으로 본다. 단백질 브랜드 ‘테이크핏’ 등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강화하는 한편 60주년을 기념한 신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남양유업 창립 60년…"신사업·기술력으로 '100년 기업' 준비" 2024-03-13 17:27:17
전했다. 이의 일환으로 단백질 브랜드 '테이크핏', 식물성 음료 '아몬드데이', '오테이스티' 등 미래산업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아기사랑 60년 업력을 바탕으로 쌓은 기술력과 품질로 고객 만족에 매진 중"이라며 "100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자 연구, 개발 등...
창립 60주년 남양유업…'남양 홍씨'→'한앤코' 교체 초읽기 2024-03-13 16:35:50
크게 늘렸다. 지난 20년 동안 남양유업은 4500억원 이상을 투자해 국내 유제품업체 중 가장 큰 제조 인프라를 구축했다. 하지만 2013년 ‘대리점 갑질 사건’을 시작으로 각종 사건 사고에 휘말리며 ‘블랙기업’이라는 오명을 안았다. 2021년 4월에는 ‘불가리스’에 코로나19 억제 효과가 있다고 발표했다가 허위사실 유...
남양유업 창립 60년…"연구개발 투자로 '100년 기업' 준비" 2024-03-13 08:35:39
있다. 20∼30대와 시니어 소비자를 공략한 단백질 브랜드 '테이크핏'을 출시했고 식물성 음료 '아몬드데이' 등을 선보였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아기사랑' 60년 업력을 바탕으로 쌓아온 기술력과 품질로 고객 만족에 매진 중"이라며 "앞으로 100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자 연구, 개발 등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