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딸기 농장이라기보단 공장이네"…'AI 로봇'이 재배·수확까지 [현장+] 2025-10-19 16:39:15
이 틈새에 주목했다. 그는 일년내내 재배되는 딸기를 만들어보자는 생각으로 직접 농업에 뛰어들었다. SP아그리의 모회사는 글로벌 청과 기업 스미후루코리아의 관계사인 SP프레시다. 스미후루코리아 대표이기도 한 박 대표는 ‘사계절 딸기’를 실현하기 위해 별도 법인을 설립하고 지난 2월부터 본격적인 농장 운영에...
대형 K뷰티 몸값 껑충 뛰자…스타트업에 VC 자금 '봇물' 2025-10-14 17:30:43
이 추세라면 올해 연간 기준 사상 처음으로 100억달러를 넘어설 전망이다. K뷰티의 확산은 기존에 아마존 등 해외 e커머스에서 인기가 높은 대형 K뷰티 브랜드뿐 아니라 스타트업에까지 투자금이 흘러들게 하는 계기로 작용했다. 한 뷰티 브랜드 관계자는 “웬만큼 잘 알려진 K뷰티 브랜드는 EV/EBITDA(기업가치 대비...
영토 키우는 K-소비재 산업, 새로운 회계 과제와 대응 전략 [삼일 이슈 프리즘] 2025-10-01 10:54:50
해도 틈새시장에 머물렀던 한국의 화장품과 식품이 이제는 현지 인기 브랜드와 경쟁하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라는 애니메이션의 인기로 작품에 등장한 라면과 김밥 같은 K-푸드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었고, 수많은 K-뷰티 인디 브랜드들이 아마존에서 가파른 성장을 하고...
"없어서 못판다"...전 세계 매운맛 공략에 진심인 삼양식품 2025-08-27 14:04:55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삼양식품은 틈새 시장을 공략해 성공했다"며 "케이팝 데몬 헌터스 열풍과 함께 K-컬처와 연관되어 장기적인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높다"고 강조했다. 조 연구위원은 또, 음식료 섹터 투자 전략에 대해 "내수보다 해외 사업에 집중하는 것이 유효하며, 카테고리별로 라면 외에...
[리포트 비하인드] 삼양식품·농심·오리온 2025-08-27 13:53:06
유효하며, 카테고리별로는 라면 외에 핫도그, 냉동김밥 등 K-콘텐츠와 연계된 마케팅 방안 및 현지화에 따라 고성장이 기대되는 분야에 주목할 필요가 있음. ● 애널리스트가 읽어준 리포트 : 삼양식품, 농심, 오리온 투자포인트 음식료주는 경기에 방어적이라는 특성 때문에 상반기에는 조금 밋밋해 보였으나 최근 시장...
‘삼양’ 달면 뜬다?…3개의 삼양 잘나가네 2025-08-24 09:49:21
덜기 위해 순조롭던 사업을 접고 라면 회사를 세웠다. 그렇게 최초의 한국 라면 ‘삼양라면’이 탄생했다. 그러나 ‘최초’란 타이틀이 무색하게 1985년, 1989년 말 불거진 우지(소기름) 파동 등으로 후발주자들에게 1위 자리를 내줘야 했다. 2013년엔 3위까지 추락했다. 경쟁력을 잃어가던 삼양식품에...
"일 시켜도 모른 척, 폰만 봐요"…알바에 울던 사장님 결국 [김대영의 노무스쿨] 2025-08-11 06:30:05
평판' 주목…사업주들 '호응'이 틈새를 플랫폼 기업들이 파고들었다. 단기 알바 구인·구직 플랫폼 '급구'는 알바생 이력을 토대로 사업주에게 지원서를 추천하는 서비스로 호응을 끌어냈다. 이 서비스는 알바생의 과거 근태 기록도 제공한다. 만약 편의점주라면 편의점 근무 경력이 있는 지원자의 ...
삼성 폴더블폰 美 돌풍…애플과 격차 더 좁힐 듯 2025-08-01 18:09:15
흥행 궤도에 오른 건 폴더블폰이 틈새시장 제품을 넘어 주력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는 얘기로 해석된다. 폴드7 시리즈가 여성 소비자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도 눈여겨볼 만하다. 삼성전자는 “지난해부터 여성 소비자가 Z폴드 시리즈를 많이 사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추세대로라면 삼성전자는 미국 시장에서...
폭등장인데 잔칫상은커녕…한국거래소 '70년 철옹성' 흔들 [분석+] 2025-07-28 14:11:48
더 늘었다. 규정대로라면 넥스트레이드 출범 6개월째가 되는 9월 초에는 종목 대다수의 거래가 제한될 전망이다. 현재 넥스트레이드에선 800여개 종목이 거래되고 있다.넥스트레이드 "거래소에 시장 유지비 납부 방식" 갑작스런 증시 폭등장에 입지를 넓힌 넥스트레이드는 얼떨떨하다는 반응이다. '틈새 시장'인...
[김동현의 다이내믹 인디아] 인도 내 韓流, 콘텐츠 넘어 소비재로 2025-07-04 18:02:49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 한국 라면의 인기가 워낙 높으니 봉지에 아예 한글로 ‘라면’이라고 표기해서 판매할 정도다. 롯데와 오리온이 현지에서 생산 중인 초코파이는 도시 중산층과 청소년층에서 일상 간식으로 자리 잡았다. 이마트24는 지난달 30일 인도 기업 및 현지 한인 사업가와 브랜드 라이선스 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