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업형으로 유통되는 게임 핵, 잠복 채증으로 잡는다" 2024-05-26 07:30:01
이름과 직함이 나와 있지 않다. 온라인대응팀 A선임이 채증용 컴퓨터에 깔린 오토 프로그램을 실행하자 자동으로 게임 화면 속 캐릭터가 움직이며 몬스터를 잡고 바닥에 떨어진 아이템을 줍는다. A선임은 "게임 내 오토 방지 기능이 켜지면 소리로 알림을 주고, 다른 사람이 나를 오랫동안 지켜보고 있으면 자동으로 도망...
"청양 고추빵집 월 1천여만원 매출"…청년창업으로 농촌살린다 2024-04-25 11:00:06
로컬몬스터 대표는 "창업 경진 지원 사업을 많이 만들어 주시되 이를 묶은 관광 프로그램도 검토해주면 좋겠다"고 제안했다. 또 창업자금 상환 기간 연장이 필요하고 농업 부산물 활용과 농촌에 제조시설 설치가 보다 쉬워지도록 규제를 개선해야 한다는 제안도 나왔다. 농식품부는 농업과 농업 전후방 분야에서 창업하는...
'아이돌 실력 논란'에 반사이익…YG, 베이비몬스터 덕 볼까 [연계소문] 2024-04-21 15:16:37
노래를 잘해야 한다"는 의견이 거세지면서다. 가창력이 미숙한 팀을 잡아내는 등 음악 팬들이 '아이돌 실력'에 부쩍 민감해진 가운데 베이비몬스터가 '실력파'로 재조명되며 인기 상승세를 타고 있다. 앞서 '코첼라'에서 활약했던 선배 그룹 블랙핑크의 무대를 비롯해 2NE1, 빅뱅, 악뮤, 아이콘,...
르세라핌, 美서 라이브 '대참사'…'K팝 아이돌' 논란 터졌다 [이슈+] 2024-04-16 20:52:01
일부 팀들이 "음악방송에서 1등을 해 라이브를 들려주고 싶다"고 대놓고 말하는 일도 늘었다. 이는 곧 실력을 제대로 증명할 무대가 많지 않다는 뜻으로, 퍼포먼스에 주력하면서 라이브는 기피하는 K팝 환경의 변화와도 맞닿아 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동시에 '실력 없는 아이돌을 잡아내겠다'는 분위기도 조성돼...
방시혁·양현석·보아·테디가 낳은 자식들…치열한 K팝 5세대 [연계소문] 2024-04-03 18:31:01
핵심 시장으로, 아일릿과 베이비몬스터에 각각 2명의 일본인 멤버가 포함됐고, NCT 위시는 아예 일본을 겨냥한 팀으로 한국인 2명에 일본인 4명으로 구성됐다. JYP엔터테인먼트는 니쥬에 이어 일본 현지서 제작한 신인 넥스지의 한국 데뷔도 앞두고 있다. K팝 피지컬 앨범의 북미·유럽 지역의 수출이 증가하고, 중국 및...
'YG 양현석 걸그룹' 베이비몬스터 "우린 보컬·랩·춤 다 되는 팀" [인터뷰+] 2024-04-01 12:32:46
앨범에 팀명을 전면에 내세우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타이틀곡 '쉬시(SHEESH)'는 힙합 장르의 댄스곡으로, 바로크 스타일의 피아노 선율과 웅장한 신디사이저 사운드가 압도감을 선사한다. 베이비몬스터는 세상을 놀라게 만들겠다는 당찬 포부를 노래한다. 로라는 "정말 중독성 있고 따라부르기 쉬운 곡이다. 멤버...
베이비몬스터 "양현석, 조언 아끼지 않아…프로답게 임할 것" [인터뷰] 2024-04-01 11:42:34
마음으로, 프로답게 임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팀의 강점에 대해 로라는 "'YG DNA'가 가득한 그룹이지 않을까 싶다. 힙스럽고, 베이비몬스터이니 틴스럽기도 하고, 발전 가능성이 있는 게 우리의 매력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베이비몬스터는 이날 0시 '베이비몬스터'를 발매했다. 김...
베이비몬스터 아현, 확신의 센터상 2024-03-15 10:05:28
아현의 합류로 어떠한 시너지를 낼지 기대가 모인다. 베이비몬스터는 오는 4월 1일 0시 첫 번째 미니앨범을 발매한다. 앨범명은 팀 영어 철자의 T를 일곱 멤버를 상징하는 7로 변주한 'BABYMONS7ER'다. 온전한 베이비몬스터로서의 당찬 자신감을 엿보게 하는 제목이다. 베이비몬스터는 이번 앨범을 통해 음악방송,...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기획하고 개발하는 기업 ‘스튜디오티앤티’ 2024-03-12 21:45:18
속에서 가장 약한 몬스터인 ‘버섯몬’이 게임 속에서 살아나가는 해프닝을 에피소드마다 1분 분량으로 제작한 슬랩스틱 코미디 장르의 숏폼 애니메이션이다. “영상의 길이가 짧아서 유튜브 쇼츠, 틱톡에서 서비스할 수 있으며 SNS에서도 쉽게 업로드 할 수 있어 시청자들의 접근성이 좋습니다. 또한 TV나...
게임위 "확률 허위공시 발견시 검토 거쳐 공정위에 조사 요청" 2024-03-08 16:06:06
광고의 범위에 대한 질문이 여럿 나왔다. 박 팀장은 "게임 이용을 위해 정액권을 구매하는 행위나 이용 횟수 증가, 시간 단축 아이템 등은 적용 대상이 아니라고 보고 있다"며 "광고의 경우 기존의 게임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 제3자의 홍보활동, 단순 게임 리뷰는 대상으로 보기 어렵다고 판단하는데 세부 기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