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골드만삭스, 20억달러에 ETF 운용사 인수 [종목+] 2025-12-02 08:00:23
파생계약을 활용해 손실은 일정 부분 방어하고 목표 수익을 특정 기간 안에 달성하도록 설계한 ‘디파인드 아웃컴 ETF’로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해왔다. 지난 9월 말 기준, 159개 ETF에서 총 280억달러 규모 자산을 운용·자문하고 있다. 골드만삭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빠르게 부상 중인 ‘액티브 ETF’ 시장에서 입지를...
"AI 대출 부실 위험 팝니다"…어른거리는 '2008년 그림자' [빈난새의 빈틈없이월가] 2025-11-07 14:23:27
파생상품을 판매하는 것입니다. 서브프라임 사태 악몽 연상시키는 SRTSRT는 이름 그대로 은행이 가진 대출의 부실 위험을 외부 투자자들에게 이전하는 상품입니다. 은행은 대출 자체는 대차대조표에 남겨둔 채 신용 위험만 분리하여 사고팔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이 상품의 구조는 이렇습니다. 은행이 위험을 헤지하고...
내달 13일 수능일 증시 오전 10시 개장…프리마켓 미운영 2025-10-30 10:57:05
그대로다. 파생상품시장에서는 코스피200선물·옵션, 미니코스피200선물·옵션, KRX300선물, 국채선물 등 주식·금리 상품의 개장과 장 종료 시각을 1시간씩 순연하고, 미국 달러 선물·옵션 등 통화상품과 금선물 등은 개장 시간만 1시간 연기한다. 돈육선물은 변동 없이 평소대로 유지된다. 코스피200선물, 미국달러선물...
수능날 증시 1시간 늦게 연다…코스피 10시 개장·파생상품도 순연 2025-10-30 10:50:19
대학수학능력시험일에 맞춰 증권시장과 파생상품시장 거래시간을 1시간 순연한다. 수험생 교통 편의를 위해 매년 시행되는 조치로, 올해도 코스피·코스닥 등 주요 시장의 개장 시각이 평소보다 늦춰진다. 3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다음달 13일 하루 동안 유가증권시장·코스닥시장·코넥스시장의 정규시장은 오전 10시에...
내달 13일 수능일 주식시장 오전 10시 개장…프리마켓 미운영 2025-10-30 10:34:53
그대로다. 파생상품시장에서는 코스피200선물·옵션, 미니코스피200선물·옵션, KRX300선물, 국채선물 등 주식·금리 상품의 개장과 장 종료 시각을 1시간씩 순연하고, 미국 달러 선물·옵션 등 통화상품과 금선물 등은 개장 시간만 1시간 연기한다. 돈육선물은 변동 없이 평소대로 유지된다. 코스피200선물, 미국달러선물...
조용익 시장 "균형 발전과 첨단산업 육성으로 부천의 미래 연다" 2025-10-27 12:29:27
DN솔루션즈 등의 기업 협력을 통해 파생 효과를 극대화하겠다고 밝혔다. 조용익 시장은 “SK 계열사와 1조원 대 투자 유치를 통해 연구소 중심 기업들을 키워나갈 것이고, 대한항공은 항공 모빌리티 산업을 위해 무인기 제작소 및 연구소를 조성하고, 운항훈련센터에서는 매년 약 2만 명 정도의 조종사들이 훈련을 받게 될...
에어버스 "한국, 아시아 내 가장 중요한 전략적 파트너 중 하나" 2025-10-16 13:12:39
공동 개발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있으며 추가 파생형 기체의 개발도 진행 중이다. 우주 분야에서도 에어버스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KARI)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정지궤도복합위성 시리즈 및 곧 발사 예정인 아리랑 6호 개발 프로젝트 등을 지원하고 있다. 에어버스는 향후 한국 내 항공우주 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
신의 과일 '천도복숭아'…감싼 종이가 주는 신비스러움 2025-09-22 09:30:14
음료’라는 ‘넥타르(Nectar)’에서 파생된 과일이 바로 천도복숭아다. 신의 과일이라는 의미인데 이렇게 홀대해도 되는 건지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 그렇게 복잡하다 못해 한편 비참한 심정으로 엘리엇 호지킨(1905~1987, 영국)의 ‘흰 종이에 싸인 세 개의 천도복숭아(1957)’를 본다. 이 그림을 보고 바로 입에...
넷플릭스 이어 컬리·우버까지 손잡았다…판 키우는 '네이버 멤버십' 2025-09-09 10:00:04
맞춰 성장해왔다"며 "인공지능(AI) 커머스 시대는 그간 판매자 친화적인 생태계 경험을 기반으로 사용자 친화적인 생태계까지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가 넷플릭스 이후 컬리, 우버 등 여러 브랜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하는 이유다. 네이버가 그로서리 브랜드 중 컬리와 손잡은 이유 중 하나로 다양한...
네이버, 3분기 '우버 택시' 협업…멤버십 확대 2025-09-09 10:00:00
성장해 나가며, 사용자 단골력을 높이기 위해 빅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네이버는 지난 4월 컬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이달부터 컬리 물류 자회사 넥스트마일을 통한 신선식품 새벽 배송을 개시했다. '컬리N마트'에서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과 컬리의 신선식품을 새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