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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서 난리 난 K화장품 앞세우더니 '잭팟'…주가 날았다 [종목+] 2025-12-06 08:41:04
꼽힌다. 매스티지는 프리미엄급 품질을 대중적 가격대에 제공하는 전략으로, 경기 변동기에도 “합리적 가격의 프리미엄”을 찾는 소비자 심리를 정확히 파고들었다는 평가다. 얼타는 최근 사이버 먼데이 행사에서 한국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와 아누아 등을 대거 앞세웠다. 이들 제품은 틱톡, 인스타그램 등에서 사용자...
'수천억 적자' 회사의 반전…개미 "1000만원이 1850만원 됐어요"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12-06 07:00:02
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OLED TV 출하량은 올해 640만대로 작년보다 5.4% 증가할 전망이다. 그는 “LG디스플레이는 2013년 대형 OLED TV 패널을 업계 최초로 양산하며 시장을 선도했지만 글로벌 경기 침체와 TV 수요 정체로 잠시 어려움을 겪었다”고 회상했다. 하지만 “IT용 OLED 제품 분야에서 빠르게 성과를 내면서...
"반도체만큼 중요"…글로벌 식량시장 흔드는 '큰손'의 정체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2-05 07:00:02
품종법'이 논란이 됐다. 표면상 이유는 품질 관리지만 실제로는 글로벌 종자 기업들이 가진 ‘등록된 특허 씨앗’을 더 많이 쓰도록 유도하는 구조라는 비판을 받아왔다. 케냐 법원이 이 법의 관련 조항을 위헌이라고 판단한 것이다. 현지에선 거대 자본의 지식재산권(IP) 독점에 맞선 역사적인 반격이라는 평가도 나왔...
'전통식품 품질인증' 품목에 비빔밥·갈비탕 추가 2025-12-05 06:00:07
장류, 김치류 등 모두 80개다. 414개 업체가 품질인증을 취득했다. 전통식품 품질인증을 받은 제품은 학교급식에 납품할 수 있다. 농식품부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인증업체의 주요 납품처는 학교급식(20.2%), 대형유통업체(14.2%) 순으로 학교급식의 비중이 가장 높다. 이번에 추가된 쉰다리는 제주도의 전통 발효음료로,...
시진핑 "함께 다자주의 실천"…마크롱 "하나의 중국 존중"(종합) 2025-12-04 18:19:12
주석은 "중국은 우수한 품질의 프랑스 제품을 더 많이 수입하고자 하며, 더 많은 프랑스 기업의 중국 진출을 환영한다"라며 "또한 프랑스가 중국 기업에 공정한 환경과 안정적 전망을 제공해주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중국과 유럽연합(EU) 관계와 관련해서는 "'디커플링'은 곧 스스로를 가두는 것을 의미하며,...
방미통위 내년 예산 2천631억 확정…안전·이용자 보호 강화 2025-12-04 16:06:20
최근 통신서비스 계약 분쟁과 서비스 품질 관련 불편 피해 증가 등으로 분쟁조정 신청이 급증함에 따라 통신분쟁조정위원회 예산을 1억5천만원 증액해 신속하고 적극적인 분쟁조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각종 온라인상 피해에 대해 상담·지원하는 온라인피해365센터 운영 예산도 증액했고 방송시장 불공정행위 조사와...
DB손보, 피칸소프트와 ‘누수손해사정 자동화’ 성공 2025-12-04 09:59:21
종이 또는 단순 수기로 이뤄지던 조사·보상 과정을 데이터베이스화하고, 이후 심사 및 보상 지급 과정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데이터 누락 또는 오류 위험을 줄이고 조사에서 보상 지급까지의 처리 속도를 단축시킨다. 또한 과거 사례 추적, 내부·리포팅 체계를 강화하고 고객 입장에서는 보상 처리의 투명성과...
[마켓人] 박성진 키움증권 상무 "모험자본에 2028년까지 누적 3조원 공급" 2025-12-04 07:10:00
가장 먼저 완료했으며 이후 외부평가위원회, 실지 조사 등 모든 절차를 최우선 순위로 진행했다. -- 발행어음 사업에 있어서 키움증권만이 가진 특장점은 무엇이었다고 생각하는지. ▲ 모험자본 투자, 특히 에쿼티(지분) 성격의 투자에 강점이 있다는 점을 꾸준히 강조했다. 당사의 모험자본 투자액은 잔액 기준 2021년 말 ...
통신3사 만족도 하락…개인정보 유출 우려 '최대 불만' 2025-12-03 17:27:35
전년 조사와 비교하면 불만·피해 경험률은 13.7%에서 28.2%로 14.5%포인트 증가했다. 특히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불만이 전체 불만·피해의 절반(50.0%)을 차지하며 만족도 하락의 주요 요인으로 지목됐다. 이어 서비스 품질 미흡(29.3%), 약정 해지·변경 시 부과되는 위약금(25.5%) 등이 뒤를 이었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이동통신사 불만 소비자 비율 1년새 두배로…정보유출 때문" 2025-12-03 12:00:09
유출'에 대한 불만이 50%(210명)로 가장 많았고 '서비스 품질 미흡'(29.3%), '약정 해지·변경에 따른 위약금 부과'(25.5%)가 뒤를 이었다. 이동통신 3사 이용 소비자와 알뜰폰 이용 소비자의 만족도를 비교한 결과 멤버십 서비스와 제휴 서비스 등에서 이동통신 3사가 우위에 있고, 이용요금, 요금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