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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 중소기업 R&D에 2조2000억 지원…"성장사다리 복원할 것" 2025-12-17 17:00:26
기업가 등 1600여명의 자문단을 구성할 계획이다. 연기금·퇴직연금, 금융권 및 기관투자자 등 다양한 투자 주체가 벤처투자 시장으로 유입될 수 있도록 제도와 세제를 개편하여 민간의 벤처투자 유인 구조를 강화한다. 전년 대비 58% 증가한 1.6조원의 정부 모태펀드를 벤처투자 시장에 마중물로 공급한다. 모태펀드에...
AI가 바꾸는 직업 지도…3대 직군 논의 마무리 2025-12-10 14:00:02
현실에서, 현장의 종사자들이 직접 참여해 AI 전환을 차분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의미 있는 과정"이라며 "위원회에서 파일럿으로 기획한 이번 토론회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관계 부처 등과 협력하여 30~50여개 직종으로 확대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간담회와 직종별 토론회에서 도출된 의견과 아이디어는...
행안부, '국민주권정부' 혁신전략 공개…원스톱 민원 정착 2025-12-02 16:00:03
중심’으로 전환하고 민·관협의체·현장자문단을 가동해 현장 문제를 신속히 해결한다는 방침이다. 기본사회 과제는 ‘찾아가는 서비스’ 확대가 골자다. 농촌 왕진버스, 찾아가는 민원실을 넓히고 장애인·사회적 고립가구, 국내체류 외국인·동포, 재외국민 대상 서비스를 강화한다. ‘가칭 기본사회기본법’과 AI 기...
법률·세무·특허·노무 등 스타트업 고민 한번에 풀어준다 2025-12-01 14:30:01
구축을 위해 10회에 걸친 창업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해 왔다. 민간 협·단체와 연계하여 분야별 전문가, 대기업 퇴직인력, 성공한 선배 창업가 등 1600여명의 자문단을 구성했다. 센터의 멘토로 참여하는 채명수 노타 대표는 창업 초기 직접 겪었던 애로를 공감하며 “단순한 조언을 넘어 선배 창업가...
창업 지원, 이제 한곳에서…'스타트업 원스톱 센터' 출범 2025-12-01 14:30:01
자문단을 꾸렸다. 또 이날 벤처기업협회와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중소기업중앙회, 코리아스타트업포럼, 한국경제인협회,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등 민간 협력단체와 업무협약(MOU)도 체결했다. 이들 협력단체는 각 단체가 보유한 법률 지원, 멘토링, 투자 연계, 글로벌 진출 등 서비스 인프라를 원스톱 센터와 공유할...
알고케어, AI 기반 가정용 웰니스 에이전트 '알고케어' 공식 출시 2025-11-28 11:14:16
실시간으로 설계한다. 특히 전문의·약사 자문단이 검증한 임상 기반 의사결정 구조에 수년간 축적된 섭취 데이터가 결합된 형태로, 단순 추천을 넘어 전문가 수준의 정밀한 영양 조절 기능을 수행한다. 사용자는 정수기처럼 익숙한 형태의 터치형 디바이스 ‘알고케어 E1’을 통해 ‘마이 알고’가 설계한 영양제를 즉석에...
서울시, 산업 AX 전환 속도…"AI 못 쓰는 기업 없게 한다" 2025-11-25 14:32:01
중심으로 상시 컨설팅 체계를 강화하고 전문 자문단과 공급기업 풀을 확대한다. 2026년부터 프로그램을 상시화하며 지원 규모도 단계적으로 늘릴 방침이다. 오세훈 시장은 “AI가 사람을 위해 작동하고 산업이 사람을 향해 혁신되는 지능형 도시 모델을 완성해 ‘AI로 미래를 주도하는 서울’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권...
가덕신공항 공사기간 84→106개월로 연내 재입찰…"2035년 개항" 2025-11-21 15:40:49
검토를 하고, 16차례의 전문가 자문단 회의와 2차례의 업계 간담회를 거쳐 이렇게 결론 내렸다고 설명했다. 김정희 국토부 가덕도신공항건립추진단장은 "연약 지반은 현장 조건과 시공 방법에 따라 안정화에 걸리는 기간이 달라질 수 있지만 여러 전문가 검토를 통해 입찰 단계에서는 안정화 기간(53개월→66개월)을 충분히...
'주택 신속 공급' 국토부·LH 합동 전담 조직 출범 2025-11-20 10:00:03
공급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정책 자문단'도 구성한다. 이 밖에 지방정부별 상이한 법령 운영과 모호한 해석 등에 대해 명확하게 유권해석을 진행하고, 필요한 경우 기관 간의 의견을 조정해 불필요한 사업 지연을 미연에 방지하는 '신속 인허가 지원센터'도 이번 TF 사무실에 함께 설치된다....
신한은행, 소통 플랫폼 '새로고침' 통해 고객 의견 반영 2025-11-13 09:00:26
올해 외국인·장애인 고객을 포함한 고객자문단과 디지털 플랫폼 파워 유저를 초청해 다양한 시각에서 은행의 주요 과제를 점검하고,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견은 즉시 관련 부서에 전달돼 실제 개선 사업에 활용된다. 또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디지털금융 교육센터 ‘신한 학이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