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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3종 세트’ 궤도 오른 김포…수도권 서부축 재편 2025-11-27 10:48:35
큰 폭으로 개선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김포골드라인 혼잡률은 225%에서 204%로 낮아졌고, 운행간격은 3분 30초에서 2분 30초로 단축됐다. 153억원의 국비 확보로 오는 2026년 말에는 운행간격이 2분 10초대까지 줄 전망이다. 출근급행버스 70번 노선도 큰 효과를 냈다. 골드라인 승객 상당수를 흡수하며 혼잡 완화에 직접...
이 와중에 철도·지하철 총파업…교통대란까지 덮치나 2024-12-04 17:47:12
450대를 출퇴근 시간대에 집중 배차할 예정이다. 혼잡률이 높아지는 노선에는 미운행 중인 예비 차량(광역버스 124대·시내버스 280대)을 신속하게 투입하고 필요시 전세버스를 동원하기로 했다. 시외버스 노선에도 업체별로 보유한 예비 차량을 투입하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총 45개 마을버스 노선에 97대를 증차해 152번...
경기도, '철도 노조 파업대비 비상수송대책 마련' 2024-12-04 14:33:24
또 이용 수요를 모니터링해 혼잡률 증가 노선에 대해서는 예비차량 광역버스 124대, 시내버스 280대를 투입하고 필요시 전세버스를 동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외버스는 업체별 보유 예비차를 활용해 5개 권역(수도권, 충청권, 강원권, 호남권, 영남권)으로 구분해 45개 노선에 97대를 증차하는 등 총 152회 증회 운행헌다....
경기, AI로 업무 1만시간 줄인다 2024-11-26 18:27:30
광역버스 노선별 혼잡률 평가는 도내 319개 버스 노선의 초과 탑승 인원 파악을 위한 데이터 분석을 자동화한 사례다. 기존에는 담당자가 경기도 버스 운송 관리시스템과 엑셀 데이터 319건을 매주 수작업으로 가공해 연간 총 1382시간이 소요됐다. 하지만 RPA 수행을 통해 이를 192시간으로 단축, 연간 1190시간의 절감...
경기도, AI(인공지능) 활용한 '업무자동화 시스템' 교통 등 8개 과제에 적용 2024-08-29 10:23:16
등)를 확정했다. 예를 들어 ‘광역버스 노선별 혼잡률 분석’ 업무의 경우 업무 자동화 도입을 통해 기존 수작업으로 추진했던 단순 반복 작업 시간이 기존 3200분에서 300분으로 90% 이상 단축된 것은 물론 데이터 분석의 효율성과 정확성이 크게 향상한 것으로 나타났다. 도는 광역버스 노선별 혼잡률 분석 업무 자동화...
현대로템, 6개월 앞당겨 김포골드라인에 전동차 투입 2024-07-25 09:12:19
2명이 탑승) 이상인 김포골드라인의 혼잡률은 170% 이하로 내려갈 것으로 전망했다. 열차 운행 간격도 기존 3분에서 2분 30초로 단축되고 출근 시간대(오전 7시∼9시) 운행 횟수는 기존보다 10회 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이렇게 되면 동시간대 최소 2천명 이상을 추가 수용할 수 있게 된다고 현대로템은 설명했다....
지하철 7호선도 '의자 없는 칸' 운행 2024-05-15 18:10:45
뒤 시범 운행하고 있다. 객실 의자를 없애면 지하철 혼잡률이 최대 40% 개선되고, 탑승 공간이 칸당 12.6㎡ 더 확보된다고 공사는 보고 있다. 당장 16일 출근길부터 7호선에선 열차 1개 편성에서 네 번째 또는 다섯 번째 칸을 의자 없이 운행한다. 객실 내 의자가 없어진 공간이 다소 썰렁하다는 4호선 이용 승객의 의견을...
GTX '수서~동탄' 4450원…출퇴근 배차간격은 17분 2024-03-21 18:14:39
이사장은 “GTX는 일상생활에 혁명을 가져올 것”이라며 “승객 안전을 최우선에 두겠다”고 밝혔다. 혼잡도 문제는 크지 않을 것이란 게 철도공단의 설명이다. GTX 1편성의 정원은 1062명이고, 혼잡률 130%를 적용하면 1286명이 탈 수 있다. 한국교통연구원이 추정한 GTX-A노선 동탄~수서 구간의 이용 수요는 출근...
출근시간만 바꿔도…"고속도로 13개 건설 효과" 2024-03-20 10:33:55
혼잡률도 최대 15%포인트, 서울도시철도(2022년 273개역) 이용자도 5.3~15.8% 각각 감소해 대중교통 내부 혼잡도 완화됐다. 지난해 10~11월 조사(도내 기업 500개 대상) 결과, 실제로 직장인이 유연근무제를 이용하는 이유로는 68.6%가 출퇴근 불편 완화를 꼽았다. 이는 시차출퇴근제 도입에 대한 가능성을 보여준다고...
"파주 운정에서 서울역까지 20분"…수도권 GTX 시대 열린다 2024-01-25 10:39:43
라인은 혼잡률이 210%에 달한다. 정부는 조속한 문제 해결을 위해 해당 라인에 추가 차량 투입과 출근 시간대 광역버스 증편, 출발지·종점 다양화, 특정 시간대 올림픽대로 버스전용차로 단계적 도입 등을 즉시 추진키로 했다. 이와 함께 2층 전기버스와 광역 DRT(수요응답형 버스), 좌석 예약제 확대, 급행버스 도입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