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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변화에 민첩한 기업…소비자가 먼저 찾았다 2025-12-16 16:20:42
인상 산업에서는 큰 폭의 하락이 확인됐다.◇홍삼 전체 1위, 여성용기초화장품 상승세 소비재 제조업 부문에서는 홍삼가공식품이 86.7점으로 소비재 전체 1위에 올랐다. 여성용기초화장품도 72.1점으로 전년 대비 상승했다. 이는 경기 불확실성 속에서도 건강과 자기 관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견고함을 보여준다. 반면...
외국인 관광객 소비, 가성비 중심…횟수 늘어 총소비액은 급증 2025-12-16 08:57:09
이어 올해에도 40.4% 증가했다. 세부 분야별로 화장품(35%), 약국(67%), 건강식품(75%) 모두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화장품 분야에서는 올리브영이 명동·강남 등 기존 상권뿐 아니라 성수연방(381%), 경복궁역(425%), 송도 프리미엄아울렛(536%) 등 다양한 지점에서 빠르게 성장했다. 약국 소비는 피부 관리와 영양 관리...
"'무혐의' 조민 기사는 왜 하나도 없나"…분노한 조국, 무슨 일? 2025-12-13 11:22:34
운영하는 화장품 업체에 제기된 위법 의혹이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을 때는 언론에 보도가 하나도 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조 대표는 지난 12일 페이스북에서 "자식 일이지만 하나 쓴다. 정체불명자가 내 딸이 창립하고 운영하고 있는 '세로랩스'가 전자상거래법 위반 행위를 했다고 고발하자, 여러 언론이...
미국 넘어 유럽·중남미로…K-뷰티의 성공 코드 2025-12-01 06:01:49
화장품 브랜드들은 달팽이, 트러플, 쌀, 홍삼, 어성초, 꿀, 청귤 등 기존에 활용되지 않았던 다양한 원료를 적극적으로 제품 개발에 반영하고 있다. 시카 리들, 다기능 펩타이드, 초저분자 콜라겐 마스크 등 업계의 트렌드를 뒤바꾸는 새로운 유형의 제품을 선보이는 것도 게을리하지 않는다. 기본적으로 피부에 자극이...
[부산연합기술지주 2025 해양수산 창업기획자 운영 프로그램 보육 스타트업 CEO] 리포좀 제조 기술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 및 약물전달시스템 개발하는... 2025-11-19 22:39:55
제조하는 기업이다. 신라대학교 제약화장품학과 교수인 김안드레 대표(54)가 2020년 1월에 설립했다. “25년간 리포좀 연구를 지속하여 고효율 대량생산 공정을 개발하여 사업화에 뛰어들었습니다. 기존 리포좀을 만드는 기술은 대량생산이 어렵고 높은 생산 단가로 인하여 사업화가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대량생산을...
'여름 끝나가면 선풍기 대량 반품'…'쿠팡 거지'에 분노 폭발 [이슈+] 2025-11-04 19:20:03
피해를 유발한다. 한 여성은 '최상급 반품 화장품'을 샀는데 '뚜껑에 손자국이 찍혀 있었다. 누가 바르고 반품한 것 같다'고 후기를 전했다. 또 다른 소비자는 '천 기저귀에 사용 흔적이 남아 있었다'며 '찝찝해서 버렸다'고 했다. 현재 쿠팡 등 주요 커머스 업체들은 반품된 상품을...
공후하, 가수 이찬원 콘서트 티켓·브로마이드 증정 이벤트 진행 2025-11-03 15:24:39
화장품 브랜드 공후하가 모델로 활동 중인 가수 이찬원의 2025-26 ‘찬가 : 찬란한 하루’ 서울 콘서트 VIP석 티켓과 브로마이드를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오늘(3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이벤트는 공후하 및 공후하결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총 300장의 VIP석 콘서트 티켓이 추첨을 통해 증정된다. 행사 제품은...
꾸준한 혁신과 안정성…고객 마음 얻는 기업이 시장을 이끈다 2025-10-22 09:01:02
기초화장품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건강과 웰빙을 중시하는 경향도 뚜렷했다. 음식료품에서는 제로 칼로리, 저자극 제품들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내구재 제조업은 인공지능(AI) 기능의 본격 도입으로 휴대폰과 의류건조기가 상승을 견인했다. 서비스업은 기술 발전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와 편의성을 확대한...
[단독] 황금연휴 한국인 떠난 거리, 중국인이 채웠다 2025-10-08 17:43:24
한 홍삼 매장 관계자는 “중국인 방문객과 구매 문의가 전달 대비 다섯 배는 족히 늘었다”며 “추석 프로모션 매출도 전년 대비 두 배가량 급증했다”고 했다. 중국인 사이에서 ‘필수 쇼핑템’으로 여겨지는 마스크팩과 뷰티디바이스 등도 날개 돋친 듯 팔려나갔다. 화장품 매장 직원 박모씨(40)는 “중국 연휴 특수로...
"웰컴, 유커"…中 무비자 첫날 유통가 '들썩' 2025-09-29 17:21:07
지긋한 관광객들은 한국산 홍삼·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을 두 손 가득 담았다. 3040세대 관광객은 중국에서 인기가 높은 ‘MLB’ ‘젠틀몬스터’ 등 패션 브랜드 매장과 한국산 화장품 판매대로 향했다. 한국에 처음 왔다는 링체 씨(37)는 “경복궁과 명동에 들른 뒤 한국산 화장품을 사러 면세점에 왔다”며 “평소 K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