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농심 "신라면툼바, 日닛케이트렌드 히트상품 30…젊은층서 인기" 2025-11-05 08:59:14
"매콤한 크림 맛과 쫄깃한 식감으로 식사 만족감이 크다"고 평가했다. 신라면 툼바는 지난 4월 일본 세븐일레븐에 출시돼 2주 만에 초도물량 100만개가 모두 판매됐다. 이후 9월부터는 봉지면으로도 출시돼 훼미리마트와 로손 등 일본 3대 편의점에 모두 입점했고 누적 판매량은 700만개를 넘었다. kez@yna.co.kr (끝)...
홍석준 보광창투 회장, BGF리테일 주식 177억 현금화 2025-09-18 17:13:01
지배하고 있다. 홍석조 회장의 장남 홍정국 BGF리테일 부회장이 유통계열을, 차남은 홍정혁 BGF머터리얼즈 대표가 소재사업을 맡아 2세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BGF리테일은 지난 1990년 일본 훼미리마트와 제휴로 편의점 사업을 시작했다. 1995년에는 강원도 평창에 스키 리조트 휘닉스 평창을 열었다. 1999년 중앙일보와...
일본 편의점, 캐나다에 넘어가나…위기의 세븐일레븐[비즈니스포커스] 2025-03-21 09:12:31
예정이었다. 일본의 2위 편의점 업체인 훼미리마트 운영사 이토추상사도 1조 엔가량을 출자하겠다고 밝혔다. ◆ 줄어든 선택지이토 가문은 3개월가량 자금 확보에 주력했다. 슈퍼마켓 사업을 매각하기로 결정한 것도 자금을 확보하기 위한 결정이었다. 하지만 시장에서는 자금 확보가 어려울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GS25, 하노이에 첫 매장 열어…베트남 북부 진출 본격화 2025-03-16 09:54:28
지역까지 확장하며 서클케이(미국), 훼미리마트(일본) 등 경쟁 브랜드를 제치고 베트남 남부에서 35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대표 편의점으로 자리매김했다. GS25는 올해 하노이를 거점으로 북부 지역에 40개 매장을 더 열기로 했다. 베트남 전역 매장을 올해 500개, 오는 2027년까지 700개로 단계적으로 확대하는 목표를...
4900억 뒷바라지…편의점에 골머리 앓는 이마트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2024-11-19 16:38:44
한층 단단해졌다. 이어 로손, 써클K LG25(현 GS25) 훼미리마트 미니스톱 등이 줄줄이 등장했다. 2013년 12월. 신세계그룹은 비교적 뒤늦게 편의점 시장에 진출했다. 프랜차이즈 편의점인 '위드미'를 인수하면서 시장에 뛰어들었다. 하지만 편의점 시장을 놓고 경쟁강도가 커지면서 이마트24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日관광 필수코스도 '싹쓸이'…3050아재들 열광한 '한국 간식' [현장+] 2024-07-22 21:00:01
잘나가고 있다. 풀무원 일본법인은 일본 3대 편의점 세븐일레븐, 훼미리마트, 로손 등 약 3만 개 점포에서 판매되는 편의점 간식 '두부바'가 출시 3년 만에 누적 판매량 7000만개를 돌파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일평균 약 7만개 팔리고 있는 셈이다. 두부바는 2020년 말 풀무원 일본법인 '아사히코'가...
'편의점 왕국' 만든 日 세븐일레븐…개업 50년 1호점 가보니 [김일규의 재팬워치] 2024-05-15 14:42:31
세븐일레븐이 발전을 거듭하는 과정에서 훼미리마트, 로손, 미니스톱 등 경쟁 편의점 브랜드도 확산하면서 역시 점포를 늘려갔다. 세븐일레븐은 2001년 은행 ATM까지 설치했다. 은행이 오후 3시에 문을 닫아 불편하다는 목소리를 반영했다. 당시 편의점에 은행 기기를 설치하는 것에 반대의 목소리가 컸지만, 지금은...
세계로 나가는 한국 편의점…자체브랜드 수출로 무역상사 역할도(종합) 2024-01-29 10:16:57
부여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282330]은 1990년 일본 훼미리마트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국내에 편의점 매장을 처음 낸 뒤 2012년 일본 브랜드를 떼고 독자 브랜드 CU로 전환했다. 홍콩 슈퍼마켓 '파크앤샵'에는 다음 달 말부터 국내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수제 맥주와 하이볼 10종을 수출한다. CU는 ...
편의점 CU, 일본·홍콩에 컵라면 등 자체브랜드 상품 직수출 2024-01-29 08:26:52
부여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1990년 일본 훼미리마트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국내에 편의점 매장을 처음 낸 뒤 2012년 일본 브랜드를 떼고 독자 브랜드 CU로 전환했다. 홍콩 슈퍼마켓 '파크앤샵'에는 국내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수제 맥주와 하이볼 10종을 수출한다. 수제 맥주는 말표 흑맥주, 대표...
편의점 5만5천개 시대…일본 브랜드 사라지고 '대형4사 체제' 2024-01-14 07:15:00
위한 전략"이라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에 이어 1990년에는 훼미리마트와 LG25 1호점이 탄생했다. 보광그룹 편의점 사업부는 1990년 일본 브랜드 '훼미리마트'와 라이선스 제휴를 맺고 같은 해 10월 가락시영점에 1호점을 오픈한 뒤 1994년 보광훼미리마트 별도 법인을 설립했다. 보광훼미리마트는 2012년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