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문화공정 논란' 中 테무 승승장구…앱 설치 900만 명 육박 2024-02-12 06:01:05
가 1천333만 건에 달했다. 이들 중국 앱의 실제 사용자 수도 크게 늘고 있다. 지난달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의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각각 560만9천405명과 459만1천49명으로 쇼핑 부문 4위와 6위를 기록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해 11월 쇼핑 부문 5위였지만 12월 G마켓을 제치고 4위로 올라섰고, 테무는 지난해...
온라인쇼핑몰 '만족도' 1위는 어디? 2024-02-08 06:06:20
쇼핑몰은 네이버쇼핑과 쿠팡, 11번가, G마켓, 카카오쇼핑 등 5개사다. 이에 따르면 전체적으로 주문·결제·배송 과정의 만족도가 5점 만점에 4.21로 가장 높았다. 업체별로는 네이버쇼핑(4.27), 쿠팡(4.24), G마켓(4.21), 11번가(4.20), 카카오쇼핑(4.14) 순이었다. 반면에 상품에 대한 만족도는 3.66으로 상대적으로...
"온라인쇼핑에 월평균 20만원 지출…만족도는 쿠팡이 1위" 2024-02-08 06:00:03
대상 쇼핑몰은 네이버쇼핑과 쿠팡, 11번가, G마켓, 카카오쇼핑 등 5개사다. 이에 따르면 전체적으로 주문·결제·배송 과정의 만족도가 5점 만점에 4.21로 가장 높았다. 업체별로는 네이버쇼핑(4.27), 쿠팡(4.24), G마켓(4.21), 11번가(4.20), 카카오쇼핑(4.14) 순이었다. 반면에 상품에 대한 만족도는 3.66으로 상대적으로...
알리, 韓 판매자 모집…고심하는 제조사들 2024-02-07 17:59:45
좋겠다”고 밝혔다. K-베뉴는 작년 10월 알리익스프레스가 연 한국 브랜드 전문관이다. LG생활건강 애경 쿠쿠전자 깨끗한나라 한국P&G 등 20여 개 브랜드가 입점했다. 알리는 다음달까지 수수료를 일절 받지 않는 조건을 앞세워 입점을 유도했다. K-베뉴를 연 뒤 앱 월간 사용자가 넉 달 만에 약 172만 명이나 늘었다. 현재...
조직 쇄신 나선 최창원 의장…긴장감 도는 SK수펙스 2024-02-06 10:19:34
가 됐다. 계열사별 무분별하게 진행됐던 인수합병(M&A) 성과 점검에 나섰다. 무분별한 투자에 따른 피해가 크다는 내부 반성이 큰 분위기다. 11번가에 대한 SK스퀘어의 '콜옵션 포기 사태'로 그룹 체면을 구겼다는 평가도 나온다. 최태원 회장 역시 공식석상에서 변화와 혁신을 재차 강조하고 있다. 임직원들에...
씨브이쓰리, 24 라이브커머스 컨퍼런스 ‘라방콘’ 성황리에 마무리 2024-02-02 16:30:01
수 있다. 한편, 씨브이쓰리가 개발한 라방바 데이터랩은 네이버, 카카오, 11번가 등 국내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매일 약 1000개 이상 방송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의 판매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여 랭킹과 통계로 보여주는 웹 서비스다. 온라인 판매자와 MD를 위해 방송 정보, 매출액, 조회수, 판매량, 판매 상품,...
7번가피자, 공식앱 통해 ‘7일 설렘 WEEK’ 이벤트 진행 2024-01-31 10:00:01
7번가피자가 공식앱에서 ‘7일 설렘 WEEK’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2월 1일부터 2월 7일까지 매일 700명 선착순 7,000원 쿠폰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선착순 쿠폰은 공식앱에서 오전 11시에 오픈한다. 선착순 쿠폰은 7번가피자 공식앱에서 포장 30% 할인, 수요일 포장 40% 할인과 중복으로...
中 알리 '수수료 0' 파격…韓 e커머스 초긴장 2024-01-30 18:47:54
초저가인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에 비해서도 가격 경쟁력이 크다. G마켓 11번가 등 국내 오픈마켓의 판매자 상당수가 중국 내 배송 대행을 통해 1688닷컴에서 물건을 구매한다. 국내 유통사들은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보다 1688닷컴의 한국 진출이 더 큰 파괴력을 보일 것으로 우려한다. 쿠팡 G마켓 11번가 등에 입점해...
11번가, 숏폼 서비스 '플레이' 오픈 2024-01-29 10:19:57
등 쇼핑 관련 숏폼 영상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11번가 앱 하단 플레이 버튼을 통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고, 영상 내 댓글, 좋아요, 공유 기능이 기본 제공된다. 또 영상을 보다가 제품 상세 페이지로 이동해 제품을 구매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영상은 전문 콘텐츠 제작자와 11번가 판매자, 11번가가 제공한다. 특히,...
제품 후기부터 여행 꿀팁까지…11번가, '숏폼' 서비스 개시 2024-01-29 08:18:52
콘텐츠 제작자(크리에이터)가 만든 영상, 11번가 판매자의 영상, 11번가 자체 제작 영상 등으로 구성됐다. 현재 약 1천500개의 영상이 공개돼 있다. 다른 플랫폼과 마찬가지로 댓글·좋아요·공유 기능이 제공된다. 영상을 보다가 마음에 드는 제품이 있으면 바로 클릭해서 구매할 수 있다. 11번가는 고객이 직접 제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