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차정인 부산대 총장 "국가균형발전으로 공정과 정의, 대한민국 발전 이룩해야" 2020-07-07 13:54:54
총동문회장은 “우리 24만 부산대 동문들은 차정인 총장이 취임사에 밝힌 많은 비전들을 임기 내에 기초를 닦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 부산대학교의 발전이 부울경뿐만 아니라 전국의 수도권 집중을 줄이면서 국가발전을 견인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21대 차정인 부산대 신임...
부경대,개교 74주년 기념행사 개최 2020-05-08 15:04:41
제24회 학술상, 신용민 교수(경제학부), 이유미 교수(간호학과), 박상혁 교수(의공학과)가 제24회 신진연구자상을 수상했다. 산학협력 발전 공로자에게 수여하는 제12회 산학협력상은 김은정 교수(행정학과), 김찬중 교수(기계설계공학과), 권기룡 교수(IT융합응용공학과), 오정환 교수(의공학과), 류지열...
[스타트업 인턴일기] 마이리얼트립 2인 “스타트업은 대기업 입사 위한 전 단계? 인턴 후 180도 바뀌었어요” 2020-05-06 14:41:00
15학번 고려대학교 중앙락밴드 크림슨 드러머 및 부회장 2020년 2월 17일 입사 마이리얼트립 검색지면 점유율 향상을 위한 주요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키워드 확인, 블로그 콘텐츠 기획, 콘텐츠 영역 소싱 및 아이데이션 등 담당 임준엽 1996년생 고려대 경영학 15학번 미래 한국아이디어 공모전...
'얼굴'로, '콘텐츠'로 알리는 대학 '홍보대사'가 되려면? 2020-04-14 16:19:00
24) 씨, 충남대학교 SNS 홍보대사 권수지(22) 씨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홍보대사는 어떤 일을 하는지 알려주세요 황민경: 충남대학교 학생홍보대사 백마누리 15기 언론정보학과 17학번 황민경입니다. 의전 홍보대사는 크게 캠퍼스투어와 의전행사에 참여해요. 캠퍼스투어는 초등학생부터 대학생 그리고 타학교...
"온라인 강의, 오히려 집중 잘 돼 좋아요" 온라인 생활 한 달, 달라진 대학생들의 모습 2020-04-13 20:10:00
20학번 신입생들은 동기 얼굴을 스크린에서 처음 봤다. 교정에서의 벚꽃 구경을 올해는 건너 뛰었다. 대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났다. 공부하는 시간도 더 많아졌다. 시간표에 쫓겨 밥을 거르는 일도 없었다. 삶을 유지하는데 본질적인 활동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 온라인 수업 한달, 달라진 대학생의 삶을 들여다...
민주, 친문·86그룹 대거 공천 티켓…통합, 친박 '부진', 유승민계 '약진' 2020-03-22 17:42:44
4·15 총선을 24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과 미래통합당의 지역구 공천이 사실상 끝났다. 민주당은 친문(친문재인) 그룹과 86그룹(80년대 학번·60년대생)이 대거 공천 티켓을 거머쥐었다. 통합당은 친박(친박근혜)계 중 상당수가 배제되고 유승민계는 약진했다. 22일 국회에 따르면 민주당은 253개 지역구의...
[2020 고려대 스타트업 CEO 30] “사진구도, 포즈 고민하지 마세요” 인물사진 촬영부탁 솔루션 서비스 앱 ‘소브스’ 2020-03-02 16:34:00
학번)·소수영(경영학과 16학번) 주식회사 소브스 공동대표 [캠퍼스 잡앤조이=김지민 기자] 소브스(SOVS)는 인물사진 촬영 부탁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소브스 앱은 스마트폰 카메라 화면 위에 원하는 포즈 구도를 가이드라인으로 나타내준다. 이를 통해 누가 찍어주든지 원하는 모습대로 사진을 찍을 수...
[2020 고려대 스타트업 CEO 30] 2030세대의 재테크를 책임진다… 1000원 미만 잔돈 자동 저축 및 투자 서비스 ‘티클’ 2020-03-02 16:22:00
16학번) [캠퍼스 잡앤조이=이도희 기자] 티클은 앱과 연동한 카드로 결제할 때마다 1000원 미만의 잔돈을 자동 저축해주는 앱 서비스다. 저축을 소비에 이어 자연스럽게 할 수 있어 소득이 많지 않은 젊은 층이 주로 이용한다. 현재 티클은 서울 여의도 63서울스퀘어에 입주해있다. 법인 설립 1년만인 올 1월,...
[2020 고려대 스타트업 CEO 30] 이모티콘 플랫폼 서비스로 해외 시장 공략하는 ‘스티팝’ 2020-03-02 16:13:00
17~24세로 생각했어요. 메인 타깃 시장인 미국에 테스트 마케팅을 했는데 실제로 20~24세 여성들에게 반응이 가장 좋았어요.” 해외에 유사한 이모티콘 플랫폼 서비스가 있지만, 스티팝만의 차별점은 훨씬 정교한 여러 형태의 이모티콘을 만든다는 점, 신진 작가를 발굴해 해외에까지 알린다는 점이다. 스티팝의 또 다른...
[2020 고려대 스타트업 CEO 30] “우리 매장도 ‘인플루언서 마케팅’ 해볼까?” 인플루언서들이 입소문 내주는 ‘슈퍼멤버스’ 2020-03-02 15:08:00
12학번) [캠퍼스 잡앤조이=강홍민 기자] “처음엔 꼬치가게 창업을 생각했는데 창업동아리에 들어가 다른 친구들을 보면서 창업의 개념을 배우게 됐어요. 어떤 아이템이 좋을까 고민하다 초기 소셜커머스의 비즈니스 모델이었던 ‘반 값 티켓’을 살려 인플루언서와 접목시키면 되겠다 싶어 ‘슈퍼멤버스’를 만들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