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호조에 역대 최대 분기 매출(종합2보) 2024-05-08 17:11:45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호조에 역대 최대 분기 매출(종합2보) 영업익 3천105억원, 시장 전망치 훌쩍 상회…순이익도 31%↑ 이사회 내 ESG위원회 설치…"쿠키런 인도 시장 흥행 기대"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크래프톤[259960]이 게임업계 전반적인 불황 속에서도 대표작 배틀그라운드(PUBG) 지식재산(IP) 호조에...
크래프톤 1분기 영업이익 3천105억원…예상치 넘어(종합) 2024-05-08 15:59:23
최고…'배틀그라운드' 호조 영향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크래프톤[259960]이 게임업계 전반적인 불황 속에서도 배틀그라운드(PUBG) 지식재산(IP) 호조에 시장 전망치를 훌쩍 넘는 1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크래프톤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3천105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9.7% 증가한 것으로...
"크래프톤, 성장 중인 인도 시장 선점…목표가↑"-상상인 2024-04-01 07:39:06
39% 늘어난 2284억원으로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에 부합한다. 이 증권사 최승호 연구원은 "PC 게임인 '배틀그라운드'(PUBG) 7주년 효과로 최대 70만명의 스팀 동시접속자를 기록했다"며 "전 분기 '론도' 업데이트 효과도 더해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일매출 1억5000만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는...
'실적 쇼크' 엔씨소프트 "M&A에 1.9조원 투입" 2024-02-08 17:00:27
우려할 수준이다.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39억원에 그쳤다. 엔씨소프트가 지난해 12월 출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인 ‘쓰론앤리버티(TL)’도 흐름을 바꾸지 못하고 있다. 신규 IP 기반 게임인 ‘프로젝트 BSS’, ‘배틀크러쉬’는 올 상반기 출시가 목표다. ‘아이온2’는 트렌드에 맞춰 PvE(사용자와 컴퓨터...
현금 '1조9000억' 쌓아둔 엔씨…"M&A로 외부 IP 얻겠다" 2024-02-08 12:53:05
우려할 수준이다.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39억원에 그쳤다. 엔씨소프트가 지난해 12월 출시한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MMORPG)인 ‘쓰론앤리버티(TL)’도 차가운 시장 분위기를 바꾸지 못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TL의 국내 흥행이 부진한 이유로 △콘텐츠 난이도 조정 문제 △조작 편의성 부족 △PvE(사용자와 컴퓨터...
'작년 영업익 75% 급감' 엔씨 "플랫폼·수익모델 다각화"(종합) 2024-02-08 10:37:54
4분기 영업이익은 39억원으로 재작년 4분기보다 91.9% 급감했고 매출 역시 4천377억원으로 20.1% 위축됐다. 특히 전체 매출의 67%를 차지하는 모바일 매출이 재작년 대비 38% 급감해 더 부진했고 비중이 21%인 PC 게임 매출은 6% 감소했다. 엔씨소프트는 개별 게임 타이틀별로 매출액을 공개하던 기존 실적발표와 달리...
'작년 영업익 75% 급감' 엔씨 "플랫폼·수익모델 다각화" 2024-02-08 10:17:28
4분기 영업이익은 39억원으로 재작년 4분기보다 91.9% 급감했고 매출 역시 4천377억원으로 20.1% 위축됐다. 특히 전체 매출의 67%를 차지하는 모바일 매출이 재작년 대비 38% 급감해 더 부진했고 비중이 21%인 PC 게임 매출은 6% 감소했다. 엔씨소프트는 개별 게임 타이틀별로 매출액을 공개하던 기존 실적발표와 달리...
엔씨소프트 지난해 매출 31%, 영업익 75% 감소 2024-02-08 09:23:16
지난해 4분기 실적은 매출 4377억원, 영업익 39억원, 당기순이익 252억원을 각각 올렸다. 매출은 모바일 게임 매출 증가로 직전 분기보다 3% 증가했으나 영업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77%, 43% 줄었다. 지역별 분기 매출은 글로벌 전 지역에서 전 분기 대비 성장했다. 한국은 2845억원으로 3% 늘었으며 아시아(847억원)는 8%...
엔씨소프트 작년 4분기 영업익 39억원…92% 감소 2024-02-08 08:33:27
원, 영업이익 39억 원, 당기순이익 252억 원의 실적을 공개했다. 엔씨소프트는 8일 이같이 실적을 공시하고 1년 전보다 4분기 매출이 20%, 영업이익이 92% 각각 감소했다고 밝혔다. 연간으로는 매출 1조 7,798억 원, 영업이익 1,373억 원, 당기순이익 2,139억 원으로 각각 31%와 75%, 51% 줄었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해외서 선전하는 K-게임…브라질·인도·사우디서 급부상 2024-01-08 14:00:33
'배틀그라운드'의 점유율이 돋보였다. 배틀그라운드 IP는 '선호하는 한국 모바일 게임' 조사에서 지난해 8개국 모두 1위로 조사됐고 PC·온라인 게임 분야 역시 중국, 캐나다, 독일에서 1위를 차지했다.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시리즈 역시 미국,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에서 가장 선호하는 P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