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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림, 日 소다와 통합… 아시아 최대 리셀 플랫폼 노린다 [Geeks' Briefing] 2023-10-04 14:24:46
스니커덩크(SNDK) 운영사 소다에 976억원을 투자해 43.6%의 지분을 확보했다고 공시하며 경영 통합을 발표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소다는 크림의 연결자회사로 편입될 예정이다. 2018년 스니커덩크 서비스를 시작한 소다는 소프트뱅크 비전펀드2의 투자를 받은 스타트업이다. 2021년 시장 2위 업체 모노카부를 인수하며 일...
"고령운전자 30% '면허 반납' 고려" 2023-10-04 14:21:32
진행했다. 운전면허 반납을 고려하는 배경에 대해 응답자(133명)의 43.6%인 58명이 '교통사고에 대한 위험 및 불안감'이라고 답했다. 이어 노화 등 건강 문제(50명), 대중교통으로 대체 가능(19명), 가족의 권유(18명), 차량 관리 및 비용 문제(14명)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운전면허 반납을 고려하지 않는다고...
네이버 크림, 日 1위 한정판 플랫폼 소다 자회사로 2023-10-04 14:20:35
976억원 투자해 지분 43.6% 확보…내년 편입 예정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네이버의 손자회사인 국내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이 일본 최대 한정판 거래 플랫폼 스니커덩크(SNDK) 운영사 '소다'(SODA)와 경영을 통합한다. 크림은 소다에 976억원을 투자해 지분 43.6%를 확보했다고 4일...
네이버 크림, 日 1위사 소다와 경영 통합…976억 투자 [주목 e공시] 2023-10-04 09:37:40
소다에 976억원을 투자해 43.6%의 지분을 확보했다. 크림과 소다의 사업적 통합은 내년 상반기 중 완료된다. 연결 자회사로의 편입 이후에도 소다는 일본 증시에서의 별도 상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기존 경영진을 유지함과 동시에 유타 우치야마 소다 대표는 통합 플랫폼의 글로벌 확장을 위해 크림 이사진으로 합류한다....
기업부채, IMF 때보다 심각…15%는 이자도 못 벌어 2023-09-26 18:14:13
금융취약성지수(FVI)도 지난 2분기 43.6포인트로 전분기(43.3포인트)보다 높아졌다. 부채 증가와 자산가격 상승 등이 겹친 결과다. 한은은 “부채 축소와 자산가격 조정이 적절히 이뤄지지 않은 시점에서 금융불균형이 심해지면 실물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금융취약성 다시 커졌다…“가계부채 증가, 부동산 불확실성 리스크” 2023-09-26 13:48:14
정도 등을 보여주는 금융취약성지수(FVI)는 올해 2분기 43.6으로, 전 분기보다 0.3포인트 상승했다. 최근 민간신용 증가세, 자산가격 오름세 등의 영향이란 설명이다. FVI는 0에서 100까지 수치로 표현되는데 100에 가까울수록 불안정성 정도가 높은 것으로 해석한다. 한국은행은 FSI와 FVI가 상승 전환한 것에 대해...
가계·기업 빚, GDP의 2.26배 또 '최대'…한은 "더 커질 가능성" 2023-09-26 11:00:00
금융취약성지수(FVI)는 43.6으로 1분기(43.3)를 0.3p 웃돌았다. 이 지수는 중장기적 관점에서 금융불균형 상황과 금융기관 복원력을 종합적으로 반영한 지표로, 2021년 2분기(59.3)를 정점으로 계속 떨어지다가 올해 2분기 소폭이나마 상승했다. 2007년 1분기 이후 장기 평균(39.1)보다도 여전히 높다. 단기적 관점에서...
성인남녀 10명 중 7명 "팁 문화 싫다"…알바생 절반은 "긍정적" 2023-09-20 09:51:41
43.6%)’ 및 ‘팁 문화 도입으로 인한 최저임금 하락(42.0%)’ 등을 우려했고, ‘팁을 받을 만큼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렵다(12.4%)’는 의견도 뒤를 이었다. 아르바이트 근무를 하지 않는 일반 성인남녀 대상 조사에서는 팁 문화에 대해 부정적이라는 의견이 68.8%로 집계됐다. 연령별로는 20대 75.2%, 30대 65.1%,...
가을 산행 '벌쏘임 주의보'…"밝은 색 옷 입고 향수 자제해야" 2023-09-19 16:14:23
주말(토요일 21.0%, 일요일 24.8%)에 발생 빈도가 높았으며 주로 오후 시간대(12~18시, 43.6%)에 많이 발생했다. 연령별로는 50~59세가 25.1%로 가장 많았고, 그다음으로는 60~69세(21.4%)였다. 벌에 주로 많이 쏘이는 장소는 야외·강·바다(43.0%)로 나타났고 도로(15.8%), 집(15.2%), 농장 및 1차 산업장(8.4%) 순이었...
소비자원 "인앱구매 상품 앱마켓별로 가격 달라…최대 76.9% 차" 2023-09-14 12:00:13
소비자 1천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응답자의 43.6%는 동일한 상품이 앱 마켓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다는 것을 모르고 있었다. 스마트폰 운영시스템에 따라 다른 앱 마켓으로의 접근이 제한돼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의 콘텐츠를 구매할 수 없는 점에 대해서는 88.1%가 부당하다고 답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 50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