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협력사와 함께"…SK이노 노사 '상생비전' 정부 정책으로 2024-04-28 07:11:06
200%를 매칭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기업보다 낮은 복지 수준 등으로 구인난을 겪는 소규모 기업을 도와 원하청 격차를 축소하고 노동시장 이중구조를 해소한다는 취지로 신설됐다. 이는 SK이노베이션이 2017년 시작한 '1% 행복나눔기금'과 유사하다. 행복나눔기금은 SK이노베이션 노동조합이 먼저 아이디어를 내고...
고금리·경기침체에…1분기 공장경매 43% 늘고 낙찰가율은 '뚝' 2024-04-28 07:03:00
7억3천200만원으로 뚝 떨어졌다. 전남 장흥의 한 건강기능식품 공장은 5차례 유찰된 끝에 지난 3월 감정가(23억806만원)의 33.7%인 7억7천866만8천원에 팔렸고, 울산에 있는 한 선박 부품 공장은 지난 2월 감정가(33억8천264만원)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16억6천900만원에 매각됐다. 이주현 지지옥션 전문위원은 "지속된...
전기차 자신감 드러낸 중국…'현지화'로 맞선 글로벌 車업체들 2024-04-28 06:31:02
천200여명을 파견했다. 해외 모터쇼에 보낸 참관 인원으로는 역대 최다 규모다. 또 KG모빌리티(KGM)의 곽재선 회장은 이번 모터쇼를 참관했다. 곽 회장은 "중국 업체 자동차들이 보는 것(디자인)뿐만 아니라 성능 자체도 좋다"며 "우리나라가 많이 반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또 올랐다…김밥·치킨·피자·버거 줄줄이 인상 2024-04-28 06:13:18
5.7% 비싸졌다. 또 김치찌개 백반과 자장면은 각각 8천원, 7천69원으로 4.0% 올랐고 칼국수 한 그릇은 9천38원으로 3.5%, 삼계탕은 한 그릇에 1만6천846원으로 3.1% 각각 상승했다. 삼겹살도 1인분(200g)에 1만9천514원으로 1년 전보다 1.4% 비싸졌다. 이달에는 프랜차이즈 업계가 본격적으로 가격 인상에 나섰다. 김밥...
G마켓, 빅스마일데이에 1천억원 투입한다 2024-04-28 06:04:14
신규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기존 3만원인 연회비를 4천900원으로 84% 인하하고 가입 시 1만원의 현금성 캐시(스마일캐시)를 제공한다. 연회비 결제 시 G마켓의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인 '스마일카드'를 사용하면 스마일캐시 4천900원을 추가 지급한다. 가입비의 최대 3배를 되돌려주는 셈이다. 모든 신규...
김밥·치킨·피자·버거 줄줄이 인상…가정의 달 외식부담 가중 2024-04-28 06:01:00
백반과 자장면은 각각 8천원, 7천69원으로 4.0% 올랐고 칼국수 한 그릇은 9천38원으로 3.5%, 삼계탕은 한 그릇에 1만6천846원으로 3.1% 각각 상승했다. 삼겹살도 1인분(200g)에 1만9천514원으로 1년 전보다 1.4% 비싸졌다. 이달에는 프랜차이즈 업계가 본격적으로 가격 인상에 나섰다. 김밥 프랜차이즈 바르다김선생은 지난...
'차이나 공습'에 반격 나선 G마켓…빅스마일데이에 1천억원 투입 2024-04-28 06:00:04
신규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기존 3만원인 연회비를 4천900원으로 84% 인하하고 가입 시 1만원의 현금성 캐시(스마일캐시)를 제공한다. 연회비 결제 시 G마켓의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인 '스마일카드'를 사용하면 스마일캐시 4천900원을 추가 지급한다. 가입비의 최대 3배를 되돌려주는 셈이다. 모든 신규...
봄배추 생산량 조사 가보니…필지·이랑·포기 '무작위' 2024-04-28 06:00:00
200만∼250만원을 받았다고 한다. 올해는 작황이 이보다는 좋지 않아 가격이 올라갈 수 있다고 농가로부터 전해졌다. 이형일 통계청장은 이날 해당 농가에 표본조사를 허락해준 것에 대한 감사의 표시를 한 뒤 답례품을 전했다. 조사를 위해 무게를 달았던 배추는 모두 농가에 반납했다. 표본조사를 위해선 배추를 실제...
잘 나가는 틱톡, 베트남 온라인 쇼핑 2위 '우뚝' 2024-04-27 17:30:58
4개 업체의 거래액 합계는 79조1천200억 동(약 4조3천억원)으로 16% 감소했다. 그러나 틱톡숍은 이 기간 온라인 쇼핑 상위 4개 업체 중 유일하게 거래액이 증가했다. 틱톡숍의 시장 점유율은 23.2%로 6.3%포인트 상승, 전통의 온라인 쇼핑 강자였던 라자다(7.6%)를 제치고 2위에 올랐다. 틱톡샵이 끌어모은 판매자 수도...
틱톡, 베트남 온라인쇼핑 시장 2위로 약진 2024-04-27 15:47:09
온라인 쇼핑 상위 4개 업체의 거래액 합계는 79조1천200억 동(약 4조3천억원)으로 16% 감소했다. 그러나 틱톡숍은 이 기간 온라인 쇼핑 상위 4개 업체 중 유일하게 거래액이 증가했다. 그 결과 틱톡숍의 시장 점유율은 23.2%로 6.3%포인트 상승, 전통의 온라인 쇼핑 강자였던 라자다(7.6%)를 제치고 2위에 올랐다.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