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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경기전망 석달만에 악화…"3高에 글로벌 경기 둔화" 2022-10-30 12:00:11
지난 8월 78.5에서 9월 83.2, 10월 85.1로 두 달 연속 오르다 하락세로 전환했다. 중기중앙회는 "물가·금리·환율 3고 여파에 우크라이나 사태 장기화 등 대내외 불확실성 확대에 따른 글로벌 경기 둔화와 소비 심리 위축 등으로 중소기업 체감경기가 회복되기를 바라는 기대심리가 다소 약화할 것으로 전망됐다"고...
주택매매 심리지수 `꽁꽁`…두달째 하강 국면 2022-10-17 20:44:39
전달보다 1.4포인트 올랐지만 석 달 연속 하강 국면을 이어갔다. 비수도권 지수는 91.2로 한 달 새 1.3포인트 떨어졌다. 전국 전세시장 소비심리지수 역시 지난달 85.1로 전월보다 3.2포인트 떨어졌다. 수도권 지수는 82.8로 전달보다 4.4포인트 내려 하락 폭이 더 컸다. 주택과 토지를 합친 부동산시장 소비심리지수...
부동산 시장 침체에…주택매매 심리지수도 '꽁꽁' 2022-10-17 19:58:06
한파가 극심하다. 전국 전세시장 소비심리지수는 지난달 85.1로 전월보다 3.2포인트 내렸다. 수도권 지수는 82.8로 전달보다 4.4포인트 하락했다. 주택과 토지를 합친 부동산시장 소비심리지수 역시 지난달 88.0으로 8월보다 1.4포인트 떨어졌다. 주택 매매시장 소비심리지수는 95 미만이면 하강 국면, 95∼114는 보합, 115...
얼어붙은 주택매매 심리지수…두달째 하강 국면 2022-10-17 19:16:17
전세시장 소비심리지수는 지난달 85.1로 전월보다 3.2포인트 떨어졌다. 수도권 지수는 82.8로 전달보다 4.4포인트 내려 하락 폭이 더 컸다. 이와 함께 주택과 토지를 합친 부동산시장 소비심리지수 역시 지난달 88.0으로 8월보다 1.4포인트 하락해 하강 국면을 유지했다. chopar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카카오 136개·네이버 54개…계열사 내부거래 급증 2022-10-09 18:35:30
1년 전보다 85.1% 급증했다. 이처럼 계열사 간 내부거래 규모가 급증한 것은 계열사 수 증가와 연관이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카카오의 계열사(매년 5월 1일 기준)는 2018년 72개에서 2019년 71개, 2020년 97개, 작년 118개, 올해 136개로 늘었다. 카카오는 작년 10월 국감에서 문어발식 사업 확장으로 골목상권을...
네이버·카카오, 작년 각 1조원대 내부거래…4년새 2배·7배로 2022-10-09 05:31:07
전보다 85.1% 급증했다. 이처럼 계열사 간 내부거래 규모가 급증한 것은 계열사 수 증가와 연관이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카카오의 계열사(매년 5월 1일 기준)는 2018년 72개에서 2019년 71개, 2020년 97개, 작년 118개, 올해 136개로 늘었다. 카카오는 작년 10월 국감에서 문어발식 사업 확장으로 골목상권을 침해한다는...
3高에도 中企 경기전망지수 두달 연속 상승…"소비회복 기대" 2022-09-29 12:00:11
대상으로 10월 업황 경기전망지수(SBHI)를 조사한 결과 85.1로 9월보다 1.9포인트(p) 상승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지수가 100보다 높으면 경기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는 업체가 그렇지 않은 업체보다 더 많다는 뜻이고, 100보다 낮으면 그 반대를 의미한다. 경기전망지수는 지난 5월 코로나19 사태 이후 최고치인 87.6에서...
'타이거일렉' 52주 신고가 경신, 단기·중기 이평선 정배열로 상승세 2022-09-20 10:08:10
각각 10.6%, 85.1% (최근한달)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4.6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3.0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9.6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0.6%, 85.1%로 비중이 높다. [그래프]타이거일렉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한경로보뉴스...
"음료·컵라면·우유제품 62% 점자 표기 없어…가독성도 낮아" 2022-09-14 12:00:07
중 85.1%가 '음료'나 '탄산'으로만 표기됐고 '칠성사이다' 같은 제품명을 표시한 제품은 14.9%에 불과했다. 컵라면은 26개 제품 모두 제품명이나 제품명을 축약해 점자 표시를 했고 우유는 업체명을 표시했다. 식품의 유통기한을 점자로 표시한 제품은 없어 시각장애인이 구매 후 보관 과정에서...
"생활비·빚부담에…일하는 청년·고령층 늘었다"(종합) 2022-09-13 19:35:44
미혼 여성의 비율이 2015년 71.7%에서 2022년 상반기 85.1%로 13.4%포인트 상승한 것도 청년층 노동 공급 확대의 한 요인이다. 상대적으로 기혼여성보다 미혼여성의 경제활동 참여가 더 활발한 편인데, 25∼29세 기혼여성과 미혼여성의 경활률(2015∼2022년 상반기 평균)은 각각 53.8%, 81.3%였다. 스스로 생계를 책임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