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폐기 직전인데 인기 폭발"…'파격 할인'에 난리 난 제품들 2024-04-04 09:47:11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 4일 GS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GS25가 지난해 11월 시작한 '마감 할인' 서비스를 분석한 결과, 지난달 등록된 마감 할인 상품 판매량이 지난해 12월보다 6.7배 증가했다. 마감 할인은 GS25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인 '우리동네GS'에서 소비기한이 임박한 도시락, 샌드위치, 김밥...
GS25 "마감 할인 상품 인기…구매자 70% 20∼30대" 2024-04-04 09:16:52
4일 밝혔다. '마감 할인'은 GS25 전용 앱인 '우리동네GS'에서 소비기한이 임박한 프레쉬푸드(신선식품)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서비스다. GS25는 고물가와 런치플레이션(런치+인플레이션) 시대에 가성비 있는 편의점 먹거리 수요가 늘면서 마감 할인 상품 판매량도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식약처, 편의점 업계와 규제 개선 논의…스마트 편의점 점검도 2024-04-03 14:14:03
GS25 DX랩점'도 찾아 식품 판매 현황을 점검했다. DX랩(디지털경험연구소)은 얼굴 인식 결제 시스템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복합 카페형 편의점이다. 김유미 식약처 차장은 "편의점에서도 다양한 종류의 식품이 조리·판매되고 있는 만큼 더욱 철저한 위생 관리가 필요하다"며 "간담회에서 건의된 내용에 대해서도...
편의점 간편식 '무한 경쟁'…용량 늘리고 전문가 협업 2024-04-03 08:48:06
이날 GS25는 지역 양조장 및 청년 사업가가 직접 개발한 막걸리와 전통주를 선보이는 '힙걸리 프로젝트' 3탄으로 '같이양조장'의 '연희 막걸리'를 출시했다. GS25 사내 젊은 직원들로 구성한 'MD 서포터즈'가 10여종의 막걸리를 시음하고 선택한 제품에 디자인 아이디어까지 반영해...
LGU+, GS25 도시락에 다이렉트 인터넷 요금제 소개 2024-04-02 09:00:02
GS25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인기 도시락 4종에 '다이렉트 인터넷 요금제'를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QR코드를 부착한다고 2일 밝혔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GS25 편의점 도시락은 합리적이고 실속 있는 소비를 지향하는 20~30대 고객들에게 주로 판매되는데, 이는 인터넷을 통해 저렴한 요금제를...
GS리테일, 신입사원 공개채용…캠퍼스 면접으로 지역인재 선발 2024-03-31 09:31:50
편의점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007070]은 다음 달 15일까지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공개 채용을 통해서는 편의점 운영 지원 업무 등을 담당하는 영업 관리 직무 담당자를 두 자릿수 규모로 선발한다. 채용이 확정된 신입사원들은 직영점 운영, 점포 운영 컨설팅, 점포 손익 관리 등의...
편의점, 밀가루·과일·채소가격 인하…물가안정 동참 2024-03-31 06:31:02
농산물 시세를 반영해 책정한다. GS25도 CU와 마찬가지로 다음 달 1일부로 CJ 백설 중력 밀가루를 100원 인하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1㎏짜리 상품은 2천500원, 2.5㎏ 상품은 4천900원으로 각각 조정된다. GS25는 또 다음 달 한 달간 고객들이 많이 찾는 신선식품 특가 행사를 한다. 못난이 감자(800g)는 2천900원에서...
'식품 강자' CJ제일제당·농심도 편의점과 협업 2024-03-28 18:18:43
이해관계가 맞물린 결과다. 제조사는 촘촘한 편의점 유통망을 활용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다. 편의점 1위 자리를 두고 치열하게 다투고 있는 CU, GS25는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꾀할 수 있다. GS25의 지난해 매출은 8조2457억원으로 CU(8조1317억원)를 앞섰지만 점포 수로는 CU가 1위였다. 지난해 말 기준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통합 완료…"본원 경쟁력 강화" 2024-03-28 15:43:43
2000년 일본 브랜드 편의점 '로손' 250여개 점포를 인수한 데 이어 2010년 국내 브랜드 '바이더웨이' 1천200여개 점포도 품에 안았다. 국내 대형 브랜드 편의점은 CU와 GS25가 각각 1만7천여개, 세븐일레븐 1만3천여개, 이마트24 6천여개 순이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대형 식품사와 손잡은 편의점…GS25-CU, 차별화 간편식 경쟁 2024-03-28 08:16:23
협업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GS25는 이외에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레디크' 골든 시리즈, 캐릭터빵 시리즈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며 날로 커지는 빵 시장에 대응하고 있다. GS25와 업계 매출 1위를 놓고 다투는 CU는 이에 맞서 농심과 함께 짜파게티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한다. 짜파게티 '만능소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