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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남표 "한국 교수사회, 외부 총장에 거부감" 2013-01-30 13:49:09
"전임총장 때부터 이어져온 KAIST 총장과 교수 간 갈등은 한국 대학사회 전체의 문제"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서 총장은 "로버트 러플린 총장 때부터 총장과 교수들 간 갈등이 이어져 왔지만KAIST만의 문제는 아니다"라면서 "한국은 학교 내부에서 총장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외부에서 총장을 초빙해오는...
<인터뷰> 퇴임 앞둔 서남표 KAIST 총장 2013-01-30 13:47:13
되길 바란다." 서남표 KAIST 총장이 내달 23일 학위수여식을 끝으로 총장직에서 스스로 물러난다. 퇴임을 앞둔 서남표 총장은 30일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KAIST를 세계 10위권 대학에 올려놓는다는 큰 목표를 갖고 여기까지 왔다"면서 "테뉴어, 차등적 등록금 등의 개혁 조치 때문에 내부 반발에 부딪혔지만...
<국내 첫 타원궤도 도는 나로과학위성> 2013-01-30 09:43:03
KAIST 인공위성연구센터에 따르면 이날 나로호 발사에 성공하면 나로과학위성은 앞으로 1년 동안 하루에 14번씩 타원궤도를 돌며 우주 방사선과 이온층을 측정할 예정이다. 그동안 정지궤도나 태양과 궤도면이 이루는 각이 일정한 태양동기궤도 등 '원'궤도를 도는 위성은 있었지만, 타원궤도를 도는 위성은...
"공대교수·출연硏 박사, 中企에 파견하자" 2013-01-29 17:03:16
힘을 쏟아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김영배 kaist 테크노경영대학원 교수는 최근 서울 역삼동 기술센터에서 ‘강소기업 육성을 위한 과학기술 연구·개발(r&d) 정책은 무엇인가’를 주제로 열린 ‘제58회 한국공학한림원-한국경제 토론마당’에서 이같이 말했다. 김 교수는 “최근 5~6년 새 전체 수출에서 중소기업이...
나로호 마지막 발사…이번엔 날자 2013-01-29 17:01:55
길이 33m, 지름 2.9m, 무게 140의 2단형 우주발사체로 kaist에서 개발한 나로과학위성을 302㎞ 상공의 우주궤도에 올려놓을 예정이다. 1단 로켓은 러시아가, 2단 로켓과 위성은 우리나라가 개발을 맡았다. 2002년 개발을 시작해 11년간 노력을 쏟아부은 나로호의 성공 여부는 발사 후 9분이라는 짧은 시간 내 결정된다. ...
< KAIST 나로과학위성 "이번엔 꼭 우주로…"> 2013-01-29 14:17:03
<<사진 있음>>KAIST 인공위성센터 최종 리허설 성공적으로 마쳐 "나로과학위성과의 교신 준비 완료됐습니다." 한국 첫 우주발사체 나로호(KSLV-Ⅰ) 발사 전날인 29일 오전 KAIST 인공위성연구센터에서는 나로호에 실려 우주로 쏘아 올려질 나로과학위성과의 교신을 위한 최종 리허설이 진행됐다. 이날...
'세계 MBA 평가' 성대 51위, 고대 86위로 100위권 진입 2013-01-28 15:19:36
올라섰다. 고려대도 86위로 처음 100위권에 진입했다. 서울대, kaist 등 여타 국내 mba는 100위 안에 들지 못했다.특히 skk gsb는 '졸업생 경력개발 성과' 세부 항목인 학교 경력개발 프로그램을 통한 취업 부문 8위에 올랐다. 이 분야에선 uc버클리(10위) 스탠퍼드대(17위) 하버드대(22위) 와튼스쿨(30위)...
KAIST의 추락…4년째 신입생 못 채워 2013-01-27 16:47:34
뒤 2011학년도 85.7%, 2012학년도 82.2%로 급락했다.kaist는 매년 예산 규모에 따라 선발할 신입생 수를 정하기 때문에 다른 대학처럼 명시된 정원이 없다. 이번 입시에도 모집 정원 가이드라인을 ‘850명 내외’로 정했다. 입시를 치르는 과정에서 우수한 인재가 많으면 정원보다 더 뽑아 충원율이 100%를 넘기도 했다. ...
KAIST에 무슨 일이 … 등록률 84% 추락한 까닭은? 2013-01-27 10:07:59
차례 연임하며 계속된 서 총장의 개혁정책이 kaist 구성원에게 상처와 피로감을 줘 신입생의 학교 선택에도 악영향을 끼쳤다는 분석이다.실제로 kaist는 올해 입학전형 신입생 면접일을 서울대와 다른 날로 잡았다. 2010~2012년 입시에선 신입생 면접일을 서울대와 같은 날로 잡았었다. 사실상 수험생들이 양교 중...
나이키하면 '저스트 두 잇'…핵심가치를 브랜드에 담아라 2013-01-24 15:30:39
할 정도였으니까요. 하지만 지금은 어떻습니까.”kaist 경영대학 최고경영자과정(aim) 가을학기 열다섯 번째 시간. 윤여선 kaist 경영대학원 마케팅 교수는 ‘역전 신화’를 쓴 기업들을 소개하며 강의를 시작했다.◆브랜드 가치 향상으로 재기한 기업들 “현대카드는 외환위기와 신용카드대란을 겪으면서 망하기 반보 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