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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대란' 명동에 정류장 2곳 더…'퇴근 지옥' 뚫릴까 2024-02-22 17:41:35
중앙버스정류소 근처에 가로변 정류소를 만들고 버스 노선을 분산 배치해 좁은 도로에 버스가 쏠리는 걸 방지하겠다는 취지다.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당역에 대해서도 서울시는 경기도와 상반기 협의를 마쳐 비슷한 방식으로 교통 혼잡도를 완화할 계획이다. 서울연구원의 시뮬레이션에 따르면 이런 대책이 적용될 경우...
'출퇴근 광역버스 대란'에 명동에 정류장 2곳 신설 2024-02-22 17:40:14
중앙버스정류소 근처에 가로변 정류소를 만들고 버스 노선을 분산 배치해 좁은 도로에 버스가 쏠리는 걸 방지하겠다는 취지다.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당역에 대해서도 서울시는 경기도와 상반기 협의를 마쳐 비슷한 방식으로 교통 혼잡도를 완화할 계획이다. 서울연구원의 시뮬레이션에 따르면 이런 대책이 적용될 경우...
"어디다 버려야 하나요?"…명동 갔다가 '한숨' 터져 나온 이유 [현장+] 2024-02-14 20:00:04
30분까지 근무하기 때문에 저녁 시간대에 가로변 쓰레기들이 쌓이는 구조"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문제를 인지하고 명동과 같은 집중 관리 지역에는 환경공무관 부재 시간에 운영하는 '365 청결기동대'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나, 올해 초부터 채용을 진행하고 있어 현재 일시적으로 쓰레기 처리에 어려움이 있는...
그새 못 참고 빵빵…"우회전 일시정지하면 공공의 적 됩니다" [현장+] 2024-01-25 23:00:01
사거리. 가로변의 전봇대마다 '우회전 시 일단멈춤' 스티커가 곳곳에 붙어 있었다. 이곳은 왕복 8차선과 4차선 도로가 교차하고 있어 도로의 폭이 넓은 사거리인데다, 보행자 대비 차량 이동량이 많아 우회전 일시 정지 의무를 어기는 차량이 많은 곳으로 꼽히는 이른바 '단속 포인트' 구역이다. 지난 19일...
오금역 일대 종상향으로 고밀개발 2024-01-25 17:26:48
할 방침이다. 간선가로변은 용도 혼재와 협소한 필지 규모 등으로 개발의 어려움이 큰 점을 감안해 ‘용도지역 상향가능지’로 지정했다. 공동개발 때 종상향(제3종일반주거지역→준주거지역)이 가능하다. 옛 성동구치소 부지 대규모 개발과의 연계성을 고려했다. 이면부는 블록단위 개발 때 특별계획(가능)구역을 활용해...
송파 오금역 일대 '준주거' 가능…성동구치소와 연계개발 2024-01-25 14:30:09
되도록 계획했다. 간선가로변은 용도 혼재 및 협소한 필지 규모 등 개발의 어려움이 큰 점을 감안해 ‘용도지역 상향가능지’로 지정했다. 공동개발 시 종상향(제3종일반주거지역→준주거지역)이 가능하다. 서울시 관계자는 “소규모주택정비사업 및 재개발 등 방식으로 블록단위개발(4개 도로가 둘러싼 필지를 개발) 및...
김포공항 인근 통합개발…지식산업센터 건립 가능 2024-01-25 10:17:12
4,240㎡)에 대한 통합개발 계획 수립을 위해 지구단위계획을 변경했다. 주요 내용은 특별계획구역을 신설해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생활시설을 건축할 수 있도록 했다. 첨단산업과 업무시설을 유치하고 가로변 건축한계선과 공공보행통를 설치해 보행환경을 개선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지구단위계획은 주민재열람과...
오금역 일대 용도지역 상향가능지로 지정…개발 탄력 2024-01-25 10:16:59
가로변은 용도 혼재와 협소한 필지 규모 등 개발 어려움의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용도지역 상향가능지로 지정했다. 공동개발 시 종상향(제3종일반주거지역→준주거지역)을 통해 개발을 활성화하고 역세권 지구중심으로써 중심성을 확보했다. 이면부는 옛 성동구치소 부지의 대규모 개발에 대응하고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옛 상봉터미널 인근 37층 1200가구 2024-01-10 17:49:06
옥상에는 정원을 만들고, 가로변 녹지와 아파트 저층부 필로티 계획으로 녹지가 많은 열린 단지를 조성할 방침이다. 대상지 동쪽으로 갈수록 낮아지는 스카이라인을 계획했다. 상봉로와 연접한 대상지 서쪽은 창의혁신 디자인을 적용해 최고 37층 내외의 탑상형 특화 주동을 구축한다. 박진우 기자 jwp@hankyung.com
중랑구 망우본동 일대, 1200가구 규모 아파트로 탈바꿈 2024-01-10 11:15:00
생활가로변은 보행자 시각에서의 열린 경관 형성을 위해서 6층 내외의 저층 주동 등 다양한 높이와 형태의 주동 계획으로 디자인 특화 및 입체적 경관을 형성했다. 아울러 단지 내 입체 도로와 연계해 남-북방향 통경축을 배치함으로써 주변으로 열린 도시경관을 창출하고자 했다. 시는 망우본동 461 일대 신속통합기획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