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비대면 쇼핑행사` 대한민국 동행세일`...최대 87% 할인 2020-06-12 17:34:59
중소기업, 소상공인 제품을 중심으로 민간 쇼핑몰, 가치삽시다 플랫폼, 라이브 커머스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이뤄진다. G마켓·쿠팡·11번가 등 16개 쇼핑몰에서 `동행세일 온라인 기획전`을 통해 최대 30~40% 가격할인 혜택을 준다.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는 최대 87% 가격할인과 1일 1품목(100개 한도) 초특가...
중기유통센터, '가치삽시다 라이브커머스' 정기 방송 진행 2020-06-04 12:00:01
'가치삽시다 라이브커머스' 정기 방송 진행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온라인 판로지원을 위해 이달부터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정기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가치삽시다 플랫폼은 지난해 12월부터 운영됐으며, 지난달...
[3차 추경] 중기 지원에 3.7조 투입…공동화상회의 인프라구축 2020-06-03 10:00:39
온라인 판로 지원 플랫폼인 '가치삽시다'에 실시간 온라인 방송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신설하는 작업에는 95억원의 예산이 추가 편성됐다. 소상공인·중소기업의 디지털화를 위한 505억원의 예산도 반영됐다. 중기부는 이번 예산 편성으로 스마트 물류·서빙·주문 등이 가능한 스마트상점을...
[3차 추경] 소상공인도 생방송으로 물건판다…'라이브커머스' 신설 2020-06-03 10:00:09
정부는 소상공인 대상 온라인 플랫폼인 '가치삽시다' 홈페이지를 통해 상인들 마다 1∼2시간씩 방송을 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라이브 방송을 놓친 소비자라도 10분 내외로 제공되는 요약본이나 동영상 원본을 보고 물건을 살 수 있다. 정부는 또 별도의 공간을 확보하기 어려운 상인들을 위해 서울 행복한백화점...
3.7조원 쏟아 비대면 벤처 키우고 위기 소상공인 살린다 2020-06-03 10:00:01
`가치삽시다 플랫폼`에 실시간 숍스트리밍(인터넷으로 보는 TV홈쇼핑) 등이 가능한 실시간 양방향 온랑니 방송인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도 만들 계획이다. 소상공인·중소기업의 디지털화에는 505억원을 추가 투입한다. 스마트 미러·물류·서빙·오더 등 스마트 상점을 5,400여개 점포에 확대 보급하고, 추가로 소공인...
중기부·신한금융,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위한 기획전 2020-06-02 12:00:09
가치삽시다 희망으로 같이가게' 프로젝트 진행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와 신한금융그룹은 2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을 위한 '가치삽시다 희망으로 같이가게' 프로젝트를 3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젝트 첫날 중기부의...
코로나로 막막한 소상공인…온라인 진출 지원 프로젝트 개시 2020-06-02 12:00:00
’가치삽시다 희망으로 같이가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젝트의 시작으로 중기부의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백년가게, 청년상인, 지자체 추천 소상공인 등 50개사가 참여하는 ‘가치삽시다 희망으로 같이가게’ 기획전이 개최된다. 기획전 오픈일인 6월 3일에는 10개사가 우선...
특별할인행사 '대한민국 동행세일' 내달 말부터 2주간 개최(종합) 2020-05-28 11:47:03
가치삽시다 플랫폼'과 '민간 쇼핑몰(약 10개)', TV 홈쇼핑 등의 입점을 지원하고 온라인 할인쿠폰을 발급할 방침이다. 농축산 분야는 공영홈쇼핑 농산물 판매 프로그램 편성비 및 생산·판매자 수수료를 인하하는 방식 등으로 지원한다. 이번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외식·여행 행사와도 연계돼 추진된다. 오는...
중기부 '가치삽시다 플랫폼' 라이브커머스 시범방송 2020-05-27 06:00:14
가치삽시다 플랫폼' 라이브커머스 시범방송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27~28일 서울 목동에 있는 행복한백화점에서 중소기업유통센터와 '가치삽시다 플랫폼'의 라이브커머스 시범방송을 한다고 27일 밝혔다. 시범방송에서는 중소기업 물걸레 청소기와 트레이닝 티셔츠 등이 판매된다....
SKB, 지역채널 특화프로그램으로 콘텐츠 경쟁력 강화 2020-05-21 10:32:48
공모 결과 사회적 가치와 자유기획 2개 부문에서 '가치(價値) 삽시다'와 '버킷리스트 여행 폼생폼사'(이상 가칭)가 각각 선정됐다. '가치 삽시다'는 지역 노포와 소상공인의 이야기를 듣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같이 고민하겠다는 의도가 높은 점수를 받았다. '버킷리스트 여행 폼생폼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