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B국민카드, 금융·일상 연결 'KB Pay' 가입 1000만 명 돌파 2023-10-10 16:14:38
MZ세대(밀레니얼+Z세대)부터 시니어까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가 있다. 지난 7월에는 쇼핑·여행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이프’ 탭도 열었다. KB국민카드가 운영하는 종합 쇼핑몰 ‘국카몰’과 여행 쇼핑몰 ‘라이프샵’을 별도 로그인 없이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이달엔 선물하기, 구독 서비스, 공동구매...
"한국 좋아요" MZ들 열광…K유통 블루오션으로 떠오른 나라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0-01 11:03:52
아니다. 실제 이곳엔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쇼핑몰 뿐 아니라 롯데마트, 아쿠아리움(롯데월드), L7호텔(롯데호텔), 롯데시네마, 롯데리아(롯데GRS) 등이 입점했다. 호숫가 부촌에 건설된 대형 쇼핑몰이라는 점에서 서울 잠실의 롯데월드몰과도 비슷하다. 실제로 내부 인테리어 및 디자인은 잠실 롯데월드몰과 같은 업체인...
늦었다고?…쓱닷컴·컬리도 준비한 상품권은 당일도 OK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9-26 22:00:02
선물은 SSG닷컴에서 가능하다. 선물 받은 사람이 SSG닷컴이나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 모바일 앱에 입력하면 SSG머니가 충전되는 방식이다. 이에 앞서 이커머스 강자 쿠팡은 2017년 9월 상품권 성격의 '기프트카드'를 선보여 꾸준히 운영 중이다. 구입 시 구입금액의 1%를 쿠팡캐시로 적립할 수 있다. 이커머스 업...
베트남에 '한국' 옮겼더니…200만 몰렸다 2023-09-22 01:31:00
자체 평가다. 주력 시설인 쇼핑몰엔 시범운영 시작 후 하루평균 약 3만 명이 다녀갔다. 주중에는 약 2만5000명, 주말엔 5만 명가량이 몰렸다. 다른 시설도 비슷하다. 롯데마트는 현지에서 인기 있는 김밥 떡볶이 치킨 등 한국식 간편식을 오픈 주방 형태의 매장에서 판매한다. 오픈 주방은 상품 가격이 한국보다 비싼데도...
"한국에 간 것 같아요"…베트남 MZ들 푹 빠진 '핫플'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9-21 12:00:03
5만명이 쇼핑몰을 다녀갔다. 두 달이 채 안되는 시간 쇼핑몰을 다녀간 사람 수만 200만명으로 하노이 인구(840만명) 4분의1에 육박한다. 쇼핑몰 뿐만이 아니다. 지난 8일 영업을 시작한 롯데마트 웨스트레이크점은 개점 후 3일 간 일평균 2만명의 소비자가 다녀갔다. 롯데마트는 현지에서 인기있는 김밥·떡볶이·치킨 등...
"큰 손 잡아 보릿고개 넘자"…'기업 손님' 찾아나선 B2C 플랫폼 [긱스] 2023-09-20 18:02:08
데 어려움을 겪고 쇼핑몰 대상 서비스로 아이템을 바꿨다.“경험 적은 창업자 불리할 수도”B2C와 B2B로 구분되던 사업 영역이 더 이상 큰 의미가 없다는 분석도 나온다. 사업 환경이 빠르게 변하는 만큼 상황에 따라 타깃 시장을 자유롭게 옮기고 사업 모델을 다각화하는 기업만이 살아남을 것이란 얘기다. B2C 이용자를...
"올 추석 음식 만들지 말고 살까요?"…가격 비교해보니 '반전' 2023-09-18 21:00:03
매출이 전년 설 대비 3배가량 증가했다”고 말했다. 가정간편식으로 눈을 돌리는 소비자도 증가세다. 온라인 쇼핑몰 G마켓에 따르면 지난 4일부터 13일까지 판매 동향을 분석한 결과 추석 음식 준비 수고를 덜어줄 간편식이 잘 팔렸다. 지난해 추석 전과 비교해 축산 가공식품(30%), 간편 조리식품(15%), 즉석밥·컵밥(46%)...
中앤트그룹 손잡은 토스, 해외 결제 '날개' 2023-09-18 17:46:44
전자결제대행(PG)·간편결제 시장 대신 급성장하는 해외 직구·역직구 수요를 흡수하고 글로벌로 나아가겠다는 구상이다. 중국과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사용자 13억 명, 가맹점 8000만 곳을 이미 확보한 알리페이와 협업하면 ‘속도전’이 가능하다. 해외 가맹점과 일일이 직접 계약을 맺을 필요가 없어서다. 알리페이와...
[단독] 中 앤트그룹, 토스페이먼츠 2대 주주 됐다 2023-09-18 14:51:01
먹거리다. 이미 포화 상태인 국내 전자결제대행(PG)·간편결제 시장 대신 급성장하는 해외 직구·역직구 수요를 흡수하고 글로벌로 나아가겠다는 구상이다. 중국과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사용자 13억 명, 가맹점 8000만 곳(2022년·엔터프라이즈앱)을 이미 확보한 알리페이와 협업하면 '속도전'이 가능하다. 해외...
도매매, 메이크샵 이용자 대상 전용 앱 '메이크샵전송' 오픈 2023-09-18 14:14:32
메이크샵은 커넥트웨이브가 운영하는 쇼핑몰 구축 솔루션이다. 해당 솔루션 회원도 도매매의 상품 데이터베이스(DB)를 활용해 손쉽게 상품을 판매하고 관리할 수 있다. 메이크샵스토어에서 도매매 앱을 사용하면 도매매 간편 상품 소싱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최용석 도매매 개발총괄은 “메이크샵과 도매매를 함께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