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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코노미] 서울시 2차 도시철도망 계획 최대 수혜지는 ○○ 2019-02-21 09:09:42
어렵다”고 말했다.◆강북횡단선 효과 “글쎄”유일한 신설노선인 강북횡단선에 대한 교통 전문가들의 평가는 박한 편이다. 이번 계획에서 규모가 가장 큰 노선이다. 양천구 목동과 동대문구 청량리 사이 25.72㎞ 구간을 잇는다. 2~3량 규모 경전철로 추진한다. 사업비 2조546억원을 투입해 정거장 19개를...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9-02-21 08:00:02
"강북 횡단 경전철, 균형발전 기여…기간·비용은 '숙제'" 190220-0885 경제-017816:41 JW중외제약, 273억원 규모 자기주식 매수·소각 결정 190220-0889 경제-017916:43 무림페이퍼, 작년 영업익 1천274억원…82.6% 증가 190220-0893 경제-018016:45 홍남기 "5G가 성장동력의 핵심"…4부처 장관, 5G현장 방문...
"서울시 도시철도망 구축계획…건설업종 수혜 전망" 2019-02-21 07:35:35
발표했다"며 "면목, 난곡, 목동, 우이신설선 연장 뿐만 아니라 강북횡단, 기존선 개량을 재정사업으로 추진하고 민자로 추진 중인 신림, 동북, 위례신사, 서부선도 사업 추진 속도를 내게 했다"고 말했다.이어 "철도의 영향력이 크다는 것을 지방정부가 인정한 셈"이라며 "기존 철도의...
강북권 철도 호재↑…"구도심 집값에 긍정적" 2019-02-20 19:06:46
잇는 강북횡단선 등 강북 지역을 중심으로 도시철도 10개 노선이 신설됩니다. 강북권 교통 편의를 높여 서울의 균형발전을 이루겠다는 건데, 해당 지역 부동산 가격엔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이주비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동북권의 주요 거점 역인 청량리역. 이 곳에서 목동까지 25.72km 구간을 동서로 횡단하는...
목동~청량리 강북횡단 경전철 생긴다 2019-02-20 17:49:28
노선 보완, 지하철 2개 노선 개량 등 10개 노선 계획이 담겼다. 연장 구간은 71.05㎞, 총사업비는 7조2302억원이다.유일한 신설 노선인 강북횡단선은 완·급행 열차 운행이 가능한 25.72㎞(19개 역) 장거리 노선이다. 사업비는 2조546억원에 달한다. 서울시 재정사업으로 추진한다. 서울시는 “강남·북...
목동·면목선 등 4개 경전철 재정사업 전환…예타 통과 여부가 관건 2019-02-20 17:38:18
노선 10개 중 실제 착공한 노선은 1개에 불과하다. 강북횡단선, 유일한 신설 노선이번 계획에서 규모가 가장 큰 노선은 강북횡단선이다. 양천구 목동과 동대문구 청량리 사이 25.72㎞ 구간을 잇는다. 2~3량 규모 경전철로 추진한다. 사업비 2조546억원을 투입해 정거장 19개를 짓는다. 유일한 신설 노선이다. 환승 구간이...
'강북횡단선 건설 수혜' 서부T&D 주가 쑥 2019-02-20 17:22:35
개선 기대로 강세를 보였다. 서울시가 목동과 청량리를 잇는 강북횡단선(경전철) 건설 계획을 발표한 것도 호재로 작용했다. 이 회사는 신정동에 대지 면적만 9만2395㎡에 달하는 서부트럭터미널을 갖고 있다.20일 코스닥시장에서 서부t&d는 430원(5.16%) 오른 8790원에 마감했다. 이날 서부t&d는 서울 양천구 신정동과...
박원순 '옥탑방 살이'서 나온 강북 지하철 집중투자 2019-02-20 16:23:01
노선 6개 중 5개는 경제적 타당성을 보여주는 비용대비 편익률(B/C·Benefit/Cost)이 1.0에 미치지 못했다. 보통 B/C가 1.0을 넘어야 사업성이 있다고 본다. 서울시가 공개한 신규건설 노선의 B/C는 강북횡단선 0.87, 우이신설연장선 0.98, 면목선 0.93, 난곡선 0.96, 목동선 0.88, 서부선(완·급행) 1.07이다. 6개 노선 중...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6:00 2019-02-20 16:00:01
강북횡단선을 비롯해 비강남권 경전철 구축을 우선 추진할 방침이다. 사업성이 낮아 민간 사업자들이 투자를 꺼려온 만큼 공공이 투자하는 재정사업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문제는 '돈'이다. 서울시는 "경제적 논리에서 탈피해 균형발전 선도 노선을 우선 선정했다"는 입장이지만 재정 부담에서 벗어날 수는 없다....
[표] 서울시 신규 도시철도 노선별 이용자 수·경제성 예측치 2019-02-20 15:40:23
│ 노 선 명 │이용자수│ 경제성분석 │ 비 고 │ ││(인/일) │ (B/C) ││ ├──────────┼────────┼────────┼────────┤ │ 강북횡단선 │ 213,006인/일 │0.87│ 신 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