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4월 17일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 CBDC 디지털 화폐 [글로벌 시황&이슈] 2024-04-17 08:15:41
거래액은 16조 4천억 원, 전자지갑 발행도 1천만 건을 넘어섰습니다. 중국이 이렇게 CBDC 발행에 적극적인 이유는 정부가 통화정책과 시장에 대한 장악력을 더 강화하고 달러 중심인 국제 통화에서 위안화의 존재감을 높이기 위해섭니다. 또 중국, 러시아, 인도, 브라질, 남아프리카공화국이 구성한 ‘브릭스’ 국가들이...
명품수선 플랫폼 패피스, 거래액 330% 증가…누적 가입자 15만명 2024-04-16 10:35:57
플랫폼 패피스를 운영하는 엘알에이치알은 지난해 거래액이 2022년 대비 330% 증가했다고 16일 발표했다. 패피스는 오프라인 기반으로 이뤄지던 명품수선 시장을 온라인화한 중개 플랫폼이다. 수선 접수 전까지 정확히 알 수 없었던 가격정보 등을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제공한다. 2021년 본격적인 서비스 이후 현재까지...
"벌써 한낮은 여름이네"…기온 오르자 '불티나게' 팔렸다 2024-04-16 08:00:01
소재 여름 바지 거래액도 41% 증가했다. 특히 한여름에 입는 민소매 상품 거래액도 26% 늘어났다. 이는 1년 전과 비교해 53% 뛴 수치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4월은 보통 트렌치코트나 재킷을 입는 계절이지만 최근 낮 최고 기온이 20도를 웃돌면서 여름 의류를 찾는 수요가 증가했다"면서 "이달 10일 민소매 검색량이...
네이버, 17일부터 AI 추천상품 쇼핑몰 노출 2024-04-16 06:14:10
된다. 이용자의 쇼핑 이력을 기반으로 현재 보고 있는 상품과 연관도가 높다고 판단될 경우 관련 스토어 영역들을 통해 횟수 제한 없이 노출된다. 네이버는 2차 테스트 기간 테스트 참여자의 AiTEMS 추천 거래액과 주문 비중이 증가하는 효과가 확인됐으며 신생 판매자, 비인기 스토어의 상품 클릭률이 더 증가하는 등...
네이버, 17일부터 AI 추천상품 쇼핑몰 노출…신생사 기회 늘 듯 2024-04-16 06:01:02
현재 보고 있는 상품과 연관도가 높다고 판단될 경우 관련 스토어 영역들을 통해 횟수 제한 없이 노출된다. 네이버는 2차 테스트 기간 테스트 참여자의 AiTEMS 추천 거래액과 주문 비중이 증가하는 효과가 확인됐으며 신생 판매자, 비인기 스토어의 상품 클릭률이 더 증가하는 등 의미 있는 결과가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쿠팡서 갈아탈까"…네이버·신세계 '멤버십 할인' 나섰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4-15 16:55:16
각 사에선 일반회원보다 거래액이 높은 경향이 나타났다. 네이버 측은 "멤버십 이용자의 쇼핑 거래액은 비(非)이용자 대비 약 두 배 가량 높다"고 귀띔했다. '알테쉬 공습' 속 와우멤버십 값 올린 쿠팡…1400만 충성고객 움직일까 쿠팡이 약 2년4개월 만에 와우 멤버십 월정액 요금을 올리면서 고객 이탈 여부에...
네이버, 멤버십 가격 올린 쿠팡에 '맞불'…"3개월 무료 배송" 2024-04-15 14:28:22
꼽힌다. 실제로 멤버십 이용자의 쇼핑 거래액은 이용하지 않는 이용자들보다 약 2배 더 높았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개방형 모델을 기반으로 온·오프라인 이용자 혜택을 확장하고 있다. 이미 네이버 여행·CU·신라인터넷면세점·티빙·GS25·롯데시네마 등으로 혜택이 추가된 상태다. 업계 안팎에선 네이버가 이번...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신규 가입하면 3개월 무료" 2024-04-15 09:48:21
할인 및 포인트 10% 적립, 롯데시네마 영화 및 콤보 6천원 한도 내 월 4회 할인 등 혜택이 추가됐다. 네이버는 다양한 적립과 체감 혜택을 넓힌 덕분에 멤버십 재구독 유지율이 95%에 달한다며 멤버십 이용자의 쇼핑 거래액이 비이용자 대비 약 2배가량 높다고 설명했다. harris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카카오페이, 수익성 개선 확인하고 사도 늦지 않아" -한국 2024-04-15 07:29:26
정 연구원은 "1분기에도 카카오페이 거래액은 10% 후반의 견조한 성장이 이어질 전망"이라며 "온라인은 최근 국내에서 영향력을 빠르게 확대 중인 알리, 테무 등과의 협력 관계를 강화하면서 성장이 견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오프라인도 키오스크 보급률을 높여가며 거래액이 늘어날 전망"이라고 밝혔다. 관건은...
"불황에도 이건 못 참지" 2024-04-14 08:08:34
작년 1분기보다 16% 늘었다. 지난해 구구스에서 거래액이 가장 많은 브랜드를 보면 샤넬이 1위를 차지했으며 다음으로 에르메스, 롤렉스, 루이비통, 카르티에 순으로 나타났다. 품목별로는 가방이 48%로 가장 높고, 시계(19%), 주얼리(13%), 의류(11%), 신발(4%) 순이었다. 구구스 관계자는 "전체 중고 명품제품 및 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