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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굴 껍데기 활용해 친환경 수처리제 연구개발하는 스타트업 ‘블루랩스’ 2024-04-30 17:46:29
지난 현재 시험 양산을 진행하고 실수요 거래처와 구매의향 계약을 체결하는 등 차츰차츰 시장으로 나갈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존하는 수처리제는 폴리머 기반의 화합물이거나 화석연료 기반 원료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 ESG 열풍으로 친환경 수처리제가 하나둘씩 등장하고 있는데 현존하는...
금감원·검찰, ‘파두 사태’ 관련 SK하이닉스 압수수색 2024-04-30 15:12:45
수사하는 금융감독원과 검찰이 파두의 거래처인 SK하이닉스를 대상으로 압수수색에 나섰다. 30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감원 자본시장특별사법경찰(특사경)과 서울남부지검은 이날 SK하이닉스 본사 등을 압수수색하고 있다. 금감원과 검찰은 앞서 파두 압수수색을 통해 확보한 매출 관련 자료와 SK하이닉스 자료를 대조하기...
금감원, '파두 뻥튀기 상장' 관련 SK하이닉스 압수수색 2024-04-30 15:00:50
그쳤다. 파두 투자자들은 상장 이후 거래처 발주취소, 매출 급감 등 부정적 사실을 밝히면서 주가가 급락해 피해가 발생했다며 집단 소송을 제기한 상태다. 증권신고서와 투자설명서에 중요한 사항을 거짓으로 기재한 만큼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금감원도 파두가 상장 당시 예상됐던 부진한 실적을...
깨끗한나라 "작년 백판지 베트남 수출량 5만7천t…30% 증가" 2024-04-30 10:08:59
확대는 베트남 호찌민 지사를 중심으로 기존 거래처 활성화와 신규 바이어 네트워크 확대를 위해 힘써온 결과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깨끗한나라는 지난 2022년 2월 현지 영업력 강화와 동남아시아 수출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해 베트남에 호찌민 지사를 설립한 바 있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백판지의 동남아시아 수출 강화...
대한상의-편의점3사, 국제표준 QR 도입 추진…상품 효율 관리 2024-04-30 10:00:05
제품 이력 추적, 소비기한, 재활용, 영양성분, 거래처 등 다양한 정보를 관리할 수 있다. 이번 MOU를 계기로 편의점 3사는 표준 QR 부착 상품을 계산하고 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내부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시스템이 갖춰지면 편의점에서 바코드를 부착하는 상품에 점진적으로 표준 QR을 도입할 계획이다. 편의점에서...
LS에코에너지 유럽 공장 짓는다...국내엔 희토류 공장 2024-04-29 15:29:13
분량입니다. 이 대표는 “미국과 유럽 완성차 기업들이 가능하면 중국 외 지역에서 생산한 영구자석을 쓰려는 추세가 있다”고 했는데요. 그동안엔 어쩔 수 없이 중국산을 썼는데 이제는 대체 거래처가 생긴 것이라며 일종의 프리미엄이 붙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앞으로 도심형항공모빌리티 UAM 모터에도...
삼성전기 1분기 영업익 1천803억원…작년 대비 28.7%↑(종합2보) 2024-04-29 15:19:32
32% 성장한 1조1천733억원이었다. 주요 거래처에 고화소 제품 및 고화질 슬림 폴디드 줌 공급을 확대하고, 해외 고객사에 가변조리개가 적용된 고사양 제품 공급을 늘린 결과라고 삼성전기는 설명했다. 삼성전기는 하반기 출시 예정인 국내외 고객사의 신규 플래그십 스마트폰용 고성능 카메라 모듈 제품을 적기에 공급하고...
삼성전기 1분기 영업익 1천803억원…작년 대비 28.7%↑(종합) 2024-04-29 13:31:36
32% 성장한 1조1천733억원이었다. 주요 거래처에 고화소 제품 및 고화질 슬림 폴디드 줌 공급을 확대하고, 해외 고객사에 가변조리개가 적용된 고사양 제품 공급을 늘린 결과라고 삼성전기는 설명했다. 삼성전기는 하반기 출시 예정인 국내외 고객사의 신규 플래그십 스마트폰용 고성능 카메라 모듈 제품을 적기에 공급하고...
인천EPS "친환경 층간소음 차단재 개발" 2024-04-28 17:39:28
기대하고 있다. 나 대표는 53년째 스티로폼 업계에 몸담고 있는 현직 최고령 최고경영자(CEO)이자 ‘스티로폼의 달인’으로 통한다. 23세에 기능공으로 시작해 1980년 인천에 공장을 지어 제조업에 뛰어들었다. 깔끔한 일 처리로 거래처와 은행에 신뢰를 쌓은 덕에 몇 번의 공장 화재를 딛고 일어선 오뚝이 경영자로도...
"韓제품, 中시장 공략하려면 품질 지키고 브랜드 경쟁력 키워야" 2024-04-28 11:00:00
시장의 정보 부족(43.8%)을 꼽았다. 이어 한·중 외교관계(34.8%), 거래처 발굴 어려움(23.9%), 물류·통관 문제(18.5%) 등의 순이었다. 중국 바이어의 44.2%는 코로나19 이후 중국 시장에서 한국 제품의 인기가 하락했다고 평가했다. 비슷하다(36.6%)거나 상승했다(19.2%)는 답보다 많았다. 그 원인으로는 중국 상품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