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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호텔앤드리조트, 고객 응대 직원 매뉴얼 개선…서비스 능력 높여 2023-10-17 16:10:50
김형조)가 운영하는 한화리조트가 2023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콘도미니엄 부문 1위에 올랐다. 한화리조트는 2012년부터 1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서비스 품질 향상과 테마 객실 확대, 유튜브 채널 협업 등 차별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고객 응대 직원의 서...
시차 없는 AI 혁명이 온다…"10년 간 생산성 20% 오를 것" 2023-10-17 07:58:32
지난 4월 발간한 논문에서 AI를 도입한 결과 콜센터 직원의 시간당 문제 해결 건수가 평균 14% 향상됐다고 주장했다. 직원들은 AI 도구를 통해 고객 질문에 대한 최적의 답변 지침을 실시간으로 안내받았다. 특히 신입·저숙련 직원의 생산성 향상 효과가 두드러졌다. 미국 패스트푸드 체인인 하디스(Hardee's)에서는...
한국토요타, '2023 토요타 스킬 콘테스트' 진행 2023-10-16 09:26:26
고객행복을 위한 하나의 팀'이라는 의미의 '원팀 포 커스터머 해피니스'라는 테마로 정했다. 실제 소비자 응대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에 대해 서로 다른 직군의 직원들이 협업을 통해 과제를 수행했다. 강대환 토요타코리아 상무는 "앞으로도 토요타는 정확, 친절, 신뢰라는 서비스 철학을...
KB국민은행, 모바일 화상상담·챗봇 등 고객편의 서비스 확대 2023-10-10 16:32:31
통해 상담 예약을 하고, 고객이 원하는 장소·시간에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이다. 별도 앱 설치 없이 인터넷 주소(URL) 클릭 한 번으로 영업점에 방문한 것처럼 은행 직원의 도움을 받아 안심하고 편리하게 금융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KB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들은 “직원에게 즉시 질문할 수...
갤럭시로 '셀카' 요청하자…팀 쿡 애플 CEO가 보인 반응은? [나수지의 뉴욕리포트] 2023-09-23 04:06:07
사러 온 고객을 한 명 한 명 응대했습니다. 매장에 들어서는 사람들의 사진 촬영 요청을 모두 들어주고 악수와 싸인 요청도 거절하는 법이 없었습니다. 매장 직원들은 그런 쿡 CEO와 고객들을 둘러싸고 계속 박수를 치며 환호성을 질렀습니다. 입장하는 고객들과 하이파이브를 하고 손을 마주잡기도 하면서 '당신은...
490개 'AI 성우' 만든 네오사피엔스 대표가 홀로 미국에 가는 이유 [긱스] 2023-09-14 09:11:24
시도가 늘었어요. 많은 기업에서 고객 응대로 챗봇을 씁니다. 하지만 이전에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어요. 소비자와 상호작용이 부족했죠. 그런데 AI 활용하면서 대화가 되는 겁니다. 여기에 AI 성우를 사용해 수요가 있어요. Q. AI 성우 시장 경쟁이 치열해졌을 것 같습니다. A. 맞습니다. 경쟁 구도가 생기고 있습니다....
신당역 살인사건 1년…재발 방지책에도 "여전히 불안" 2023-09-11 15:49:31
현장 직원의 안전이 여전히 보장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시민단체 직장갑질119는 이 회견에서 지난달 20∼28일 서울교통공사 영업본부 사무직 직원 1055명이 참여한 설문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역 직원의 72.1%는 역에서 일할 때 충분히 안전을 보호받지 못한다고 답했다. 근무 환경이 안전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요식업에 진심인 LGU+…강남 한복판서 '백종원표' 만두 판다 2023-09-10 09:00:06
그는 "고객 만족(CS) 업무도 전국 단위 커버리지를 바탕으로 직원들이 바로바로 출동해 애프터서비스(A/S)를 하고 고객센터에서 피드백을 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고객에 대한 이해 차원에서 식당연구소가 출발하지만, 하나의 사업이 될 수 있게끔 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덧붙였다. acdc@yna.co.kr (끝)...
더이상 적임자는 없다! 직무를 해체하라! 2023-09-05 16:41:29
마주했는데,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고객은 급격히 줄어든 반면 온라인 매출과 전화주문은 폭발적으로 늘어났다. 이런 상황에서 매장 내 상품계산과 재고관리를 담당하는 상당수 직원이 해고대상자로 내몰렸다. 한편 몰려드는 전화주문과 비대면 고객응대에 필요한 콜센터 직원을 확보하는데는 애를 먹었다. 인력수급 불균형...
[OK!제보] 망치로 부순듯 망가진 가방들…"항공사는 변명·거짓말" 2023-08-27 07:00:02
2시간가량 항공사 직원과 보상 방법에 관한 얘기를 나눈 후 주소를 남기고 나중에 다시 연락해주기로 했다고 한다. 항공사에서 제공한 1만5천짜리 쿠폰 4장으로 공항에서 아내, 아이들과 식사를 마치고 다음 날 오전 1시쯤 집으로 돌아온 A씨는 그러나 제주항공의 고객 응대가 매우 불쾌하다고 느꼈다. A씨는 "제주항공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