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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흥 우주발사체·울진 원자력수소 국가산단 예타 면제 2024-02-14 18:39:33
공장이 있는 이 지역의 주요 도로는 출퇴근 시간 교통체증이 심하다. 정부는 현행 한남대교 남단에서 오산IC까지인 경부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를 안성 분기점 부근까지 연장하는 방안 등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새만금 2차전지 특화단지를 위한 지원대책도 눈에 띈다. 새만금 산단 부지는 자연순환 기능이 있는 토양...
첨단산단 예타 3개월 빨라진다...고흥·울진 산단은 예타 면제 2024-02-14 09:35:03
된다. 클러스터 내 상업·문화 시설과 공장 등이 함께 들어올 수 있는 복합용지는 확대한다. 개발계획 변경 없이 산단 내 복합용지를 새로 도입하는 것을 허용하고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 내 연구시설 용지 일부를 복합용지로 변경한다. ◇ 용인·평택 산단 교통망 개선…광주·창원 산단, 그린벨트 해제요건 완화 검토...
고흥 우주발사체·울진 원자력수소 국가산단 예타 면제 추진 2024-02-14 08:00:02
건폐율·용적률 상향…광주 산단 그린벨트 해제요건 완화 검토 (세종=연합뉴스) 송정은 박원희 기자 = 정부가 고흥 우주발사체 국가첨단산업단지(국가산단)와 울진 원자력수소 국가산단에 대한 예비타당성조사(예타) 면제를 추진한다. 연구개발특구의 건폐율과 용적률은 상향하는 한편, 광주 미래차 국가산업단지 부지 등에...
[2024 한국여성벤처협회 세계로 미래로 혁신하는 여성벤처기업 CEO] 첨단교통 안전시설, 재난 안전시설 전문 기업 ‘두리시스템’ 2024-02-13 23:47:17
제1공장, 대전광역시와 안산에 기업부설연구소 2곳, 전라남도 담양에 제2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장 대표는 “꾸준한 기술개발로 발명특허를 다수 보유하며 신제품 개발과 원가절감에 앞장서고 있다”며 “산학 연구개발로 교통안전 시설물과 재난 안전 시설물 제품 생산의 선두 주자로...
"테슬라 킬러 키운 中"…美 NYT, 비야디 성장비결 집중조명 2024-02-13 17:49:27
2003년에 시안에서 휘발유 자동차를 생산하는 공장을 매입했지만, 회사는 처음부터 문제를 겪었으며 초창기에는 고물 자동차를 만드는 회사로 이름을 알리는 수준에 머물러야 했다. 신문은 "(취재진이) 2006년 공장을 방문했을 때 조립라인 끝에 있는 넓은 수리 공간은 이미 더 많은 작업이 필요한 새로 제작된 자동차로 ...
"하차감 좋아요"…수입차 인기 폭발한 곳은 서울 아닌 '이곳' 2024-02-11 15:54:24
국한됐고,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지방의 대도시들은 전체 판매의 2% 남짓의 비중에 그쳤다. 2004년은 수입차 연간 판매량이 처음으로 2만대를 넘긴 해이기도 하다. 그 때부터 수입차 열풍은 본격적으로 전국으로 퍼지기 시작했다. 한국에서 수입차가 처음으로 10만대 판매를 넘어선 2011년 전국에서 수입차를 가장 많이 산...
지난해 공장·창고 거래 전년대비 20% 감소 2024-02-06 09:40:24
전국 공장·창고 매매 시장의 절반가량을 차지하는 경기지역 거래액이 4천955억원으로 전달보다 22.2% 감소하면서 시장 부진을 주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 지역의 500억원 이상 대형 거래는 이천 부발읍 창고시설(960억원)과 용인 처인구 창고시설(880억원) 등 2건에 그쳤다. 인천지역 거래액은 1천319억원으로 전달보다...
LS일렉트릭, LG엔솔과 배터리 공정 자동화 솔루션 국산화 '맞손' 2024-02-06 08:15:57
국내 공장 제조 및 프로세스 자동화 장비의 외산 점유율은 80%를 웃도는 것으로 알려졌다. LS일렉트릭은 2021년 광주글로벌모터스의 '캐스퍼' 생산라인에 국내 기업 최초로 완성차 자동화 라인을 구축한 바 있으며, 이번 LG에너지솔루션과의 협업을 통해 배터리 공정 자동화 시장도 적극 공략한다는 복안이다....
OEM으로 시작한 DH글로벌…10년 만에 매출 1조원 찍었다 2024-02-05 17:44:41
청년이 광주에 정착했다. 손에 쥔 건 단돈 6만5000원. 할 줄 아는 것은 운전뿐이어서 택시회사에 들어갔다. 택시기사, 가스통 배달, 옷 장사 등 돈을 벌 수 있다면 물불 안 가렸다. 지인 권유로 광주 한 공장에 인력관리 담당자로 취직했다. 4년쯤 경험을 쌓은 뒤 2011년 제조업에 뛰어들었다. 사업을 시작한 지 불과 10여...
"돈 벌 수 있는 건 다 했다"…산골 출신 청년의 '반전 스토리' [최형창의 中企 인사이드] 2024-02-05 10:38:53
1998년, 전북 부안 산골 출신의 스물다섯살 청년이 광주에 정착했다. 손에 쥔 건 단돈 6만5000원. 할 줄 아는 건 운전뿐이어서 택시회사에 들어갔다. 택시기사, 가스통 배달, 족발집, 옷 장사 등 돈을 벌 수 있다면 물불을 가리지 않았다. 지인의 권유로 광주 한 공장에 인력관리 담당자로 취직했다. 4년쯤 경험을 쌓은 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