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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년만에 열린 무역투자진흥회의] 수도권 규제 쏙 빠져…재계 "아쉽다" 2013-05-01 17:21:06
때 성장관리권역에 대해선 일부 입지 규제가 풀렸지만 자연보전권역 내 공장 신·증설을 규제하는 법 때문에 투자를 못하는 기업이 많다는 게 산업계 주장이다. kcc가 2000년부터 경기 여주에 자동차용 판유리 생산공장을 지으려는 계획을 10년째 추진하지 못하는 게 대표적인 사례다. 재계 관계자는 “개발제한구역에서...
코레일, 철도 네크워크 활용‥5대 관광벨트 구축 2013-05-01 14:53:55
전국의 관광지를 권역별 철도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철도관광벨트가 구축됩니다. 코레일은 좋은 관광자원을 갖추고 있지만 접근성이 낮은 지역을 5개 권역으로 묶어 관광열차로 연결한다고 밝혔습니다. 5대 철도관광벨트는 제천과 태백 등 백두대간의 풍광을 즐기는 중부내륙벨트, 부산에서 여수까지를 잇는 남도해양벨트,...
'금융 외계어' 114개 '지구 말'로 바꾼다 2013-05-01 12:00:37
바꾼다. 금감원은 앞으로 각 금융권역별 협회에서 표준약관을 개정할 때 새 용어를 쓰도록 하고 다음 달까지 홈페이지(www.fss.or.kr)에 '국민제안' 코너를 만들어 어려운용어를 계속 바꿔나가겠다고 밝혔다. cindy@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씨티銀·국민카드 민원 평가 '꼴찌'…대구銀 5년·삼성카드 4년째 1등급 2013-04-30 17:04:29
등 6개 권역 82개사에 대한 ‘2012년 민원발생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금융회사별 등급은 금감원이 처리한 민원을 대상으로 각사별 민원 건수, 민원 해결 노력, 영업 규모 등을 감안해 실시한 평가 결과에 따라 1~5등급으로 매겨진다. 지난해 전체 민원 건수는 6만6348건으로 2011년(5만5782건)보다 18.9%나 증가했다....
전국 186만 가구, 지상파 TV채널 재설정해야 2013-04-30 15:56:32
12일 오후 2시 전라권을 시작으로 권역별로 지상파방송국 채널 재배치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경상권은 7월 17일 오후 2시, 수도·강원·충청권은 10월 16일 오후 2시에 채널 재배치가 완료됩니다. 채널 재배치 이후에는 TV 리모컨을 이용해서 수신채널을 다시 검색하고 적합한 채널을 설정해야 지상파 TV를 제대로 볼...
금융사 고객 `부글부글`‥민원 급증 2013-04-30 15:32:38
하락한 회사가 훨씬 많았습니다. 권역별로 살펴보면 신용카드사에 대한 민원이 1년전보다 42%나 늘어 증가율이 가장 높았습니다. 가맹점 수수료 인하에 따른 부가서비스 축소와 보이스피싱 피해구제 등이 주요 이유였습니다. 은행권은 근저당권 설정비 반환과 주택담보대출 금리인하 민원이 많아 15개 은행중 6곳의 등급이...
수도권 규제완화 추진에 들끓는 지방자치단체 2013-04-30 14:34:28
정부가 추진 중인 수도권 자연보전권역에 4년제 대학 이전을 허용하는 ‘수도권정비계획법 시행령 개정’도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부는 1일 수도권정비계획법 시행령 개정안을 상정하는 것을 시작으로 수도권 규제완화 대책을 발표한다. 수도권정비계획법은 수도권 규제의 핵심 법안으로, 개정안이...
금융사에 작년 6만6천건 민원…19% 급증 2013-04-30 12:01:13
권역 82개사에 대한 년도 금융회사 민원발생평가' 결과를 30일 발표했다. 민원평가는 지난해 금감원이 처리한 회사별 민원 건수, 금융사의 해결 노력과영업규모를 고려해 각 금융사의 민원 관련 점수를 1∼5등급으로 나눈 것이다. 보이스피싱과 실손보험료 인상 관련 민원이 늘어남에 따라 지난해...
지난해 금융회사 민원건수 19% 증가 2013-04-30 12:00:00
신용카드, 생명보험, 손해보험, 금융투자, 저축은행 등 6개 권역 82개사에 대해 년도 금융회사 민원발생평가'를 실시해 30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2012년에는 보이스피싱 관련민원, 실손보험 보험료 인상 관련민원 등이 많이 발생해 민원건수가6만6348건으로 전년대비 18.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금감원이...
금융사 민원 급증‥농협·키움증권 등 고객불만 1위 2013-04-30 12:00:00
6개 권역 82개 금융사의 민원건수는 1년전보다 18.9% 증가한 6만6천348건에 달했습니다. 또 1~5등급으로 나눠진 민원 평가등급도 개선된 회사보다는 하락한 회사가 훨씬 많았습니다. 김용우 금감원 소비자보호총괄국장은 "보이스피싱과 실손보험 관련 민원이 많이 발생해 전체 건수가 크게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