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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강업계, 엔저·공급과잉·관세장벽 '3중고'…산업부 점검회의 2024-05-17 06:00:05
엔저, 글로벌 공급 과잉, 보호주의 강화 등으로 어려운 환경에 놓인 가운데 정부와 업계가 대응책 마련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산업통상자원부 1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 등 철강기업 7곳과 한국철강협회가 참석하는 '철강 수출입 현안 점검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최근...
[고침] 경제("기술 창업 활성화 위해 해외 나간 국내 인재…) 2024-05-16 16:28:13
창업 현장을 참관하고 기술창업자와 최고기술책임자(CTO), 기업 인사담당자 등이 기술창업 활성화와 기업 인재 양성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박성현 리벨리온 최고경영자(CEO)는 인공지능(AI) 반도체 기업은 우수 인재 유치가 중요하다며 "해외로 나간 국내 인재를 유치할 기회와 혜택이 마련되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기술 창업 활성화 위해 해외 나간 국내 인재 유치해야"(종합) 2024-05-16 16:06:48
창업 현장을 참관하고 기술창업자와 최고기술책임자(CTO), 기업 인사담당자 등이 기술창업 활성화와 기업 인재 양성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박성현 리벨리온 최고경영자(CEO)는 인공지능(AI) 반도체 기업은 우수 인재 유치가 중요하다며 "해외로 나간 국내 인재를 유치할 기회와 혜택이 마련되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기술 창업 활성화 위해 해외 나간 국내 인재 유치해야" 2024-05-16 14:00:03
창업 현장을 참관하고 기술창업자와 최고기술책임자(CTO), 기업 인사담당자 등이 기술창업 활성화와 기업 인재 양성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박성현 리벨리온 최고경영자(CEO)는 인공지능(AI) 반도체 기업은 우수 인재 유치가 중요하다며 "해외로 나간 국내 인재를 유치할 기회와 혜택이 마련되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금융위원장 "벤처시장에 15.4조원 정책금융 맞춤형 공급" 2024-05-16 10:00:13
15.4조원 정책금융 맞춤형 공급" 벤처업계 현장 간담회…창업 초기 기업 지원 강화 (서울=연합뉴스) 임수정 기자 = 금융위원회가 16일 올해 벤처기업 자금 조달을 위해 15조4천억원 규모의 정책금융을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이날 서울 마포 프론트 원에서 열린 '벤처기업 현장 간담회'에서...
파리로 간 K-패션…헤지스·알레그리, 프랭땅 백화점서 런웨이 2024-05-16 09:13:57
원단 및 직물 분야에서 긴밀하게 협업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LF 헤지스 김훈 글로벌총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K-패션 브랜드의 위상과, 현장에서 집중 조명 받은 헤지스의 유럽 시장 내 존재감을 다시 한번 확인한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글로벌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 사회복지현장실습 3차 대면세미나 성황리 마쳐 2024-05-14 18:26:59
두고 있다. 사회복지현장실습 교과목은 ‘기관실습과 실습세미나 15회 이상’으로 구성되는데, 이때 실습세미나는 ‘대면수업 3회’를 반드시 진행해야 한다.학과 관계자는 “‘사회복지현장실습’은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필수과목으로 반드시 거쳐야 하는 관문일 뿐 아니라 예비사회복지사로서 현장을 배울...
비즈니스혁신의 여정 '스킬중심 경영' 2024-05-14 17:18:13
잡는 현장 목소리가 심심치 않게 들린다. 글로벌 선도 기업들이 스킬 중심 조직(Skill-based Organization: SBO)으로 변화를 꾀하고 있다. 스킬 중심 조직은 스킬에 기반해 일과 사람을 조직화한다. 구성원을 스킬의 집합체로 간주하고, 일과 사람을 스킬로 해체하고 일-스킬간 최적 매칭이 이루어지도록 애쓴다. 스킬 중심...
CJ대한통운 한국사업부문 신임 대표에 윤진 FT본부장 2024-05-14 15:38:42
"윤 신임 대표는 CJ대한통운에서 20년 이상 근무하며 현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폭넓은 네트워크, 사업 통찰력을 두루 갖춘 물류 전문가"라며 "급변하는 사업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할 적임자"라고 설명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J올리브영 "'케이콘 재팬'서 부스 운영…K뷰티 인지도 강화" 2024-05-14 10:00:41
글로벌몰' 중심의 플랫폼 사업과 수출 중심의 자체 브랜드 사업을 병행하고 있다. 글로벌몰은 지난달 기준 회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2배 늘었고, 자체 브랜드의 일본 매출액은 지난 4년(2020∼2023)간 연평균 2.25 배 증가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앞으로 브랜드 사업 강화를 통해 해외 현지에서 K뷰티의 인지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