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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S 대표사례 배상비율 30∼60%대 예상…기본배상이 20∼30% 2024-05-06 06:11:01
가능하지만, 극단적인 사례보다는 조사가 된 민원 케이스 중 일반적으로 적용이 될 만한 사례들이 대표로 꼽힌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금감원은 투자자가 실제 배상받는 비율이 20∼60%가 가장 많을 것으로 추정한 바 있다. 분조위 결과가 공개되면 은행권의 배상 작업도 더욱 신속하게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은행권은...
태광그룹, 불공정·비위행위 징계 강화…감사역량도 확충 2024-04-29 09:33:18
동일한 수준의 중징계를 적용받는다. 민원을 야기하거나 민원 처리를 소홀히 한 직원도 징계 대상이다. 아울러 '태광가족 윤리강령'도 5년 만에 개정하면서 '비윤리적 언행 금지'를 품격 유지 항목에 넣었다. 계열사 및 협력업체 간 공정한 거래를 위해 자격을 갖춘 모든 업체에 참가 기회를 부여하도록...
"옷 다 손상돼 왔어요"…세탁특공대에 무슨 일이 [Geeks' Briefing] 2024-04-25 17:37:16
때 고객센터와의 연결이 어렵고 소비자 민원에 대한 답변이 늦다는 불만도 있었다. 소비자시민모임은 세탁특공대 측에 홈페이지 등을 통해 세탁 처리·배송이 지연되고 있음을 안내하고 이에 따른 피해 보상 대책을 마련할 것을 요청했다. 세탁특공대의 지난해 매출은 33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262억원)보다는 늘었지만...
금감원, 원금 비보장상품 실태평가 강화…민원 급증 시 조기점검 2024-04-24 10:36:49
금감원, 원금 비보장상품 실태평가 강화…민원 급증 시 조기점검 ELS 사태 등 반영해 '소비자보호 실태평가 제도' 개선 (서울=연합뉴스) 임수정 기자 = 금융당국이 원금 비(非)보장상품 판매에 대한 평가를 강화하고, 민원이 급증하는 금융회사에 대해서도 조기 점검을 실시하도록 했다. 금융감독원은 24일...
토스인슈어런스, 대면 영업 2년여 만에 설계사 1천500명 돌파 2024-04-24 09:18:14
현재까지 금융감독원에 제기된 고객 민원은 0건으로 우수한 계약 건전성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 토스인슈어런스의 매출액은 약 432억원으로, 전년 동기(약 101억원) 대비 4배 이상으로 늘었다. 올해 1분기 매출은 233억원으로, 이미 지난해 전체 매출의 절반을 넘어섰다. redfla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건설사 잇단 땅 매입 해약에…사전청약 '파행' 2024-04-23 18:05:32
금융시장이 얼어붙어 연내 해약 토지는 더 나올 수 있다. LH가 시행한 공공분양의 사전청약 이후 본청약 일정도 차일피일 미뤄져 ‘사전청약 무용론’이 거세지고 있다. 인천·동탄 공급 더 늦어져23일 장철민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LH 등에 따르면 올 들어 2월까지 사전청약 조건부 토지 총 5개 필지가 해약됐다. 인천 서구...
라이나생명, 7년 연속 보험업계 민원 최저 2024-04-23 13:29:35
민원 건수가 보험업계에서 가장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금융감독원의 '2023년 금융민원 및 상담 동향'에 따르면 라이나생명은 2022년 5.7건에 이어 이번에도 5.1건으로 7년 연속 업계 최저 1위 자리를 유지하게 됐다. 라이나생명은 민원과 불완전판매 발생 소지가 높다고 여기는 텔레마케팅영업 기반임에도...
"은행 고금리 부당"…금융민원 4배 증가 2024-04-22 18:08:24
고금리가 이어지며 은행의 대출 금리와 관련한 금융 민원이 작년 네 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은행의 대출 금리가 부당하다며 접수된 민원은 지난해 3141건으로 전년(798건) 대비 2343건(293.6%) 늘었다. 금감원 관계자는 “아파트 중도금 대출 가산금리에 대한 불만 민원이...
링크 눌렀다간 낭패…"이 문자 속지마세요" 2024-04-22 12:55:17
강원 정선 지역 주민을 중심으로 최근 민원24를 사칭한 스미싱 문자가 확산해 주의가 요구된다. 정선군은 22일 쓰레기 무단투기 과태료 스미싱 문자가 불특정 군민에게 발송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스미싱 문자 내용은 '쓰레기 무단투기 대상으로 단속되어 과태료가 부과됐다', '쓰레기 분리 위반...
지난해 금융민원·상담 73만건…은행 44%·중소서민 30% 늘어 2024-04-22 12:00:01
지난해 금융민원·상담 73만건…은행 44%·중소서민 30% 늘어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지난해 고금리가 이어지며 은행 대출과 관련한 금융민원이 부쩍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감독원이 22일 발표한 '2023년 금융민원 및 상담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금융민원·상담과 상속인 조회는 72만6천61건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