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당근'보다 이용자 많아…네이버 밴드, 장수 인기앱 등극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2-24 09:00:03
명) 네이버(4309만 명)가 차지했다. 네이버 밴드는 지난해 한국인이 가장 자주 사용한 앱 10위로도 꼽혔다. 지난해 한국인은 네이버 밴드를 26억 회 실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이 조사에선 토스가 47억 회(6위), 당근이 31억 회(9위)로 네이버 밴드를 앞질렀다.○‘학부모 필수 앱’ 된 밴드네이버 밴드는 2012년 출시...
팀 황 피스컬노트 CEO "실패하는 기업의 80%, 시장이 원치 않는 제품 만든다" 2024-02-22 18:09:39
사모펀드의 경영진을 한국계 미국인이나 한국인이 맡을 정도로 영향력이 커졌다. 황 CEO는 “한국은 인재가 많고 브랜딩, 엔지니어링 역량이 세계적 수준”이라며 “한국에서 창업한 뒤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점했다면 미국에서도 성공할 가능성이 크다”고 강조했다. 피스컬노트는 미국의 법률 및 정책 분야 인공지능(AI)...
K2, 충격 분산, 쾌적한 보행…'플라이하이크 스페이스' 2024-02-22 16:08:03
특화된 엑스그립을 아웃솔로 사용해 접지력이 우수하다. 한국인의 표준 발 사이즈, 발 모양, 발 너비는 물론 한국 산악 지형까지 고려해 제작했다. K2는 베스트 신상품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봄맞이 선판매’ 행사를 다음달 1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K2 등산화, 플라이하이크 시리즈 등 2024년 K2...
"빌라도 아파트처럼 관리…1만5000가구 주거 질 높였죠" [긱스] 2024-02-21 17:34:32
한국인의 비아파트 거주 비율은 48.7%. 하지만 아파트와 달리 빌라 관리는 아직도 디지털전환(DX)이 안 된 경우가 많다. 건물관리업체들은 여전히 수기로 작업하고, 입주자 대표가 가구마다 관리비를 받으러 다니기도 한다. 유성국(왼쪽)·이윤곤 공동대표가 창업한 한국주택정보는 손이 많이 가는 빌라 등 비아파트 관리를...
[한국자동차연구원 천안·아산 강소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CEO] 고객 맞춤형 로봇 자동화 전문기업 ‘아라’ 2024-02-20 23:06:15
시스템 구축 성과 : 2019년에서 2022년 사이 매출 5.8배 증가, 누적 수출 1500만불 돌파, 2022년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가족친화기업 인증, 고용우수기업 인증, 충남 스타기업, 충남 챔피언 기업 선정, 충남유망중소기업 선정, 로봇기계분야 대통령표창, 197호 기능한국인선정 우수벤처기업선정 jinho2323@hankyung.com
한미그룹, 新성장동력 '디지털헬스케어'TF 발대식 2024-02-20 14:45:56
'한국인 맞춤 GLP-1 비만약' 에페글레나타이드와 '디지털의료기기'를 융합하는 것으로, 효능 극대화 및 안전성 개선 등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 외 불면증 등 영역에서도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주도적 논의를 통해 국내 최초 '디지털융합의약품' 허가에 도전하고 있다. 디지털헬스케어...
미 증시, 예상보다 강한 생산자물가에 3대지수 하락-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2-19 08:32:51
입원·중증 진료를 중심으로 진료 기능을 유지하고, 전국 400곳의 응급의료기관은 24시간 비상진료체계를 철저히 운영하겠다"고 설명 #인성정보 #케어랩스 #유비케어 #루닛 #뷰노 #코어라인소프트 5) 한국인 5명 중 1명 中 알리·테무 사용… 네카오에 위기일까 기회일까 - 한국인 5명 중 1명이 중국 온라인쇼핑 앱...
노조 '밥그릇 챙기기'에 플랜트 현장 만성 인력난…"숨통 트일 것" 2024-02-14 18:22:11
10만원 안팎이다. 업계 관계자는 “사업장에 따라 한국인이 해온 단순 업무를 외국인에게 맡기면 30% 정도 인건비를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부의 이번 조치는 조선업과 형평성을 맞춘 측면도 있다. 정부는 지난해 조선업에 한해 특별 비전문 취업(E-9) 비자 쿼터제를 도입해 5000명을 추가 배정했다. 그 덕분에...
짜파게티 2위…라면은 역시 '辛' 2024-02-11 12:05:50
각각 1위였다. 밀가루는 백설(CJ제일제당·330억원), 가정용식용유도 백설(CJ제일제당·1천182억원)이 1위를 차지했다. 참치캔은 동원참치(동원F&B·1천177억원), 만두는 비비고(CJ제일제당·2천159억원), 건강기능식품은 정관장(한국인삼공사·866억원)이 각각 1위에 올랐다. (사진=연합뉴스)
인기 라면 1위는 '신라면'…과자 '새우깡'·맥주 '카스' 2024-02-11 08:01:02
1위였다. 밀가루는 백설(CJ제일제당·330억원), 가정용식용유도 백설(CJ제일제당·1천182억원), 참치캔은 동원참치(동원F&B·1천177억원), 만두는 비비고(CJ제일제당·2천159억원), 건강기능식품은 정관장(한국인삼공사·866억원)이 각각 1위를 차지했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