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연봉 5800만원도 청년도약계좌 가입 가능 2024-03-05 18:37:51
동안 월 70만원 한도로 납입하면 월 최대 연 6%의 정부 기여금을 지급하는 상품이다. 매달 70만원을 부으면 만기 때 원금과 이자, 정부 지원금 등을 합해 약 5000만원의 목돈을 받게 설계돼 있다. 15.4%(지방세 포함)인 이자소득세도 면제받을 수 있다. 청년도약계좌는 연간 개인소득이 7500만원 이하면서 가구 소득이 중위...
연봉 5800만원 1인 가구도 '청년도약계좌' 가입 가능해진다 2024-03-05 14:25:27
정부 기여금을 지급하는 상품이다. 매달 70만원을 부으면 만기 때 원금과 이자, 정부 지원금 등을 합해 약 5000만원의 목돈을 받게 설계돼 있다. 이자에 대해 세율 15.4%(지방세 포함)인 소득세도 면제받을 수 있다. 청년도약계좌는 개인소득이 7500만원 이하이면서 가구 소득이 중위 180% 이하인 19~34세 청년이 가입할 수...
스위스, 국민투표로 연금인상 찬성, 정년연장 반대…재원 논란 2024-03-04 02:48:03
부가가치세를 인상하거나 연방정부의 기여금을 늘리는 방안을 생각해 볼 수 있겠지만 지금의 재정 상태를 고려하면 그럴 수 있다고 믿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우파 정당에서는 국민투표 전 연금 재원 등 쟁점을 제대로 부각하지 못했다는 자성의 목소리도 나온다. 스위스 국민당의 셀린 아마우드루즈 연방 하원의원은 연금...
'만기' 청년희망적금 2조 쏟아진다…불붙은 은행 유치전 2024-03-03 18:04:31
기여금과 이자소득 비과세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이탈자를 줄이기 위해 만기가 돌아온 청년희망적금 납입액을 청년도약계좌로 한꺼번에 옮기는 이들을 대상으로 200명에게 2만원 상당의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청년 계좌 80세까지 간다”청년들 사이에선 5년이라는 짧지 않은 기간...
만기 돌아온 청년희망적금 어디로?…이벤트 경쟁 나선 은행들[박재원의 캐시백] 2024-03-02 17:53:36
기여금과 이자소득에 대한 비과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이탈자를 줄이기 위해 만기가 돌아온 청년희망적금 납입액을 청년도약계좌로 한꺼번에 옮기는 이들을 대상으로 총 200명에게 2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청년 계좌 80세까지 간다” 다만 청년들 사이에선 5년이라는...
'청년도약계좌 갈아타기' 불편에…은행권 "특별거래한도 부여" 2024-02-23 11:45:37
기본금리 및 우대 금리 제공, 비과세, 정부 기여금의 혜택이 모두 제공된다"며 "중도해지 사유와 관계 없이 3년 이상만 가입을 유지하면 중도 해지 시 비과세를 적용할 예정"이라고 안내했다. 아울러 은행권에 "청년의 생애 주기적 특성을 고려하여 정부가 지원을 강화하고 있는 만큼 중도해지 이율 개선 등의 노력을 조속...
HMM 놓친 하림, 양재 물류단지 속도…땅값만 1조원 넘게 벌었다 2024-02-22 08:15:00
공공기여금은 토지 가액의 25%인 4천억원이다. 하림은 2016년 양재동 화물터미널 부지를 4천525억원에 매입하고 물류단지 개발을 추진해왔는데 이 부지는 탁상 감정 결과 1조6천억원으로 평가됐다. 공공기여는 개발이익을 환수해 주변 기반 시설에 쓰는 것으로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1천억원, 연구개발 시설 1천억원 등이...
EU, 우크라에 '유럽산 탄약만 지원' 고집 꺾나 2024-02-21 01:38:47
낸 기여금으로 조성된 기금이다. 애초 2021년 분쟁 지역에 대한 군사지원 용도로 조성됐으나 이듬해 우크라이나 전쟁이 터지면서 각 회원국이 우크라이나 무기 지원에 쓴 비용을 일정 부분 보전하는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현재 EU는 EPF를 50억 유로(약 7조 2천억원) 증액하는 방안을 논의 중으로, 증액을 계기로 역외...
정부, 가맹택시 '교통정리'…모빌리티 플랫폼 숨통 2024-02-20 17:57:33
전했다. 서울시는 “경기도에서 하는 사업을 허가해줄 수 없다”고 했다. 결국 코액터스는 세종시의 운수사를 추가로 인수해 국토부에 가맹사업을 신청했다. 택시 면허 없이 차량을 구매하거나 빌려 운송업을 하는 타입1 사업자는 증차 제한과 기여금(매출의 5%) 납부 등으로 수십억원대 적자를 내고 있다. 장강호...
[단독] 경기도 택시를 서울시가 허가?…국토부, 운수법 개정 2024-02-20 16:37:44
코액터스에 전했다. 서울시는 “경기도에서 하는 사업을 허가해줄 수 없다”고 했다. 결국 코액터스는 세종시의 운수사를 추가로 인수해 국토부에 가맹사업을 신청했다. 택시 면허 없이 차량을 구매하거나 빌려 운송업을 하는 타입1 사업자는 증차 제한과 기여금(매출의 5%) 납부 등으로 수십억원대 적자를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