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동, 사기 혐의 피소 위기... 크리스에프앤씨에 불똥튀나 2022-08-19 11:30:14
다른 기업으로부터 주문받은 옷을 만들어주는 사업 형태죠. 나이키(NIKE)나 H&M이 고객사로 생산 공장은 인도네이사, 멕시코 등 국가에 있습니다. 이 회사를 인수한 게 크리스에프엔씨(이하 크리스)인데요. 국내 1위 골프웨어 기업입니다. 국동 지분 21.77%를 340억 원에 사들여 최대주주에 올랐는데, 17일 잔금(150억...
'오일머니의 힘'…수입랭킹 톱10 중 7명이 LIV 골퍼 2022-07-31 17:43:30
수입은 4만3500달러에 그쳤다. 그럼에도 나이키, 브릿지스톤 등 후원사부터 6800만달러를 받았다. 외신에 따르면 우즈는 앞서 LIV로부터 10억달러(약 1조3070억원)에 가까운 계약금을 제안받았지만 “PGA에 남겠다”며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다. 톱10 중 ‘PGA 잔류파’는 우즈 외에 로리 매킬로이(33·북아일랜드·6위)와...
번개장터 "거리두기 해제에 테니스·자전거 인기…수영도 즐겨"(종합) 2022-07-26 12:24:18
기간 테니스 카테고리 거래액이 50.1% 증가했고 자전거와 골프 카테고리가 각각 27.5%와 13.7% 늘었다. 테니스에서는 테니스 라켓, 테니스화 같은 장비 검색이 많았으며 브랜드로는 '바볼랏' '윌슨' '나이키' 검색어 순위가 높았다. 자전거는 '픽시 자전거'가 검색량이 가장 많았다. 퍼터,...
[한경라씨로] 국동, 피인수 소식에 이틀째 급등 2022-07-12 10:29:25
밝혔다. 양수도 계약으로 기존 최대주주인 더와이홀딩스의 지분율은 21.77%에서 9.12%로 하락하고 크리스에프앤씨의 지분율은 12.65%로 상승했다. 국동은 흔히 운동복이라고 불리는 액티브 스포츠웨어를 제작하는 업체다. 나이키, FANATICS, H&M 등 글로벌 의류 브랜드들과 10년 이상 파트너 관계를 지속하고 있다....
매년 철인3종 뛰는 자기관리神…룰루레몬 '근육·덩치' 다 키웠다 2022-06-26 15:57:06
룰루레몬의 매출 증가율은 20%를 웃돌지만 나이키는 15%대다. 룰루레몬은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나이키, 아디다스 등 스포츠 브랜드 디자이너를 영입해 운동화, 골프웨어 등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나이키와 제품군이 겹치기 시작했다. 경영 전략도 비슷하다. 체험형 점포를 운영하며 D2C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
요가복의 샤넬에서 제2의 나이키를 노리는 캐나다의 '아이언맨' 2022-06-26 09:30:02
룰루레몬의 매출 증가율은 20%를 웃돌지만 나이키는 15%대다. 룰루레몬은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나이키, 아디다스 등 스포츠 브랜드 디자이너를 영입해 운동화, 골프웨어 등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나이키와 제품군이 겹치기 시작했다. 경영 전략도 비슷하다. 체험형 점포를 운영하며 D2C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
골프 이어 테니스 인기…롯데百, 잠실에 체험형 테니스 팝업매장 2022-06-23 06:00:08
골프 이어 테니스 인기…롯데百, 잠실에 체험형 테니스 팝업매장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롯데백화점은 24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서울 잠실 월드몰 1층 광장에 체험형 테니스 팝업 스토어(임시 매장) '더 코트'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실제 테니스 코트의 1.4배 크기인 357㎡(약 108평) 규모의 팝업...
신세계百, SSG닷컴에 골프브랜드 전문관 개점 2022-05-29 06:00:02
5가지'처럼 골프 전문 칼럼을 연재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제이린드버그와 나이키 골프웨어 물량은 20% 늘리고 내달 6일부터 다양한 할인 행사도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이커머스담당 이은영 상무는 "올 하반기에는 순차적으로 골프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shiny@yna.co.kr (끝)...
2배 두꺼워진 아이언 목…빗맞아도 거리 손실 없다? 2022-05-20 17:32:50
올렸다. 그립은 골프프라이드가 만드는 ‘PP58 클래식’만 쓴다. 그렇다고 물러설 골프용품 업체들이 아니다. 골퍼들이 변화를 싫어한다는 이유로 신제품을 내놓지 않으면 회사 성장은 그 자리에서 멈춘다. 끊임 없이 새로운 장비를 개발하는 것, 그리고 골퍼들의 문을 두드리는 건 용품업계의 숙명이다. 나이키가 2000년대...
세계 최대 격전지 된 韓 애슬레저 시장…나이키·룰루레몬도 참전 2022-05-06 17:40:03
주목하는 국가로 떠올랐다. 지난해 나이키가 서울 명동에 문을 연 4층 규모의 대형 매장은 국내 ‘패피(패션피플)’들 사이에서 ‘핫플레이스’로 떠올랐다. “한국은 미국 본사에서도 가장 주목하는 지역”이라는 게 나이키 측 설명이다. ‘레깅스계의 샤넬’로 통하는 룰루레몬도 오는 7월 서울 한남동에 첫 단독 매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