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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빠 차'로 딱이네"…카니발 긴장시킬 신차 나왔다 [신차털기] 2024-03-22 09:04:15
기아 카니발을 긴장시킬 만한 신차가 나왔다. 내연기관 모델이 주력이던 현대차의 대형 레저용 차량(RV) '스타리아'가 선보인 하이브리드차량이 그 주인공. 그간 카니발은 패밀리카, 스타리아는 상용차 위주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새로 나온 스타리아 하이브리드는 높은 연비에 각종 편의사양을 탑재해 패밀리카로도...
비테스코 테크놀로지스, 2023년 실적 발표…매출 92억 3000만 유로 달성 2024-03-22 09:00:00
선도 기업이다. 전동화, 하이브리드 및 내연기관을 아우르는 스마트 시스템 솔루션과 제품을 통해 더욱 깨끗하고 효율적이며 경제적인 모빌리티 환경을 만들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 전동화 구동시스템, 전자제어 시스템, 센서 및 액추에이터와 배기가스 후처리 솔루션 등이 있다. 비테스코 테크놀로지스는 2023년 기준 약...
美 "8년 후 신차 절반 이상 전기차로 바꾼다" 2024-03-21 18:08:50
있다”고 밝혔다. 내연기관차보다 제조 공정이 단순한 전기차 공장이 늘어나면 일자리가 줄어들 수 있다는 게 UAW 우려다. UAW는 이날 발표된 새 규칙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전기차 수요 둔화에 대한 업계 우려도 이번 규정에 반영됐다고 외신들은 평가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자동차업계 경영진과 딜러들은 최근 몇...
8년만에 '수입차 왕좌' 내줬지만…벤츠 대표 "1등이 목표 아니다" 말한 이유 2024-03-21 17:00:03
브랜드"라고도 했다. 이애 따라 벤츠는 당분간 내연기관 기반 차량과 전기차 비중을 함께 가져갈 계획이다. 그는 "2030년 정도에는 전기차가 벤츠 매출의 50%를 차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며 "하지만 한국 시장은 굉장히 빠르게 돌아가는 시장이기 때문에 모든 상황에 대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고객 수요를 긴밀하게...
현대위아, 통합 열관리 시스템 개발…전기차 부품 연구 속도낸다 2024-03-21 15:55:29
내연기관 중심의 자동차 부품 제품군 변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통합 열관리 시스템(ITMS) 개발이 대표적이다. 지난해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의왕연구소 내 연면적 6069㎡(약 1839평) 부지에 ‘열관리 시험동’을 준공했다. 이곳에서는 열관리 시스템의 모듈·시스템·차량 단위의 성능 개발과 내구 테스트 등이...
로터스코리아, 스타필드 수원서 팝업 스토어 열어 2024-03-21 10:13:03
방문을 통해 순수전기 하이퍼 suv 엘레트라와 로터스의 마지막 내연기관 미드십 스포츠카 에미라를 직접 경험해 보시고 뜻깊은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현대차, '팀 hmc' 레이싱팀 8년 연속 후원 ▶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 두산베어스와 스폰서십 체결 ▶...
"전기차 대신 '이 車' 늘렸다"…대선 앞두고 태세 전환한 美 2024-03-21 09:21:40
수 있다"고 밝혔다. 내연기관차보다 제조 공정이 단순한 전기차 공장이 늘어날 경우 일자리가 줄어들 수 있다는 게 UAW의 우려다. 새 규칙이 발표된 후 UAW는 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전기차 수요 둔화에 대한 업계의 우려도 이번 규칙안에 반영됐다고 외신들은 평가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자동차 업계 경영진과...
"금리인하 미룰 이유없다"…파월 회견에 신고가 쏟아졌다 [글로벌마켓 A/S] 2024-03-21 08:22:29
내연차 29%로 제시했다. 기존 규제에 빠져있던 플러그인하이브리드로 친환경 목표를 맞출 수 있도록 변경된 제안으로 인해 포드와 제너럴모터스가 수혜 기업으로 지목됐다. 그밖에 이날 원자재 시장에서 금값은 금리인하에 대한 기대로 전날보다 1.25% 오른 온스당 2,186.8달러까지 올랐다. 국제유가는 휘발유 수요 부진...
美, 전기차 판매비중 작년 7.6%서 2032년 56%로 대폭 확대 추진 2024-03-21 06:28:49
입장에서는 강화된 기준을 맞추려면 내연기관차의 기술 개선으로는 한계가 있어 배출량이 적은 전기차 판매 비중을 대폭 늘릴 수밖에 없는데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는 지적이 나왔다. 이에 EPA는 최종 규정에서는 자동차 업계에 적응할 시간을 주기 위해 일부 요건을 완화했다. 배출가스 기준을 처음부터 급격하게 강화하지...
"무작정 금지만 말고 인센티브 달라"…EU에 호소한 르노 2024-03-20 11:04:52
내연기관차 판매 금지 시기를 2035년으로 의결한 것을 꼬집은 것이다. 그는 "유럽 전기차 생산량의 10%가 (중국산 전기차 공세 등으로) 위태로운 상황"이라며 "내연기관차의 단계적 퇴출 기한을 정하는 대신 전기차 산업을 발전시키고 자금을 지원하기 위한 '유럽 공통의 접근 방식'을 강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