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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포커스] - 후강퉁 센터 2015-11-19 17:20:04
: 기존 내연기관차 대비 저렴하게 구매 - 정부 : 환경 오염 & 에너지 효율 & 전기차 선도 환경문제 - 폭스바겐 배출가스 조작장치 문제 - 12/7~8 기후변화협약 제 21차 당사국총회(파리) - 中 13.5개년 규획, 환경문제 포함 中 13.5개년 규획 - 5대 발전 이념 중 녹색(환경)부문 포함 - 에너지절약, 환경보호 기본 국가...
삼성SDI 사장의 '에너지 혁명' 책 선물 2015-09-29 18:42:03
“100년 동안 발전해온 내연기관 자동차의 에너지효율은 여전히 21%에 불과하지만 전기차는 99%에 이른다”고 이유를 설명한다. 전기차의 에너지효율이 내연기관차의 5배에 달하는 만큼 앞으로 전기차가 대세가 될 수밖에 없다는 얘기다.태양광 발전소와 전기차에는 모두 삼성sdi가 만드는 2차전지가 들어간다....
[기자파일]독일을 겨냥한 영국의 저탄소 혁명 2015-09-29 11:55:13
교통수단 모두를 저탄소 기술로 대체, 내연기관차 중심의 140년 역사를 서서히 변화시킨다는 게 핵심이다. 영국은 기본적으로 단계별 전략을 추진 중이다. 먼저 저탄소에 대한 다양한 기술 아이디어 발굴은 apc가 맡는다. apc는 저탄소 추진 시스템의 혁신과 생산을 위한 산업 전반계의 협력체다. 이를...
렉서스, 하이브리드 이색 나이트 시승 캠페인 진행 2015-07-31 09:44:24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겐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며, 구매를 희망하는 사람은 상세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회사측은 "엔진 힘으로 직접 에어컨을 가동하는 일반 내연기관차와 달리 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 배터리에 연결한 모터 힘으로 컴프레서를 압축한다"며 "여름철이야말로 뜨거운 더위도...
팀쿡 애플 CEO가 탐낸다는 그 자동차? 2015-07-27 18:43:58
내연기관 자동차에 결코 뒤처지지 않았다. 급브레이크도 수준급이었다. 오른쪽으로 핸들을 최대한 꺾어 회전하는 주행차례가 다가왔다. 속도를 내도 작은 원을 그리며 옆으로 밀리지 않았다. 보통의 내연기관차는 큰 원을 그리기 마련인데, 전기차를 위해 처음부터 새로 설계되었다는 'i3'는 도시친화적인 dna를 몸에...
EV 시대 앞서 PHEV가 뜬다...한국은? 2015-06-15 08:28:41
국내에 등장할 phev의 보조금 규모를 전기차와 일반 내연기관차의 중간 수준에서 결정할 전망이다. 현재 전기차에 지급되는 중앙정부의 지원금은 대당 1,500만원이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 혼다 어코드, 영국서 부진으로 판매 중단 ▶ 벤츠, 중형 suv 'gle' 북미가격 5만2,025달러부터 ▶...
르노삼성차, 전기차 배터리교환 시설 폐지한 이유는? 2015-04-16 09:00:08
완속 충전에는 4시간 이상이 걸려 3분 이내에 끝나는 내연기관차의 연료공급 시간에 비해 효율성이 떨어지는 게 현실이다. 이에 따라 르노삼성은 사용한 배터리를 탈거하고, 이미 충전이 완료된 배터리로 교체하는 퀵드롭 방식을 선보이며, 전기차 대중화를 시도했다. adding=0...
[마켓 포커스] [후강퉁 센터] - 장성자동차(601633) 2015-03-25 16:43:35
지혜에너지(600869) - 중국 최대의 전선, 케이블 생산 및 판매 업체 - 선진국 기술표준에 따른 생산 가능 - 자체 R&D센터 보유 - 투자 포인트 ->동사의 자회사, ‘GE운수시스템그룹’과 미국 시장 진출 (미국, 연간 800여대의 내연기관차 교체 수요 발생)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의 매출 확대 기대 가능 (자세한...
[칼럼]제네바모터쇼, 그 영역 파괴의 현장에서 2015-03-05 08:30:09
만큼 일반 내연기관차에 자연스럽게 섞였다. 실제 기아차가 스포츠스페이스 컨셉트의 동력원이 하이브리드임을 부각시키지 않은 것도 같은 맥락이다. 물론 2020년부터 ㎞당 95g 이하를 맞춰야 하는 유럽연합 배출규제가 다양한 동력원의 활용을 적극 부추겼지만 효율을 높이려는 제조사의 노력도 결코 헛되지 않았던...
현대차,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차별화 전략 2014-12-24 09:01:03
� 내연기관차의 평균 배출가스를 ㎞당 97g 이하, 평균 효율은 ℓ당 24.3㎞ 이상으로 조정했다. 기준을 만족치 못하면 판매 자체가 불가능하다. 두 전가하기도 어렵다. 친환경차를 둘러싼 제조사와 소비자 시각이 '생존'과 '선택'으로 갈릴지언정 말이다. 쏘나타 phev를 내놓는 현대차에게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