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팝·K드라마·K시네마…'한강의 기적'이 한류를 키웠다 2020-09-14 09:01:34
‘다이너마이트’는 음원 발매 시작과 동시에 전 세계에서 히트를 쳤다. 미국 빌보드 차트 1위에 오른 BTS의 효과는 무려 1조7000억원에 달한다는 분석(문화체육관광부)이 나왔다. BTS 성공사례는 미국 경영대학에서 21세기 마케팅 혁신의 사례로 자주 거론된다. 5000만 명, 1억 명이 하루, 이틀 만에 ‘클릭’한 사례는...
K컬처는 어떻게 세계 정상에 올랐나 2020-09-14 09:01:23
‘다이너마이트(Dynamite)’를 한국 가수로는 처음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100’ 1위(9월 5일 기준)에 올린 뒤 2주 연속 정상을 지켰다.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올 2월 세계 최고 권위인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등 4개 부문을 수상한 데 이어 K컬처가 세계 정상급 수준에 올라섰음을...
질주하는 K컬처…성공 DNA는 무한경쟁과 개방 2020-09-14 09:01:20
다이너마이트’가 미국 대중음악 히트곡의 가늠자인 빌보드 싱글차트 ‘핫100’ 정상에 오르면서 K팝을 비롯한 국내 문화 콘텐츠산업의 글로벌화와 성장 속도에 한층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1990년대 후반 드라마 ‘겨울연가’로 아시아에서 K드라마 열풍을 불렀던 한류 1.0시대, 2000년대 중반 소녀시대를 필두로 한 K팝이...
강경화 "BTS, 코로나19로 움츠러든 마음 활짝 열게 해" 2020-09-13 11:55:27
강경화 장관은 해당 영상 메시지 창에 "BTS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 코로나19로 움츠러든 마음 활짝 열게 합니다"라는 문장을 자필로 적었다. 이어 "Billboard Singles(빌보드 싱글) 1위 2주째를 넘어 위기에 처한 Humanity(인류)의 응원가가 되기를 바랍니다"라는 문구도 덧붙였다. 강경화 장관은 BTS 멤버가 총 7명인...
강경화 "BTS, 코로나로 움츠러든 마음 열게 해" 2020-09-13 11:41:51
축하메시지`를 올렸다. 강 장은 이 영상 메시지에서 "BTS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 코로나19로 움츠러든 마음 활짝 열게 합니다"라고 적었다. 이어 "Billboard Singles(빌보드 싱글) 1위 2주째를 넘어 위기에 처한 Humanity(인류)의 응원가가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기원했다. 강 장관은 BTS 멤버가 7명인 점을 고려해...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영국 싱글 18위…상위권 지속 2020-09-12 09:45:03
오피셜 차트가 공개한 최신 싱글 차트에 따르면 '다이너마이트'는 전주보다 5위 내린 하락한 18위에 올랐다. 지난달 21일 발매된 '다이너마이트'는 이 차트에서 방탄소년단 노래 중 자체 최고 기록인 3위로 진입했다. 이후 13위, 18위를 기록하며 조금씩 순위가 떨어지는 추세지만 3주째 '톱 20'...
[연계소문] 1조 돌파 YG, 2조 향하는 JYP…K팝 시장에 무슨 일이? 2020-09-12 08:36:01
유튜브를 통해 써내려가는 기록도 다양하다. 방탄소년단의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는 공개 동시에 접속자 수 300만을 넘기며 역대 최다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을 달성했다. 이어 24시간 만에 1억100만뷰 돌파하더니 4일 12시간 만에 2억뷰, 15일 4시간여 만에 3억뷰 넘어섰다. 영...
뷔 '꿈에 꼭 나왔으면 하는 男 아이돌' 투표 결과 1위 선정 2020-09-11 14:01:36
2, 3, 5위를 차지했으며 엑소 세훈이 4위에 올랐다. 그룹 방탄소년단은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2주 연속 1위에 오르며 연일 K팝과 팝의 새 역사를 기록 중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10일 KBS ‘뉴스9’에 출연 '핫 100' 1위...
BTS 뮤비서 우유 마시자…"이때다" 마케팅 나선 업체들 2020-09-11 09:48:04
다이너마이트' 뮤비를 비롯해 멤버 전원이 우유를 마시는 장면, BTS가 소셜미디어에 올린 우유 사진을 '갓 밀크' 트위터에 게시하며 "다이너마이트를 틀고 우유를 마시자. 로큰롤"이라고 썼다. 미국 유제품 업체인 라이프웨이 푸드는 BTS 뮤비의 한 장면에 자사 제품을 합성한 사진을 트위터에 올리기도 했다....
日, K-POP 부러웠나…올해 은퇴 아라시, 브루노 마스 협업 2020-09-11 09:47:10
다이너마이트'는 모든 가사가 영어로 돼 있다. 일본은 내수 시장이 미국에 이어 세계 2위를 차지했었다. 일본 가수들 역시 오랫동안 자국 내에서만 활동을 했고, 해외에서 활동하던 가수들도 일본어로 번안된 노래를 부르는 분위기였다. 하지만 K-POP의 세계적인 인기와 함께 일본의 대표적인 아이돌 소속사인 쟈니스...